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365 Outlook 영어이름 외 한글이름 검색 기능 문의

안녕하세요 외국계 회사를 다니고 있는 IT담당자 입니다.

저희가 글로벌 기업으로 M365 E5 기업 라이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적으로 영어이름을 표시되어 있는데요, outlook 및 teams 에서 영어이름으로 

직원 찾기가 어렵다고 하여 AD 툴 통한 표시이름(display name)을 ex) gildong Hong 홍길동 

변경하였으나, 영어이름과 함께 한글이름 표시는 되지만 주소록 검색시 한글이름 

'홍' 또는 '길동' '홍길동' 붙여서 검색하면 한글이름 검색이 되지 않네요..;;


주소록에서 영어이름을 그대로 두고 한글표시되면서 한글이름 검색 할 수 있게 할려면

AD 및 outlook 주소록 어느 부분에 수정해야 될까요?

또한 엑셀파일로 한번에 Mass update 일괄적용 가능 할까요?


선배님들 경험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2달 전

사용자 명을 일괄 변경 ( mass update )은 import-csv 와 같은 powershell 명령을 이용하면 될 걸로 보이네요.

export-csv 명령으로 csv 파일로 일괄 내보내기해서, csv file을 엑셀로 전환하여 편집하고, 편집된 파일을 다시 csv로 저장한 후에 import-csv 명령으로  일괄 import 시켜 주면 되지 않을까 싶고요.

아래 링크 자료를 참조하면 도움이 될걸로 보여지네요.

https://leemcse.tistory.com/entry/AD-%EC%A0%95%EB%B3%B4-%EB%B0%B1%EC%97%85-%EB%B0%8F-%EB%B3%B5%EC%9B%90


한글 이름 검색은 * 와 같은 와일드 카드를 사용해서 *홍*길동* 처럼 검색해 보면 어떨까요..?

아웃룩을 사용하지 않아서...

90년대나 2000년대도 아니고... 요즘 같은 시대에... 한글이 검색되지 않는다는게... 납득이 되지 않네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약 2달 전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AD에서 수정은, 해당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이름을 수정하여 영어 이름을 그대로 두면서 한글 이름도 포함되도록 합니다. 

- AD 사용자 및 컴퓨터에서 사용자 선택->속성->디스플레이 이름 수정 

아웃룩에서 수정은, 아웃룩 주소록을 업데이트하도록 사용자들에게 안내하거나 직접 업데이트 합니다.

- 아웃룩에서 파일->옵션->고급으로 이동하고, 파일럿 주소록 탭에서 주소록 업데이트 클릭

참고로, 강제 업데이트는 아웃룩 사용자에게 새로고침(F9) 하라고 안내하세요.

마지막으로 Mass update는 한번에 많은 사용자를 수정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이에 대한 기능은 특정한 도구나 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파워쉘 스크립트나 CSV 파일을 사용하는 파워쉘 명령어를 활용해서 엑셀파일에서 변경 내용을 추출하고 파워쉘을 사용하여 AD 속성을 일괄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백업이나 롤백을 염두해 주셔야 합니다.

프리다이빙
  0 추천 | 약 2달 전

M365 사용중이고 비슷합니다 

한글 검색이 생각만큼은 안되지만.. 그러려니 하고 일합니다. 

꼭 원하시는 분들이 있음.. 자동 기억되게..한번씩 사용해 주는 식으로 ..맞추어 가며 삽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약 2달 전

저도 M365 exchange online을 사용중인데, 안되더라고요,

그냥 계속 입력해서 자동저장이 되어서 사용하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자동완성이 되기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엔 그냥 AD에 등록된 이름으로 잘 검색하시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달 전

AD 표시 이름에서 한글이 중간에 있으면 검색이 안되더군요.

영문이름-한글이름으로 사용해야된다면, 아웃룩 연락처를 활용해보세요.

보통은 AD 또는 AAD에 등록된 주소에서 가져오는데,

직원 한글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연락처에 등록하면 주소 적는 곳에

한글이름 치면 연락처 이름도 찾아 보여줍니다.

다만, 신입직원이나 퇴사직원은 매번 추가해줘야 하는 번거롬은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