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그룹웨어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져왔는데요.
이미 회사에서 협업도구를 사용 중이지만,
활용이 잘 안 되거나 시스템이 낙후되어 걱정이시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그룹웨어 변경 전
꼭 확인해야할 목록 3가지를 살펴볼텐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업체가 제공하는 용량 체크하기
먼저 변경하고자 하는 협업도구의 용량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특히, 사내메일의 저장공간을 꼭 체크해봐야 합니다.
기업메일에는 거래처와 주고받은 메일이나
업무 히스토리 및 문서 자료 등
중요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기 마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회사에서 기존 메일 데이터를
새로운 협업도구로 그대로 이관하기를 원하시죠.
하지만 새로운 업체에서 메일 용량을 작게 제공한다면,
데이터를 전부 옮기지 못하게 될 텐데요.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용량을
별도 구매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저장공간을 넉넉하게 주는 곳이 바람직한데요.
기업메일뿐만 아니라 전자결재나 메신저 등
다양한 기능의 용량 또한 넉넉할수록 편리하게 활용가능하겠죠?
2. 변경 시 발생되는 모든 비용 계산해보기
그룹웨어를 새롭게 변경 교체할 때에는
세팅비부터 업체에 따라 데이터 이관 비용 등
여러 초기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해당 비용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
회사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죠.
그래서 사전에 설치비부터 유지보수를 위한 금액 등
종합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계산해봐야 합니다.
만약 구축형 타입으로 교체하실 경우,
초기에 발생하는 금액이 훨씬 높은 편인데요.
추후에 발생하게 될 유지보수비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상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클라우드형 그룹웨어로 변경하시는 게 더 바람직한데요.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 인원수나 용량 등을 모두 고려하여
꼼꼼하게 비교를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3. 전문적인 고객 지원 여부 확인하기
업무플랫폼은 단순히 개인 혼자 이용하는 게 아니라,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협업도구를 변경 교체하게 될 경우,
전 직원이 다시 새롭게 익혀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죠.
또한, 앞서 말씀드렸던 데이터 이관이라든지
기존 사용자를 등록하는 등의 다양한 절차가 필요한데요.
이때 적절한 서비스 지원이 이루어져야
적응을 위한 시간이나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습니다.
메일플러그로 예를 들면,
고객사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도와드리기 위하여
전담 고객지원팀을 운영 중인데요.
유선과 1:1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능별 매뉴얼을 제공하여 사용법을 익히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고객센터 뿐만 아니라 메일플러그 자료실을 통해서도
다양한 기능활용법을 확인하실 수 있죠.
지금까지 협업도구를 변경하기 전
확인해야 할 사항 3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메일플러그 그룹웨어는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고 있어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죠.
신규 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시
50%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전담 고객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어
불편함 없는 협업 도구 사용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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