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Windows Server KMS 서버 구성 문의

안녕하세요.


Windows Server KMS 서버를 구성하다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문의 드립니다.


설치 중 아래 KMS 호스트 키 설치 부분에 Windos Server KMS 키를 넣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는데,

Windows 10 KMS 키를 넣으면 오류가 발생이 되네요.


방법이 잘못된건지, Windows Server KMS 키만 설정해두면 클라이언트들은 자동으로 정품인증되는건지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약 한 달 전

KMS 호스트 관리에 들어가는 라이선스는 KMS를 구성하는 서버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해당 라이선스를 넣어야 되어서, 일반 클라이언트 라이선스로는 안된거고,

그리고 클라이언트는 그 KMS 서버와 통신만 잘되게 해두면 그 KMS 서버를 바라보고 인증을 하기때문에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한 달 전

KMS 호스트 키 설치 부분에서,


Windows Server 정품 인증을 위해 KMS 호스트를 설정하는 경우 Windows Server KMS 호스트 키를 사용해야 하고, Windows 10 정품 인증을 위해 KMS를 설정하는 경우 Windows 10 KMS 호스트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볼륨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서 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 중 KMS 호스트 키 설치 부분에 Windos Server KMS 키를 넣어야 되는데, Windows 10 KMS 키를 넣었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방법이 잘못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KMS 정품 인증을 사용하도록 구성된 Windows Server 및 Windows 10 클라이언트는 네트워크에서 KMS 호스트 서버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이에 대해 활성화 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제품 키를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네트워크 구성이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기본 TCP 포트 1688에서 KMS 호스트 서버와 통신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wansoo
  0 추천 | 약 한 달 전

저 부분은 KMS 호스트 ( 서버 )에 대한 키를 입력하는 부분이네요.

KMS 호스트를 인증하는 키를 입력하는 부분에 클라이언트 키를 입력하려했기 때문에 키 등록이 되지 않은 걸로 보이고요.

클라이언트에 대한 키는 별도로 등록해서 관리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네요.

topkslee
  0 추천 | 약 한 달 전

KMS 호스키 넣고 커밋하고 다음 하시면 

제품 키 관리활성화 페이지의 제품 선택 콤보 박스가 나옵니다.

그곳에 원하시는 제품 즉, windows 10 이 보이면 선택하시고 활성화 방법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되는지는 cmd창에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 정품 인증 시도하고 라이선스 정보가 표시 되어야 합니다.

cscript.exe slmgr.vbs /ato


- KMS가 올바로 작동하는지 라이선스 정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cscript.exe slmgr.vbs /dl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