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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기 관리 주체는 전산인가 총무인가...

뻘질문이긴 한데요


횐님들 회사에서는 복합기 관리 주체가 전산(IT)쪽인가요? 총무쪽인가요?


작년까지는 총무쪽에서 관리했는데 올해부터 저희(IT)가 하고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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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uest
  0 추천 | 8년 이상 전

저희같은경우 예전에는 IT에서 했지만 지금은 렌탈서비스를 받다보니 관리포인트가 바뀌어서 총무로 이관해 버렸습니다

전산초보임니다 | 8년 이상 전

저희와 같은 경우네요 ㅎ

werther.chan
  0 추천 | 약 9년 전

저희는 프린터에 대해서는 IT에서 관리하고. 복사기(요즘 복사,프린트,스캔,팩스 등 통합 복합기)는 총무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임대도 있고 구매한것도 있어서 관리가 잘되지 않지만.. 저희는 저렇게 선을 그어서 관리합니다.

guest | 약 9년 전

저희도 이렇게 합니다.
이미 임대 계약으로 들어온 복합기는 IT에서 뭐 손댈 필요가 없는 완성품이라서요.
프로젝터도 같은 개념으로 처리했고요.

guest
  0 추천 | 약 9년 전

저희 회사는 복합기 임대에 대해

도입 시,

전반적인 계약에 관한 사항은 총무 및 법무팀, 회계팀에서 진행하고
정보보안 관련된 계약 조항 검토는 전산팀에서 수행합니다.
전산 팀에서는 처음 복합기 도입시 프린터 네트워크 세팅, 보안 세팅 및
클라이언트에서 복합기 설치 방법 안내 등만 하고 운영에서는 손을 떼고 있습니다.
복합기에 FAX 등 설치 시에 전화국 연계에서 작업 할 때도 작업자 불러서
작업만 시키고 지켜보면 되고요. 스캐너 데이터를 FTP 서버에 전송한다거나
SMB 서버에 전송하는 경우 필요한 세팅만 해주고 관련된 사용법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끝냅니다.
결론적으로 도입 시, 최초 필요한 IT 세팅은 하되 운영에서는 손을 뗀다가 핵심입니다.

운영 시에는,

실제 복합기의 운영은 토너 교체, 용지 구입, 복합기 고장에 대한 대처가 주가 됩니다.
전산 팀에서는 복합기 관리 페이지 접속 방법을 총무 팀 관리 담당자에게 알려줘서
토너 잔량 체크하여 토너 교체가 제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고요
용지 구입 등의 잡무 등은 사용자가 총무부서에 신청합니다.
복합기 고장 등에 관한 사항은 직접 직원이 복합기에 붙여 있는 고장센터 전화번호로
신고하고 있고요.

wansoo
  0 추천 | 약 9년 전

구매해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는 전산실에서 관리하고 있고요

임대해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는 총무 부서에서 하고 있답니다.

guest | 약 9년 전

엇! 이방법 은근 합리적인데요? ^^ 팀미팅때 건의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