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협업도구 변경 전 꼭 확인해야 할 목록 3가지





안녕하세요. 메일플러그입니다.

오늘은 그룹웨어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가져왔는데요.


이미 회사에서 협업도구를 사용 중이지만,

활용이   되거나 시스템이 낙후되어 걱정이시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웨어 변경 

 확인해야할 목록 3가지 살펴볼텐데요.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업체가 제공하는 용량 체크하기




먼저 변경하고자 하는 협업도구의 용량 파악해야 하는데요.

특히, 사내메일의 저장공간  체크해봐야 합니다.


기업메일에는 거래처와 주고받은 메일이나

업무 히스토리  문서 자료 

중요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기 마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회사에서 기존 메일 데이터를

새로운 협업도구로 그대로 이관하기를 원하시죠.





하지만 새로운 업체에서 메일 용량을 작게 제공한다면,

데이터를 전부 옮기지 못하게 될 텐데요.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용량을

별도 구매해야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저장공간을 넉넉하게 주는 곳이 바람직한데요.


기업메일뿐만 아니라 전자결재나 메신저 

다양한 기능의 용량 또한 넉넉할수록 편리하게 활용가능하겠죠?





2. 변경  발생되는 모든 비용 계산해보기




그룹웨어를 새롭게 변경 교체할 때에는

세팅비부터 업체에 따라 데이터 이관 비용 

여러 초기비용이 발생하는데요.


해당 비용이 지나치게 높을 경우,

회사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죠.


그래서 사전에 설치비부터 유지보수를 위한 금액 

종합적으로 발생하는 비용 계산해봐야 합니다.





만약 구축형 타입으로 교체하실 경우,

초기에 발생하는 금액이 훨씬 높은 편인데요.


추후에 발생하게  유지보수비도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상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클라우드형 그룹웨어로 변경하시는   바람직한데요.


클라우드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 인원수나 용량 등을 모두 고려하여

꼼꼼하게 비교를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3. 전문적인 고객 지원 여부 확인하




업무플랫폼은 단순히 개인 혼자 이용하는  아니라,

회사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협업도구를 변경 교체하게  경우,

 직원이 다시 새롭게 익혀야 한다는 어려움 있죠.


또한, 앞서 말씀드렸던 데이터 이관이라든지

기존 사용자를 등록하는 등의 다양한 절차가 필요한데요.


이때 적절한 서비스 지원 이루어져야

적응을 위한 시간이나 불편함이 최소화  있습니다.





메일플러그로 예를 들면,

고객사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도와드리기 위하여

전담 고객지원팀을 운영 중인데요.


유선과 1:1 상담, 고객센터  통해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있습니다.


또한, 기능별 매뉴얼 제공하여 사용법을 익히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고객센터 뿐만 아니라 메일플러그 자료실을 통해서도

다양한 기능활용법 확인하실  있죠.







지금까지 협업도구를 변경하기 

확인해야  사항 3가지 살펴보았는데요.

 

메일플러그 그룹웨어는

무제한 용량 제공하고 있어 

걱정없이 이용할  있죠.


신규 고객의 경우 12개월 결제 

50% 할인을 적용 받을  있습니다.


전담 고객지원팀을 운영하고 있어

불편함 없는 협업 도구 사용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메일플러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https://blog.mailplug.com/1390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9달 전

참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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