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시스코AP 고정아이피 문의

CBW150AX AP셋팅 문의드립니다.


구성은

상단 포티방화벽 하단 SG95시스코 24포트

사용자 90대역으로 사용중이고

101대역은 AP용으로 dhcp 받을수있게 되어있습니다

101.2~ 101.10 번까지 고정아이피 사용가능하게 방화벽 셋팅하였고 나머지~254까지 dhcp


AP 처음셋팅시 dhcp로 연결해야해서 ap dhcp 받아와 고정아이피 101대역으로 변경하고 재부팅하면

장비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시스코 AP 처음 셋팅해보느라 여러가지 시도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2달 전

문제해결하는데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1. 우선 포티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여 고정 IP범위(101.2~101.10)가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고 다른 DHCP 또는 정적 주소와 겹치지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SG95시스코 스위치 구성도 확인하여 DHCP 또는 고정 IP 할당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2. CBW150AX에서 DHCP에서 고정 IP로 전환할 때 새로운 고정 IP가 허용범위(101.2~101.10)내에 있고 기존 장치와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CBW150AX의 IP 주소 설정을 변경할 때 연결 문제를 방지하려면 특정 재부팅 순서를 따라 변경하세요.

(1) IP 변경 -> (2) CBW150AX 재부팅 -> (3) AP가 완전히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림 -> (4) 새로운 고정 IP로 장치에 접속 시도


4. PING으로 네트워크 내의 장치에서 CBW150AX에 대한 연결을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IP를 변경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고 CBW150AX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AP를 초기화해 보세요. 또한 포티 방화벽이 새로운 고정 IP를 사용하여 CBW150AX에 대한 액세스를 차단하지는 않는지도 체크해 보세요.

wansoo
  0 추천 | 약 2달 전

접근하는 컴퓨터와 다른 대역의 IP를 할당해 버릴 경우에는 IP가 적용됨과 동시에 해당 장비에 접근 불가하게 되죠.

그럴 경우에는 접근하는 컴퓨터의 IP도 장비에 설정한 IP와 동일 대역의 IP로 변경해서 접근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겠고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IP와 서브넷 마스크가 무엇인지,

그리고, 설정을 변경하려는 장비의 IP와 서브넷 마스크가 어떻게 되는지를 미리 잘 확인해서 설정을 변경 처리를 할 수 았도록 하는 게 필요해 보이고요.

장비의 IP를 다른 네트워크 대역으로 변경할 경우에... 접근하는 컴퓨터에 양쪽 대역 IP를 미리 다주으로 등록 시켜두고 설정 작업을 하는 것이 편할수도 있고요.

아니면 서브넷 마스크를 양쪽 대역 모두 접근 가능할 수 있도록 미리 적절히 조정해 두고서 작업을 시작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고요.

deerokgo
  0 추천 | 약 2달 전

질문 내용에 보면 101 대역은 DHCP라고 하셨고요.

아래 쪽에 보면 고정아이피 101 대역으로 변경이라고 하셨습니다.

DHCP로 되어 있는 것을 고정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잘못된거 같은데요.

다시한번 설정 해보시기 바랍니다.

wansoo
  0 추천 | 약 2달 전

해당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으로는...

뭔가 잘못된 설정을 했다거나...

설정한 내용이 반영이 되지 않았거나...

아니면 고장이거나 일것 같은데요.


고장일 가능성은 낮아 보이고...

VLAN 설정, 트렁크 설정 등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일 가능성도 높아 보이고...

그리고...

요즘 스위치들이 보안 문제로 설정한 내용이 그냥 저장한다고 저장되지 않도록 되어 있는 경우가 많죠.

run 영역에 설정한 내용을 flash 영역에 저장해 두고, 관리자 모드로 부팅해서 플래시 영역에 저장해 둔 환경 정보가 부팅할때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해 줘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변경한 설정이 반영되지 않은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래 링크 자료 참조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https://blog.naver.com/asd7979/30116641927


inside07
  0 추천 | 약 2달 전

스위치는 l2라 acl과는 상관 없을 것 같구요.

질문자님이 접근하시는 대역은 101대역인가요? 90 대역인가요?

90대역에서 접근하시고 101대역 설정을 진행하시는 거면 두 대역 통신이 정상인 상태여야 가능하구요 !


두번째로 통신 상 이슈가 없다는 가정하에 AP가 101대역 DHCP는 잘 받아오는데, 고정 IP만 넣으면 접속이 불가한 상태라면 게이트웨이나 서브넷 오기입 확률이 제일 높다고 봅니다.그것도 아니면 IP 충돌일수도 있구요!

woojae7829 | 약 2달 전

다시해보니 dhcp도 받아오지못하네요..

방화벽 세컨드리로 101번 대역 부여했고

사용자pc대역은 90대역입니다


inside07 | 약 2달 전

기본 인터페이스 90대역에 세컨드리 101 대역 추가하셨다는 거죠? 

그러면 반대로? 구성하셔야 해요 ~ 

DHCP 서버는 주 인터페이스 IP대역인 90대역에서만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세컨드리를 DHCP 서버로 구성은 못해요.

만약 필요하시면 구성을 검토하셔서 DHCP를 구성할 대역을 주 IP대역으로 설정하셔야

사용 가능 합니다.

아마 지금 상태라면 DHCP를 90대역으로 받아오는 것만 정상적으로 동작 할 겁니다.

구성 상 이슈 입니다.

차니
  0 추천 | 약 2달 전

DHCP로 받아오는 AP의 ip 먼저 확인 하시죠? 다른 곳에 설치 된게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