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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e directory ou 정책

안녕하세요.


이번에 사내에서 ad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ou쪽 정책은


인사조직 동기화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그 외에 추가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 (주로 많이 설정하는) 룰 같은게 있을까요?


ad 운영하시는 분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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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달 전

AD 에서  OU설정은 조직 구성외에 추가 설정은 없습니다.

생성하시 OU 조직을 활용하여

GPO 정책 배포, 그룹 및 사용자별 권한 설정, 소프트웨어 설정

내부 시스템이 많으시다면 DNS 설정

시간동기화 ntp 설정 등

먼저 OU 조직 만드시고 필요한 부분 하나씩 추가하시면 될것 같아요

tyson44
  0 추천 | 약 2달 전

AD운영하면서 화면보호기 정책, 비밀번호 변경 정책 위2개를 설정하였습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약 2달 전

보통 OU는 부서로 분류하기 때문에 인사정보 동기화하는것이 기본입니다.

추가로 중요한 부서들은 따로 할당을 해줘도 되는데 보통 인사조직 연동을 해두면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2달 전

AD에서 인사조직 동기화를 하는 경우 OU를 활용하여 정책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추가적으로 AD에서는 사용자를 보안 그룹에 추가하여 권한 및 리소스 액세스를 관리합니다. OU에 따라 다른 보안 그룹을 생성하고 관리해야 할 수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쿨가이
  0 추천 | 약 2달 전

말씀하신 것 처럼 인사(조직, 팀) 단위 생서이 기본이구요.

이외 추가로 TFT조직, 특정 그룹(그룹웨어, ERP연동하는 권한 그룹), 보안이 중요한 경우 별도  OU할당.

이렇게 생각해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