그런데... 기사가??

3일만에 복구되었다는데...

11월 17일 부터해서 장애가 발생해서 18일 복구 되었다면 하루 만에 복구된게 아닌가요?

상황 자체가 이상한건지, 기자들의 정신이 없는 건지...

인증 시스템과 연결된 L4 스위치에 장애가 있었다는데, 하루만에 복구되어도 빨리 복구된건 아닌걸로 보여지긴하네요.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4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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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11달 전

네트워크 장비 문제로 보기엔 석연찮네요.

다른 문제가 있을것 같아 보여요

| 11달 전

다른때처럼 어물쩡 넘어가려는것 같은데 이번에는 제대로 밝혔으면 좋겠네요.

| 11달 전

제가 봤을땐 네트워크 문제가 아니라 다른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그냥 네트워크 문제로 둘러대는 걸로 보입니다..

| 11달 전

동감힙니다. 분명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

| 11달 전

원인분석도 못했고

장애포인트 찾아는데 3일이라면

뭔가 다른의도로 지연시킨게 아닐까 싶네요

| 11달 전

1줄 요약


아! 몰라. L4 바꾸니 해결되었어. 

| 11달 전

카카오 장애때는 쥐잡듯이 잡더니만 더 큰 사건인데도 어물쩡 넘어가네요 

| 11달 전

뭔가 숨기고 있는게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11달 전

발표내용을 보면 대충 때리는것 같네요.

장비 문제는 아닌것 같은대

| 11달 전

다행히 장애시간에 민원 서류가 필요없어서..  아니면 계약 건들..


여러 네트워크와 장비로 구성되어 있어서 원인 파악하기 업렺죠. 장비가 1-2대도 아니고 

| 11달 전

국가 중요행정망이 이중화 되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 걸렸다면.. 분명 알릴수 없는 무언가 특이 사항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찌든 이거 원인파악하고 복구하느랴  고생하신 IT 기술자들 생각하니.. 얼마나 피말리는 시간이 아닐었을까하네요. 

| 11달 전

일반 기업의 엔지니어들의 입장에서 보면 일어날 수도 있다고 보는 상황인데,

이게 이중화가 다 되어 있다고 하는데, 기계라는게 참 어려운거 같아요....

100% 를 위해서 노력은 하는데... 참 어려운 현실이네요~~~

| 11달 전

또 죄없는 말단 직원이 책임을 지겠죠~

| 11달 전

이번 참사의 책임은 누가누가 질까요? 

급 궁금 ^^

1st 5stars
| 11달 전

사람이 죽어도 책임 지는 사람이 없는데...

그냥 애꿎은 말단 전산 담당자 한 둘이 죽을죄를 뒤집을 쓰는 걸로 조용히 끝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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