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네트워크 연결 오류 질문드립니다..

회사 공용PC에서 폴더 공유,프린터 연결이 되어있어 공용PC 네트워크 연결이 꼭 필요합니다. 연결 잘되는 PC도 있는데 연결 못하는 PC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오류 메세지 PC이름-PC에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

0x80070035 가 뜹니다..그럴때 공용PC를 재부팅 하면 또 잘되고요. 몇일뒤엔 똑같은 현상 발생합니다. 이정도만 되도 다행인데 다른 PC는 재부팅 해도 연결이 안되네요...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해봤는데도 그대로에요..  해결방법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한 달 전

PC가 계속 켜져 있는 상태에서 공유 폴더 네트워크 연결을 끊긴게 아니라 의심되네요.

윈도우 공유폴더를 보안에 취약해서 주의하셔야 하구요.

가능한 공유폴더는 NAS로 대체하는게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Simon.Park
  0 추천 | 약 한 달 전

혹시나 연결이 잘 안될 때 IP가 충돌 나는건 아닌지 체크 한번 필요 할 듯 하구요...

오랫동안 켜 놓아야 하는 장비 같은 경우에는 일반 PC 보다는 워크스테이션 급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일반 PC 같은 경우는 오래 켜 둘 경우 안정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폴도 공유를 위해서는 소형 NAS 도입을 하시고,

프린터는 네트워크 연결 가능한 프린터로 교체 혹은 해당 기능을 이용해서

네트워크에 바로 물려 놓으면 이런 오류는 없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danis78
  0 추천 | 약 한 달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혹시 해당 공용 PC 가 장시간 대기 상태가 되면 절전 모드로 빠지는 게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한 달 전

표시되는 오류 코드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간의 네트워크 관련 문제를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1. 공용 PC와 다른 PC가 모두 네트워크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케이블 연결을 확인하고 네트워크 중단은 없는지...

2. 공용 PC에서 공유하려는 폴더와 프린터가 올바르게 공유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폴터/프린터에서 우클릭하여 속성->공유 탭으로 이동 ...적절한 권한으로 공유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3. 공용PC에서 네트워크 검색이 활성화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고급 공유 설정 변경으로 이동하여 네트워크 검색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4. 모든 컴퓨터가 동일한 작업 그룹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으로 이동한 후 컴퓨터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에서 작업 그룹 이름 확인

그리고, 경우에 따라 네트워크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면 연결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으니 네트워크서비스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 관리자로 CMD 열고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해 주세요.

netsh winsock reset

netsh int ip reset

ipconfig /release

ipconfig /renew


또한, 모든컴퓨터에 최신 윈도우즈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업데이트에 네트워크 관련 문제에 대한 수정사항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간혹, 관련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이름을 사용한 연결이 일관되게 작동하지 않으면 대신 IP 주소를 사용해 보세요. 때대로 DNS 문제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스위치나 등 네트워크 인프라도 점검해 보시고, 전문가를 통한 기술 지원도 고려해 보세요.

wansoo
  0 추천 | 약 한 달 전

지금 문제를 해결하려면...

우선적으로 내부 네트워크 환경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공용 PC의 IP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

공용 PC에서 cmd 창을 열고 ipconfig 명령을 실행 시켜서 해당 컴퓨터에 할당된 ip가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접속이 될때와 접속이 되지 않을때 동일하게 ipconfig 명령을 실행 시켜서 IP가 동일한지, 다르게 변경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고...

질문을 다시 올리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공유 폴더를 가진 컴퓨터는 일종의 서버 역할을 하는 컴퓨터라 할 수 있겠는데...

서버 컴퓨터는 IP가 변경되지 않게 고정된 주소를 가질 수 있게 해 두어야 하는 것이 기본이 되겠는데...

컴퓨터를 껐다 켜면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고 한다는 건...

서버 역할을 하는 컴퓨터가 유동 IP를 가지고 있거나 상황에 따라 가변적으로 정보가 변경되는게 아닐까 하는 추정이 드네요.

deerokgo
  0 추천 | 약 한 달 전

해당 오류에 대한 비슷한 해결 사례가 있어서 공유 합니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all/0x80070035-%EC%98%A4%EB%A5%98/b2777bae-5939-4c11-b4d3-40c1af18b9ab


꼭 해결되시길요~

에이스퐝
  0 추천 | 약 한 달 전

제가 봤을땐 해당 에러가 네트워크 오류에 의해서 공유폴더가 끊어져서 다시 붙을 때 생기는 문제 인거 같은데, 아무래도 PC가 계속 켜져있으면 서버가 아닌이상 idletime 같은게 있어서 공유가 끊어져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래서 재부팅했을때는 잘되는거고요.

일반 PC에 공유를 했으니 아무래도 절전모드나 이런것에 의한 idletime 때문에 그런것이니 근데 그걸 아무리 PC에 전원설정으로 끈다고 해도 잠깐의 idletime으로 공유세션이 끊어질수있습니다.

그러니 그냥 서버급에 공유폴더를 설정해서 사용하거나 NAS등을 이용한 공유를 하는게 바람직해보입니다.

차니
  0 추천 | 약 한 달 전

IP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netbios 설정이 되어 있느지도. 

이전 유무선LAN BNC 시절에 프린트, AD 사용하지 지금은 네트워크 프린터나 NAS 사용하시기를..

공유PC를 통한 자원 공유는 비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