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기업에서는 적합한 업무관리툴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업무 환경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면 효율적인 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무환경에 따라 어떤
업무 관리툴이 잘 맞을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우리 회사는 어떤 그룹웨어가 필요할지 알아보시죠!
① 우리 기업에 딱 맞는 업무 관리툴 알아보기
- 사무실 이외의 근무지로 출근할 때가 많을땐?
먼저 현장이나 영업점 관리 등으로 인해
사무실 이외의 장소로 출근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회사 외부에서는 PC를 통해
협업시스템에 접속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은데요.
따라서 장소에 제약받지 않는 모바일 앱을 통해
업무 진행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히 전자결재나 메신저를
모바일 앱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은데요.
메신저는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빠른 소통이 가능하죠.
전자결재 또한 신속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외부에서 메신저, 전자결재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더 효과적인 업무가 가능하겠죠?
②우리 기업에 딱 맞는 업무 관리툴 알아보기
-여러부서가 함께 협업하는 일이 많다면?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팀내에서 해결되는 업무들도 있지만
타부서와 협업을 통해 이뤄지는 업무도 많이 있습니다.
이때 다양한 부서가 모여있다보니
체계적인 프로세스나 시스템이 없다면
업무를 진행하는데 혼란스러울 수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업무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업무의 체계를 잡아줄 수 있는 업무시스템이 필요한데요.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면
업무와 일정을 명확히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서는
담당자, 우선순위, 기한 등을 기록해 놓을 수 있죠.
각각의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공유된 파일과 더불어 관련 정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환경에 따라 주요로 필요한 기능은 바뀌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업무관리툴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서 신경써야할 부분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용량과 비용은 모든 기업에서 체크해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원하는 기능이 있더라도 너무 작은 용량을 제공하거나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면 도입하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기능과 용량, 비용 모두 체크해보셔야겠죠?
지금까지 근무 상황에 따라 필요한
업무관리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회사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잘 체크하셔서
그룹웨어 도입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메일플러그에서는 전자결재, 메신저, Task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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