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드래곤플라이 G4와 Thunderbolt 도킹 스테이션

HP 드래곤플라이 G4와 Thunderbolt 도킹 스테이션

이 콘텐츠는 외부 필진의 글을 기고한 것입니다.


어디에서든 노트북만 있으면 업무 환경이 펼쳐지는 요즈음 시대에는 노트북 또한 변화된 업무 환경에 맞춰 튼튼한 내구성, 협업에 필요한 솔루션 탑재  여러 부분을 지원하며 편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이 점들은 외부에서 업무를  때에는 분명한 이점이지만, 듀얼 모니터  생산성을 높이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콘텐츠에서는 이런 확장성과 생산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도킹 스테이션에 대해 소개하며,  기기들이 얼마나 업무 생산성을 도와줄  있을지 다뤄보고자 합니다. 저는 최근 2주동안 HP Dragonfly G4 노트북과 도킹스테이션 HP Thunderbolt4 G4 Dock를 사용했고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이 두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HP 비즈니스 노트북, Dragonfly G4 소개

2. HP 도킹스테이션,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 소개

3. 노트북과 도킹스테이션의 결합으로 완성한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

4. 결론 : 더욱 깔끔해진 데스크셋업으로 업무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HP 비즈니스 노트북과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해 보세요




이 콘텐츠는 HP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 HP 비즈니스 노트북, Dragonfly G4 소개


HP 비즈니스 노트북인 엘리트북(Elitebook)에는 일반 노트북에 탑재된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어느 환경에서도 업무 생산성 유지를 위해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탑재, 무료 제공합니다. 시간이나 인력 등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사용시 장기적으로 비용  자원 절감을 기대할  있습니다. HP의 엘리트북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들을 얻을  있습니다.


  • 정보 유출, 성능 저하 걱정 

BIOS  주요 운영체제 보호는 물론, AI기반으로 멀웨어  랜섬웨어를 차단하여 컴퓨터를 키는 순간부터 끌때까지 컴퓨터를 보호해 줍니다. 필요시 빠른 복구 제공으로 다운타임을 최소화   있습니다. 엘리트북 구매시 무료로 탑재되어 제공되고, 보안 프로그램 작동시 CPU의 1%, 메모리는 30MB만 차지하여 성능 저하를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

  • 미팅 장소를 찾아 헤매는 걱정 

어느 장소에서 화상 회의를 해도 조용한 미팅룸에 있는 것처럼 상대방과 의사 소통을   있습니다. 최대 800만 화소 카메라, 뱅앤 올릅순 오디오가 탑재되어 있고, AI 기반 노이즈 감소, 오토 프레임  최신 기술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파손 걱정 

얇고 슬림하지만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이동이 많은 경우에도 파손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있습니다. 또한 낙하 테스트를 포함한, 최대 19개 이상의 밀스펙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충격, 낙하, 온도, 분진, 습도, 동결/해동 등)

  • 다운타임 걱정 

별도의 IT 인력이 없어도 빠르게 문제 해결을   있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합니다 (옵션 구성, 24/7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 제공, 익일 현장 방문 등)



제가 사용한 HP Dragonfly G4는 위와 같은 4가지 특징이 적용된 HP의 엘리트북  가장 꼭대기에 있는 프리미엄 노트북입니다. 그럼 최신 Dragonfly 모델의 사양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아래와 같이 Dragonfly G4에 탑재된 포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포트가 필요할 경우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우에는 여러 포트를 사용하고 있어 기존에는 C-type USB 트래블 허브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많은 확장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 HP에서 출시된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직업별 업무 환경이  다르겠지만, 개발자의 업무 환경에서 놓고 보면 듀얼 모니터는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러 화면을 띄워 두고 일을 해야 하는 만큼  개는 기본, 많게는 여덟 개까지도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확장성입니다. 여러 모니터  USB 포트를 연결하고도 깔끔한 데스크셋업을 연출할  있으며, C 타입 단자 하나만 꽂으면 모든 장치를 연결할  있는 제품으로 HP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을 살펴보겠습니다.




