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정도 규모가 되는 회사라면 그룹웨어는 다들 사용하고 계신건가요?
저희는 그룹웨어의 필요성은 못느끼고 있는데 전자결재 이슈가 있어서
전자결재를 구축하려면 그룹웨어가 필요하다고 하니....
필요도 없는 그룹웨어가 전자결재 때문에 따라와야 하는 판국이네요
2015-05-27(수) 06:45:48에 작성 되었습니다. 2015-06-30(화) 05:27:02에 수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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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룹웨어 업체에 전자결재만 도입가능한지 물어보시는 것도 방법일듯 하네요~
방법은 늘 존재하니 서둘어 상담해보심이 ㅎ
소규모로 구축 필요없는 비즈플레이(www.bizplay.co.kr)를 추천하고 싶네요..
무료이지만 게시판O/전자결재O/이메일X ..협업을 위한 이메일 대체 수단 콜라보가 있습니다. 일단 가서 보고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guest | 9년 이하 전
혹시 bizplay에 대한 레퍼런스를 간략하게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희 회사(임직원 20명 내외)도 고려 중이긴 한데 해당 홈페이지만 봐서는 잘 모르겠네요.
제품 홍보를 하는 것 같아 조금은 그렇지만 O365가 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회사같은 경우는 오히려 그룹웨어에 전자결재가 따라온 격이었습니다. 게시판,메일호스팅,메신 저등이 종합적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전자결재는 덤으로 따라왔죠. (당시 약 70명 규모 회사였습니다.)
전자결재는 임원들이 불편해 할 경우 도입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전자결재를 우선적으로 필 요로 할 경우이니 나머지 부분은 부가기능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룹웨어는 쓰시다보면 활용성도 높아지고 의존도도 높아지니 굳이 따로 분리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저희도 초반 적응기를 지나고 나니 직원들 대부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룹웨어의 활용성은 관리자의 재량에 따라 많이 좌우 되는 것 같습니다.
전자결재 기능만 있는 제품들도 있을텐데요~ 아니면 쉐어포인트를 활용하실 수 도 있구요 ^^;;
그룹웨어에 메신저 기능이 있는데 까톡을 막지 못하는 현실....그룹웨어내에 게시판은 공지사항 전달, 이마저도 아무도 않읽음 메일과 전자결재 기능을 주력으로 그룹웨어를 사용중입니다
꽤 많은 기능이 제공되는 그룹웨어를 운영중이지만 메일/전자결재 외 다른기능은 활용이 거의 안되고 있습니다. 기능이 부족해서라기보다는 직원들이 활용하려고 하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