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중소기업 SKB 프리밴 사용 중인데...

안녕하세요 신입 전산관리자입니다.

쉐어드아이티 형님들이 매우 자세하게 잘 가르쳐주셔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경험이 별로 없고 책으로만 공부를 하다보니 실무에 대해 많이 부족해서 이렇게 선배님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봅니다.

150명 정도되는 회사입니다.

UTM장비는 네오박스 사용하고 있고 SKB 프리밴 100M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인 아이피주소를 128개인가? 있다고 들었고 건물 옥상에 광케이블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한 달에 SKB 프리밴 이용료가 25만원이라 하더라구요.

전화기랑 같이 쓰는 건데 이게 엄청 비싼거라 하더라구요


비싼데는 이유가 있을텐데 어떤 이점이 있는지 궁금하고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월 이용료, 각각의 장단점도 궁금합니다.


이번에 UTM 장비를 교체해야 되서요! 회사 외부와의 통신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3달 전

비용은 비싸지 않게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한 회사에서 공인 IP를 그렇게나 사용할 필요가 있는지 사용처를 체크 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공인 IP 수만 줄여도 비용 Down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kods55
  0 추천 | 3달 전

200M 월 70만원 입니다.

쓸데없이 공인IP를 많이 할당했네요...공인아이피 줄이면 가격 떨어지냐고 물어보시고, 줄이세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3달 전

KT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기업 전용선인대 100메가에 25만원이면 

topkslee
  0 추천 | 3달 전

일반 인터넷회선이 아니라 기업 프리미엄 인터넷 회선에 고정 IP가 128개면

비싸진 않고 적당한 수준입니다.

150명정도의 규모이면 일반 인터넷은 성능보장이나 안정성 면에서 무리가 있습니다.

고가의 전용선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지지만 현 회사 규모에 SKB 프리밴은 적합해 보입니다.

현 상품보다 낮춘다면 Gigabiz로 내려가야할텐데요. 

150명이 사용하시기엔 무리가 있을꺼예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3달 전

UTM장비는 네오박스 사용하고, SKB 프리밴 100M 사용하고, 공인 아이피주소 128개 있고, 광케이블도 설치되어 있으며, 심지어 전화기랑 같이 쓰고 있는데, 

한 달에 SKB 프리밴 이용료가 25만원이라면 몇 년 약정으로 이용하는지 모르겠으나, 엄청 비싼것이 아니라 엄청 할인 받아서 이용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그리고, 회선비용 + 전화이용료에 + UTM 장비 임대 비용이 포함되어 보입니다. 부가세 포함인지 모르겠으나 일반적으로 포함해서 금액을 책정하니 저렴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례 하나 들면 양산에 센터가 하나 있는데, 본원과 업무 시스템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 UTM <-> UTM, IPSEC VPN 구성을 위해 센터에 동일 기존의 UTM 과 KT 이용료, 전화기 를 셋트 구성해서 임대로 부가세 포함 242,000원에 3년 약정 계약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IP는 128개가 아닌 일정 대역대 아이피 20개만 줬습니다. 하지만 IP는 몇개만 사용하고 거의 쓸일이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비싸다고 생각되면 다른 통신사도 알아보세요, UTM 장비 + 회선 비용 + 전화 이용료 확인해 보면 약정에 따라 다르고, 회선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비싸지 않다는것을 금방 알수 있을 것입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달 전

공인IP128개가 되면 그정도 비용이면 저렴한겁니다. 보통 고정 IP 개당 비용이 꽤비싼데 저렴한걸로 보입니다.

프리다이빙
  0 추천 | 3달 전

프리밴 100M 월 25만이면 비싼 금액 아닙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인터넷과 비교하시면 안되시고.. 기업 인테넷 전용 서비스로 알고 있고.. 안정적입니다. 

공인 IP는 기본적으로 딸려 오는 것이라.. 갯수와 월사용료는 관계없습니다. 

비용적인 부분을 고민이시라면.. 100M 아래 상품으로 확인해 보시면 당연 저렴할 것입니다.  50M상품인가를 전에 사용했었고.. 전혀 속도나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3달 전

1. 100M 회선에 25비트를 주는데 25만원이면 싸다고 생각합니다.

프리밴상품으로 보면 고정아이피로 25비트를 줬다는 이야기인데

속도가 100M이긴 하지만 가격이 그리 높아 보이진 않습니다.

프리밴 서비스에 SKB 자체 보안 서비스까지 포함된 가격입니다. 




wansoo
  0 추천 | 3달 전

공인 IP가 128개나 되는데... 월 이용료가 25만원이라면 엄청 저렴한 금액인것 같네요.

고정 IP이냐 유동 IP이냐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겠지만...

128개가 구체적으로 언급되었고... 저 정도 수량이라면 고정 IP가 아닐까 싶고...

만얀 고정 IP가 아니더라도 128개 회선을 이용하는 방식이 되는 것이라...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닙니다.

회선 안정성이나 전용회선인지 공용회선인지에 따라 금액 차이가 많이 나긴하지만...

공인 IP 128개가 할당된 인터넷 선이라면 저렴한 금액에 해당한걸로 보입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하고 싶고, 128개 회선... 또는 128개 공인 IP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용도에 맞는 다른 인터넷 회선을 선택해서 비용을 낮추는게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