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외장하드 디스크 조회

안녕하세요


업무용 노트북 외장하드 관련해서 관련 메뉴얼을 다 돌아봤으나 해결되지 않아 실마리라도 찾아보고자 문의 드립니다


노트북 외장하드 연결 시 장치 관리자에서는 조회가 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USB 포트 변경, 안전모드 부팅 후 경로 변경 등 해볼 수 있는 것은 다 해봤는데 '내 PC' 창에서 외장하드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 11 버전이고, 마이크로소프트 답변 또한 디스크 자체의 문제 또는 디스크의 일부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디스크 공급업체에 문의해보라고 합니다.


외장하드는 WD 제품인데, 윈도우 10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조회가 됩니다..


윈도우 11에서 발생하는 문제인건지 원인을 찾는게 힘드네요 ㅠ ㅠ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한 달 전

문제에 해답이 있는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은 인식 윈도우 11은 인식불가 문제

WD 외장하드를 윈도우 11에 맞춰 패치를 하는수벆에 없을것 같은데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한 달 전

OS 재섩치 방법이 효과적인대 외장 하드 케이스 ㅂ문제일수도 있겠네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한 달 전

우선 특정 노트북의 문제인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동일한 환경의 다른 PC 및 노트북에서도 확인해 보세요. 

또한, WD 외장 하드가 윈도우 11과 호환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또 하나는 전원 설정을 확인하는 것인데,

윈도우 11의 일부 절저 설정이 USB 포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로 이동해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확장하고 각 USB 루트 허브를 우클릭하여 속성->전원관리 탭 -> '전원을 절략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도록 허용' 옵션 선택을 취소하세요.

Simon.Park
  0 추천 | 약 한 달 전

정말 이런 경우는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어 내부적으로 오류가 발생했다고

밖에 볼수가 없습니다.

해결 방법을 찾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OS 재설치를 하고 해결하고 있죠....

갈나개비
  0 추천 | 약 한 달 전

현재 윈도우 포럼 - 강좌 / 팁 / 테크 - 22621.3296 22631.3296 업데이트 주의. (windowsforum.kr) 링크와 관련되어 디스크 인식문제가 있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확인해 보시길.

에이스퐝
  0 추천 | 약 한 달 전

외장하드의 USB나 type-c를 꼽았을때 장치관리자에서 반응이 없으면 아예 인식을 못하는 것이고, 반응은 있고, 드라이버가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면 드라이버 설치 하면 정상 동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예 인식을 못하면, 동일한 환경에서도 마찬가지인지(동일한 환경이라면 윈도우 11버전으로 처음설치 후 아무런 드라이버 업데이트 하지 않은것)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topkslee
  0 추천 | 약 한 달 전

동일한 이슈로 하드웨어 벤더사에 문의했더니

질문자와 다르게 하드웨어 벤더사는 OS 문제라고 OS 새로 설치하라고 했습니다. ㅎㅎ

일단 아니라고 차단하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찾아 헤매다가 별다른 방법이 없어 OS 재설치하고 해결했습니다. ㅠㅜ

USB관련 파일이나 드라이버 문제이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차니
  0 추천 | 약 한 달 전

다른 window 11 에서도 테스트 해보세요. 


잧치 관리자에선 보이지만 내PC에서는 안보이는 건???


혹 보안제품중 외장 디스크 연결 제한 걸려 있지 않나요?

.

wansoo
  0 추천 | 약 한 달 전

윈도 10에서는 되는데, 윈도 11에서는 안된다는 내용인것 같은데요.

윈도 10은 되는데, 왼도 11에서 안된다는 전제로 접근해 본다면 윈도 10의 드라이버와는 호환이 되는데, 윈도 11의 드라이버와는 호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얼마나 많은 윈도 10 컴퓨터와 윈도 11 컴퓨터를 두고서 테스트 해 보았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른 가능성을 따져 본다면...

케이블 접촉 불량 등의 문제가 있는데... 공교롭게 윈도 10에 연결할때는 잘 접촉되었다가 윈도 11 컴퓨터에 연결할때는 접촉 불량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려울 거라 생각되어 보이고요.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윈도 10이나 윈도 11에 대한 문제가 아니라...

하필이면 Test해 본 윈도 11 컴퓨터 자체에 어떤 문제가 있어서 안될 가능성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고요.


외자 하드 케이스를 다른 제품으로 교체한 후에 테스트 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해당 하드 디스크를 떼어내어서 컴퓨터에 직접 연결해서 테스트해 볼 필요도 있겠고요.


다양한 테스트를 해 본 후에 문제 원인을 찾아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윈도 11에서도 장치 관리자에서는 확인이 된다면 장치 연결은 되었다는 것을 확인된다는 것으로 보이고...

윈도 10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이기 때문에...

외장하드나 장착된 디스크에 하드웨어적인 결함으로 윈도 11과의 호환에 문제가 있거나 소프트웨어 드라이버가 11과 호환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