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게시물이 2024-03-15 21:59:09에 삭제 되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v3wer님이 2024-03-15 21:59:09에 삭제 처리 하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2달 전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수작업으로 할 것 같으면, 컴퓨터 사용자가  해당 파일을 공유 폴더에 직접 복사해서 넣어 주면 될것 같고요.

또 다른 수작업 방법으로는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네트워크 공유 시켜두고서 전산 담당자가 각 컴퓨터마다 파일이 공유된 폴더에 하나 하나 접근해서 복사해서 가져 오는 방법도 있겠고요.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 자체를 one drive나 함께 사용하는 클라우드 폴더나 네트워크 공유 폴더에 저장하도록 하는 방법도 있겠고요.


자동화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배치 파일 등의 스크립트를 만들어 네트워크 공유 폴더에 해당 파일을 복사해서 집어 넣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고요.


예를 들어...

D 드라이브의 abc 폴더 안에 있는 123.txt 파일을 192.168.0.1 컴퓨터의 zzz 공유 폴더에 복사해서 넣는 배치파일을 만든다면...

============

@echo off

net use k: \\192.168.0.1\zzz /user:ID "PASSWORD"

copy d:\abc\123.txt k:\

=============

와 같이 만들어 사용하면 되겠고요.

이렇게 단순 복사 처리할 경우에 문제는 공유 폴더에 123.txt 라는 파일이 모두 동일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복사된 파일이 덮어쓰기함으로 인해 한곳의 파일만 최종적으로 남아 있게 된다는 문제가 있어 조금의 보완이 필요할 것 같고요.

ip 주소나 컴퓨터 명을 읽어 와서 파일명에 붙여서 복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조금의 명령을 더 추가하는 것도 어렵지 않겠고...


그외에...

다른 다양한 응용 방법들도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wansoo | 약 2달 전

특정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List 자체를 자동으로 만들어야 한다면...

예를 들어 D 드라이브의 abc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List를 공유 폴더에 저장하고 싶다면...

============

@echo off

net use k: \\192.168.0.1\zzz /user:ID "PASSWORD"

dir /q d:\abc > k:\123.txt

=============

와 같이 간단하게 수정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123.txt 파일에는 생성일자, 파일인지 폴더인지에 대한 내용, 파일 사이즈, 파일 소유자 계정, 파일명 의 정보가 저장되게 되고요.


만약 d:의 abc 하위 폴더에 있는 파일 리스트들 까지 수집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조금의 옵션만 수정해 주면 되겠고요.


============

@echo off

net use k: \\192.168.0.1\zzz /user:ID "PASSWORD"

dir /q /s d:\abc > k:\123.txt

=============


ipconfig 명령 등에 findstr 명령 등을 사용해서 해당 컴퓨터의 IP 주소나 컴퓨터 명을 추출해 내어 123.txt 가 아닌 대상 컴퓨터명에 따라 다른 파일 명으로 파일이 생성되게 하는 것도 명령을 몇줄만 더 추가한다면 가능하겠고요.

inside07
  0 추천 | 약 2달 전

파워쉘 명령어를 통해서 원드라이브 목록을 가져오는 건 모르겠는데, 


1계정의 원드라이브 데이터를 2계정으로 복사는 할 수 있을거에요.


파워쉘 관리자 권한인데 전체 설정 명령어 까지 잘 기억은 안나서 ms 0365 사용하고 계시면

벤더 기술지원 엔지니어에게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인데, 특정 폴더에 기준이 모호하면 내부 반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시나 통제용도 라면 규정에 명시 후 개정 후 처리하시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약 2달 전

제가 봤을 땐, 사용자의 폴더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DRM에서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단, DRM을 모든 파일을 문서 암호화 하기 전 수집을 할 수 있는 단계가 있는데 그 파일의 수집을 통해 파일경로를 확인할수 있을테니 그걸로 수집후 확인하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2달 전

임원이 파일 및 폴더에 대한 적절한 액세스 권한 즉, 사용자 권한이 있는지 우선 검토해 보세요.

v3wer | 약 2달 전

M365 쪽 권한부여나 AD쪽 권한 부여는 관리자가 문제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달 전

개인 P내 특정 폴더데이터라면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으로도 가능 할것 같은대요 단 접근 에 대한 권한을 다 해젷\제 해야 할것 같지만 응용프로그램으로 서버에 있는 특정 폴더의 로그 데이터를 가져와 모니터링도 하고 있으니 웹 프로그램으로 가능 할것 같구요 

생각을 해보면 접근 권한만 해결 하면 가능할것 같습니다.

v3wer | 약 2달 전

그 응용 프로그램이 어떤걸 말하시는 걸까요? 그리고 그게 각 개인 사용자 PC에 깔려있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