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백신도 클라우드에서 관리한다. 시만텍 SEP Cloud 리뷰

이젠 백신도 클라우드에서 관리한다. 시만텍 SEP Cloud 리뷰

클라우드 관리 콘솔을 제공하는 강력한 백신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Cloud 소개

안녕하세요. 아이비인포텍 입니다.

최근 저희 회사는 IT의 클라우드 가속화에 따라 기존 백업 제품 및 보안 제품에 대한 Cloud Service Provider 파트너로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 쓰고 계신 오피스365  G Suite  SaaS 형태의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저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오히려 SMB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많이 말씀을 드립니다.


중소 기업의 IT 관리자 분들은 기존의 백업, 보안 등에 대한 관리를 위해 중앙관리 서버를 구축 후 관리를 하셨는데, 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 갔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최근 SaaS 형태의 서비스가 출시됨으로써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오늘 말씀 드릴 SaaS 보안 솔루션은 기업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백신 입니다.


많은 보안 회사가 있고, 백신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클라우드 관리 콘솔을 제공하여 별도 중앙관리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 클라이언트 및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백신은 많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클라우드 관리 콘솔을 개발하는 것은 상당한 노하우가 있어야 합니다. 고객사별 관리콘솔에 대한 접근과 메뉴를 개별 컨테이너화 하고 정보유출에 대한 보안 구성을 하는 것은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하며, 그에 따른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소개할 백신은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Cloud(줄여서 SEPC) 입니다. 
기존에 많은 분들께서 시만텍 SEP 라는 제품을 들어보시고 사용해보신 고객사 분들도 계실겁니다.

SEPC는 기존의 SEP에서 주요 기능만 추려서 빠르고 강력한 클라우드 관리 기반의 백신으로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존에 안랩의 V3의 중앙관리를 위해서는 APC(AhnLab Policy Center)를 구성해야 했고, 그에 따른 추가 비용이 필요했습니다. SEP 역시 SEP Manager 라는 중앙관리서버를 구성해야 전체 관리가 가능 했습니다.


SEPC  이러한 중앙관리를 위한 클라우드 콘솔을 무상 제공합니다.

초기 관리 콘솔을 접속하면, 전체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 현황을 볼 수 있는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시스템의 보안 상황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Agent를 설치 및 관리 하는 것은 매우 너무 심플하고 쉽습니다.

설치형 패키지를 클라우드 관리 콘솔에서 다운로드, 그리고 실행. 그러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해당 시스템은 관리 콘솔에 등록 됩니다.

기존에 V3 APC 및 SEP Manager에서 클라이언트 등록하는 과정보다
매우 단순하고 쉽게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Agent 설치가 완료 되면, 그룹 및 사용자 장치 탭에서 자동으로 등록 된 클라이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리 대상인 클라이언트 및 서버는 그룹 및 사용자 그리고 장치로 그룹핑 하여 관리가 가능합니다.

등록된 클라이언트 및 서버의 상세 보안 이벤트는 해당 장치명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으며, 검사 및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특이한 점은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 대한 
MOM(Mobile Device Management)도 기본 제공이 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SEPC 테스트 하면서 놀랐던? 점은 리포트 생성 기능이었습니다. 


기본 제공 되는 템플릿도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만 골라서 커스텀 형태로 만들수가 있었고, 
리포트 생성 후 보고서 형태로 PDF 생성이 가능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외산 제품답지 않게, 깔끔한 한글화와 PDF 보고서 출력 기능이 꽤 만족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SEP Cloud 제품은 사용자(PC 클라이언트)와 서버 버전으로 나누어져 있고,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SEP 기능 중 매체제어 기능이 제외 되었고, 대신 디바이스 암호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Cloud 제품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해당 제품은 https://securitycloud.symantec.com/cc/?pr_id=E0CD35AC-7326-4139-98F4-98CC77B9D442&locale=ko-kr#/onboard  에서 60일 평가판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치가 매우 간단하며 구성이 쉬워 쉽게 테스트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혹시 기술 문의가 필요하시다면 저희 아이비인포텍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클라이언트 사용자 PC의 백신을 교체 하는 것은 관리자 입장에서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제한된 접근을 하는 서버쪽 백신을 SEPC로 바꾸신다면, 이미 알려져 있는 보안 분야의 선두 글로벌 벤더의 제품으로 관리가 용이하여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년 이하 전

요즘은 Tool의 기능도 기능이지만, 결과를 얼마나 시각적으로 잘 정리하여 보여주는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5년 이하 전

잘 읽었습니다~ ^^
참고할께요.

Reply

5년 이하 전 | 아이비인포텍(주) | 070-4323-3191

오오오~ 계급 높으신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5년 이하 전

시만텍은 타 제품보다 좋은 제품인듯해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5년 이하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Reply

5년 이하 전 | 아이비인포텍(주) | 070-4323-3191

관심 감사합니다. ^^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