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백업 #NAS #SYNOLOGY #HA

NAS HA 구성 에러 문의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NAS HA 구성중 1쌍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으나 나머지 1쌍은 실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모델명: DS923+ (모두 동일)

저장소: HDD 제품/용량/슬롯위치/RAID5로 동일

버젼: 최신으로 동일

HA 구성 앱 -> Synology high availability 

에러 화면


최종 마무리 단계에서 볼륨 -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의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팝업이 올라오며 구성이 되지 않습니다.


ha 구성 실패한 NAS는 구매시기에 텀이 조금 있습니다.


자세한 로그나.. 어디를 체크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문의 남깁니다.

혹시 유사한 경험 있으신 분들은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버벨은 거의 모든 브랜드의 서버, 네트워크장비, 파트 및 옵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onsored http://www.serverbells.com

서버벨은 HP, DELLEMC, IBM, LENOVO, CISCO, FUJITSU, ARISTA, ARUBA 등 전반적인 IT브랜드 신품/리퍼 재고를 유지 및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옵션/파트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히 보기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2달 전

HA 구성은 동일 모델과 동일 구성으로 하는게 가장 적절합니다.

늦게 구입한 부분에 있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시고 

동일 사이즈 구성인지 다시 한번 체크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의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시말해,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 간의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이런경우, 자세한 로그 확인 및 점검하는데 참고하세요.


HA 구성 프로세스 중에 생성된 로그를 확인하면 되는데, 시놀로지 NAS는 일반적으로 관리 인터페이스 내에서 자세한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관련 원인에 대한 로그를 찾아보세요. 


ha 구성 실패한 NAS는 구매시기에 텀이 조금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 모두의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실제로 동일한지 확인해보세요. 여기에는 파티션 크기, 파일 시스템 유형 및 시스템 파티션과 관련된 기타 설정이 포함됩니다. 


시놀로지 또는 타 유틸리티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여 파티션 레이아웃을 검사하고 비교해보세요.


참고로, 디스크 구성의 불일치로 인해 HA 구성 중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디스크가 올바르게 삽입되어 있는지 등도 체크해보세요.


또한, 두 NAS가 모두 동일한 펌웨어 버전인지 체크해 보고 필요한 경우 업데이트 하세요. 펌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버전 간의 비 호환성으로 인해 HA 구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혹시 Firmware 나 OS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도 한번 체크해 보세요...

먼가가 두 장비 사이에 Config 나 정보들이 달라서 매칭이 안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가끔 정말 사소한거에서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레이아웃 마다 파티션 시작 위치와 파티션 크기가 다른데요.

아마도 두 나스 중 시스템파티션의 크기가 하나는 2.4GB이고 다른 하나는 8GB일 겁니다.

예전에는 2.4GB 였는데, 요즘은 8GB를 사용하는 거 같아요.

구매시기가 더 오래전인 제품의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해 보세요.


확실하게 하려면 터미널로 접속해서 fdisk 명령어를 사용해서 파티션 크기를 확인해 보세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잭잭님 감사합니다. 웹콘솔에서는 모든 정보가 동일하여 확인이 어려웠는데 콘솔로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시스템파티션의 크기가 상이해서 생긴 이슈인걸 확인하였습니다. 원인은 확인하였으니 추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글 작성자 | 0 추천 | 2달 전

모델/버젼 동일합니다!! 

해당 사항 상이하면 진행자체가 되지 않았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한번 더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파티션의 레이아웃이 달라서 호환되지 않는다의 메시지 같습니다.


시놀리지 관리자 메뉴에서

NAS1 스토리지 풀 > 볼륨과 NAS2 스토리지 풀> 볼륨을 서로 비교해보세요.

동일해야 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2달 전

오류 메시지에 답이 있는 것 같아 보이네요.

" 활성 서버와 수동 서버의 시스템 파티션 레이아웃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액티브 서버와 스탠바이 서버의 저장 공간 구성이 서로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로 보이네요.

2중화는 양쪽 시스템의 동일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야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죠.

양쪽 장치의 저장 공간 영역 구성 ( 용량, 볼륨갯수, 파티션 갯수 등 )이 서로 일치하지 않는다면 액티브, 스탠바이가 서로 상대편 시스템과 동일하게 작동하기 어렵겠죠.


디스크 볼륨 구성, 용량 등이 서로 일치하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HDD 제품명/ 슬롯위치/ RAID 타입/ 용량/  DSM 버젼 / 모두 동일하게 구성하였습니다.

1쌍은 정상적으로 구성되었으나, 다른 한쌍이 마지막 단계에서 위와 같은 에러 팝업이 올라와서 한번 더 확인해보겠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달 전

HA는 동일 모델만 가능한 걸로 압니다..

DSM 버전도 확인 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스토리지/백업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12일 전
  • 댓글 : 11일 전
  • 14일 전
  • 댓글 : 3일 전
  • 15일 전
  • 댓글 : 12일 전
  • 23일 전
  • 댓글 : 16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28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