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신규 입사자 PC 설치..

선배님들..


혹시 신규 입사자 PC는 자리에 갖다놓으면 현업 부서에서 설치를 알아서 하나요?..


아니면 IT팀에서 갖다놓고 설치까지 하실까요??


물론 유지보수 업체가 있긴 하지만 여유에 따라 전산에서 하곤 합니다.


이 차이를 모르겠네요ㅠ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달 전

IT팀에서 셋팅해서 지급합니다. 

지급할때 보안서약서 따로 받고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 불가 서약서 별도 접수 합니다.

ipconfig
  0 추천 | 약 2달 전

저는 그냥 셋팅 다해주고, 이메일 로그인 방법 등등도 알려주고 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이메일 로그인 방법까지 해주시다니..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시는게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tyson44
  0 추천 | 약 2달 전

예전 회사 신규 입사자에게는 모두 새 PC를 지급하는 곳에서는 PC 세팅 완료 후 웰컴박스 옆에 PC를 놔두 었습니다. 책상을 배치하는 것은 당사자가 원하는대로 하는 것으로 지급까지만 하였습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웰컴박스까지.. 공유 감사합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2달 전

내부에서 업무 범위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기관을 예로 들면 신규입사자가 출근하면 바로 PC 및 프린터, NAS, 업무시스템 등을 사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이 없을 정도로 기본 셋팅을 해줍니다. 

어찌보면 당연하겠쥬~ 회사에 출근했는데 나보고 PC 설치해라 또는 알아서 프린터 설정해서 사용해라 또는 옆에 동료한테 물어보고 해결해라 또는 옆에 동료야 좀 해줘라 이러면 좋아할 사람 단 한명도 없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팍팍 드네요...^^ 

참고로, 이런 작업은 후임자 또는 유지보수 업체에 일을 맡기기 위해서 매뉴얼을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그러면, 고민할 필요 없겠쥬~~ 고민 고민 하지마~~~ ^^ 

그리고, 이후에 발생하는 PC, 프린터 등과 관련된 부수적인 작업을 지원해 줄 업체와 계약을 맺어 수시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기본 이상은 해줘야 욕 안먹습니다. ^^ 

전산쟁이 | 약 2달 전

기본 이상은 해줘야 욕 안먹는다는 말씀.. 정말 공감합니다.. 제 생각에도 신규 입사를 했을 때, PC 사용 환경까지 만들어주는 것이 제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2달 전

소프트웨어  OS/MS 등 외에 라이선스 관리가 필요하죠 IT전산관리에서는 소프트웨어관리만 하면 되지만 필요에 따라 지원하면 될것 같아요.. 아니면 상주 유지보수 업체에게 맡겨 하는게 좋구요

전산쟁이 | 약 2달 전

소프트웨어는 민감하다보니 전부 관리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2달 전

개인이 설치하게 되면 어려움도 많고 불필요한 소프트웨어도 설치할 수 있죠.

인원이 좀 되시면 IT에서 HW 설정 만들고 카피해서 배포하세요.

유지보수나 렌탈사에서 관리하면 거기에 맡기셔도 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안그래도 H/W 설정 만들어서 하려구합니다.. 감사합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2달 전

어드민 권한이 있어야 하는 소프트웨어의 경우만 설치 하고요.

나머지 들은 직접 설치 할 수 있도록 가이드 문서 제공 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 기본 S/W는 설치해주고 경우에 따라 필요한 것은 신청 받고 설치해주고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달 전

라이선스 관리가 있어서 회사 기본 필수 프로그램은 PC 아웃소싱업체에서 하구요.

그 뒤 개인설정은 개인 또는 부서에서 알아서 하고 지원 요청하면 지원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 제가 하는 업무 방식이랑 동일한것같습니다.!

프리다이빙
  0 추천 | 약 2달 전

기본적인것은 물론 부서별 특정 항목도 IT에서 해주어야 합니다. 

admin 설치권한이 IT에만 있거든요..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S/W 설치는 무조건적으로 하고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2달 전

기업에 업무형태마다 다르지만 그래도 전산아니면 총무에서 설치까지는 해주고 자산관리때문에

그리고 나머지 소프트웨어는 해당 부서에서 설치를 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 제가 설치를 해야 맘이 놓이는 편입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약 2달 전

보통 PC들 설치는 각 부서의 선배님들이 도와주죠.

메일 계정이나 AD이런것들 만들어주고 기타 보안솔루션은 사내 게시판 같은곳에 알려주고 본인들이 직접 설치하게 해줍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 도와주시는 분도 계시고 신경 안쓰시는분도 계시고.. 천차만별입니다ㅠ

wansoo
  0 추천 | 약 2달 전

회사 업무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는데요.

해당 부서 사용자가 업무를 할수 있는 모든 환경을 구성해서 PC를 설치해 주는게 일반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업무 실무 담당자는 자신의 업무만 주어진 전산 시스템을 활용해서 한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고요.


업무 실무 담당자가 전산 시스템 환경 구성이나, 프로그램 설치 등을 챙겨야 한다면...

업무 체계성에 문제가 있는 회사가 아닐까 싶네요.


현업 부서에 신규 입사자가 자신의 업무에 적응하기도 어려운 생소한 환경에 처음 접했는데...

PC는 연결도 되어 있지 않고... 어째 저째해서 겨우 컴퓨터를 연결하고 켰는데... 윈도 초기 설정하라는 창이 나오고... 여자 저차 바탕 화면이 나오고 난뒤에도 도대체 이걸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업무를 하기 위해서 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나...? 해당 부서 선배가 후배에게 업무를 가르치기 전에 유지 보수 업체를 찾아서 불러야 하고, 뭘 설치해 달라해야 하고...

그런 회사라면... 전산 직원이 있을 이유가 없을 것 같아 보이네요.

현업 부서 담당자는 컴퓨터만 켜서 자기 일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환경을 전산 담당자가 구성해 주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프로그램 설치나 IP 설정 변경을 비롯한 모든 시스템적인 환경을 현업 부서 담당자는 접근 하지 못하게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는 실정이네요.

전산쟁이 | 약 2달 전

저도 100% 공감합니다..  업무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은 IT팀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2달 전

유지보수 업체가 있다면 유지보수 업체를 관리하고 있는 총무 또는 전산팀에서 업무지시를

해서 하면 되는데, 어짜피 지시를 관련팀에서 해야 하는 것이니 해당 팀이 하는 일이라고 봐야 겠죠.

보통은 OS나 기본 프로그램까지 다 설치된 후에 해당 팀에 불출 하고,

해당 팀에서 나머지 정리를 하게끔 합니다. 

전산쟁이 | 약 2달 전

설치 까지는 IT에서 하고 나머지 정리 하는것은 해당 부서에서 하는게 맞다고 저도 생각이 듭니다..

차니
  0 추천 | 약 2달 전

유지보수 업체에서 합니다. 1건이라도. 경우에 따라선 노트북의 경우엔 전산실에서 배포합니다. 싸인 받고...

전산쟁이 | 약 2달 전

공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