2. HP 도킹스테이션,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 소개


<HP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 공식 이미지>


제가 사용한 제품의 이름은 HP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입니다. 자체 아답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있는 도킹 스테이션(Dock Station)과 USB 허브는 차원이 다릅니다. 노트북의 배터리를 잡아먹을 일도 없고, 연결 가능한 기기 수도 일반 USB Type-C 독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HP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의 경우 10 개의 다양한 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후면에만 포트가 있는 것이 아닌 전면  측면에도 USB  C-type 포트가 있어 사용성에 맞춰 원하는 곳에 꽂아 사용할  있어 편했습니다.


도킹 스테이션 후면에 있는 포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USB Type-A 포트(데이터 전송만 가능) x2

  • RJ-45 이더넷 포트

  • DP 1.4 x2

  • AC 전원 어댑터

  • USB Type-C x1

  • HDMI x1

  • Thunderbolt 4 x1


사용자의 편리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도킹 스테이션만으로 100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2.5Gbps 이더넷을 지원하여 도킹 스테이션  하나만으로 화면과 인터넷, 그리고 전원까지 해결이 되는 점이 HP Thunderbolt G4의 강점이라   있겠습니다. 


4K 모니터의 경우 4 개까지 한번에 연결 가능하여 별도의 도킹 스테이션 없이 고화질 모니터 연결이 가능한  또한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 추가하였다고   있습니다. 


도킹 스테이션의 경우 데이터 전송, 화면 연결  여러 작업을 해야 하기에 발열은 항상 대두되는 문제인데요. 이런 발열을 잡기 위해 강력한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장착하여 발열에도 걱정없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HP Thunderbolt G4 도킹 스테이션의 외형을 알아봤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HP Dragonfly G4와 Thunderbolt G4 도킹스테이션을 활용해 업무 환경을 어떻게 변화시킬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노트북과 도킹스테이션의 결합으로 완성한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


여러 업무 환경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조합인 노트북 1대와 모니터 1대를 얼마나 편리하게 사용할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디스플레이와 모니터를 함께 이용하기 위해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별도로 구비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더해 이동식 드라이브, 외장 하드  업무상 필요한 USB  여러 기기와 연결할 경우 노트북에 내장되어 있는 포트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HP Thunderbolt G4를 이용하여  업무 환경을 조금  편리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노트북에는 도킹 스테이션 하나만 꽂은 상태고 이외의 필요한 포트들은 전부 도킹 스테이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을 하게 되면 미팅  외부 업무  도킹 스테이션 단자 하나만 분리하게 되면 모든 기기와 분리되기 때문에 편리한 점을 확인할  있습니다. 전원 또한 HP Thunderbolt G4에서 바로 공급되므로 전원  또한 연결할 필요 없어 한결 간편해진 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모니터를 추가하고 싶다면  상태에서 DP 단자에 꽂아 사용 가능합니다.




4. 결론 : 더욱 깔끔해진 데스크셋업으로 업무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HP 비즈니스 노트북과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생산성 증대를 위한 최적의 노트북과 도킹 스테이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썬더볼트 기반으로 윈도우 기반 PC뿐만 아니라 맥OS에서도 사용 가능한 도킹 스테이션으로 어느 노트북/컴퓨터에서든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도킹 스테이션인 HP Thunderbolt G4로 어떤 업무환경에서도 최적의 업무 성과를 내시기를 바랍니다.

6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달 전

노트북도 그렇지만 도킹 스테이션은 특히나 더 사용해 보고 싶네요. 자료 잘봤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5달 전 | (주)아티드 | 02-6362-0211

좋은 내용이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6달 전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드래곤플라이 G2를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부분이 개선된것 같네요. 노트북도 좋아보이고 도킹도 좋아보이는데, 가격이 제일 문제일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6달 전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6달 전

ㅎㅎ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6달 전

자료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 남기기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