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업무용 메일로 어떤 메일들 받고계신가요

그룹웨어 메일 사용하고 있는데

청구서부터 뉴스레터 업무메일까지 섞여서 어지럽네요

나름 분류 기능으로 정리를 한다고 하는데 검색도 어렵고요.


다들 업무용 메일로는 업무 관련 메일만 받으시나요?

한번 싹 정리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zxcnet
  0 추천 | 3달 전

광고성메일도 회사 개인이메일로 받으면 회사 그룹메일이나 대표메일로 적어소 수신되는게 문제죠.

(그런건 그냥 삭제)

쿨가이
  0 추천 | 3달 전

업무용 개인용 분리하는게 여러모로 좋구요.

업무용도 폴더별 정리나 스팸규칙 추가해서 불필요한 메일은 사전 차단하는게 좋죠

명동쓰레빠
  0 추천 | 3달 전

IT 업체들의 모든 메일을 받지만 제목에 [광고] 와 본문 내용의 광고문구는  100% 스팸 처리 하고 나머지는 직원들에게 공지하여 모집 하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3달 전

받은편지함을 여러개 사용하세요

https://youtu.be/fu63-AVOHHw

에이스퐝
  0 추천 | 3달 전

그룹웨어의 메일은 당연히 업무관련 메일만 받아야 되는게 맞고..

청구서나 업무와 관련없거나 비중이 낮은 메일은 당연히 개인메일로 받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피싱메일들이 대부분 업무메일로 들어와 내부에 침입하여 랜섬웨어나 많은 문제가 되기에..

업무와 관련성이 적거나 하는 메일들은 개인메일로 받고.. 당연히 모바일로 열고.. 회사내에서는 열지 않는게 보안상 좋아보입니다.

프리다이빙
  0 추천 | 3달 전

업무용으로는 개인 이메일 사용을 안해서 완전 분리하려고 노력합니다. 

특이한 일이 없다면..개인건 개인으로.. 세미나등..업무 유관은 당연히 회사메일로 쓰고요..

회사는 모든것을 볼수도 있으니까요.. ~

deerokgo
  0 추천 | 3달 전

개인용도 외 메일은 회사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기술 자료에 대한 메일 포함 해서 모두 입니다.

topkslee
  0 추천 | 3달 전

수신되는 메일을 필요한지 아닌지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그나무 요즘 메일이나 스팸차단 솔루션은 광고성 메일은 많이 차단해주긴 합니다.

아웃룩 계열은 필터링이나 규칙 적용하면 수월하게 관리 가능합니다.

ioi
  0 추천 | 3달 전

업무용 메일과 업무연관된 솔루션 관련 및 하드웨어 벤더사 메일 정도 받고있습니다.


아 쉐어드IT 메일도 받고있구요. ㅎㅎ 그외 개인 용도 메일은 전혀 쓰지 않고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달 전

업무용에 외부 메일을 받지 않게 하는게 좋습니다.

랜섬웨어 , 광고, 불법 사이트 등 차단할수 있는 한계점이 있죠

그래서 앞단에 스팸스나이퍼를 두고 관리를 합니다.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솔루션 도입을 고려해 보세요

차바라기
  0 추천 | 3달 전

그룹웨어  메일 필터링을 하던지 아니면 아웃룩 클라이언트 지원이 되면 아웃룩으로 규칙 마법사 사용하세요

wansoo
  0 추천 | 3달 전

업무용 메일로 개인적인 내용은 받지 않는게 좋겠죠.

업무와 관련성이 있는 내용들은 업무용 메일로 받고 있습니다.

기술 자료, 관련성이 있는 업체들에서 보내는 메일 등등...

물론 개인 메일로도 업무용 메일로 받는 내용들을 받기도 하고요.


업무용 메일로는 완전 개인적인 내용은 받지 않고 있고, 업무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내용이라면 받고 있습니다.

개인용 메일로는 업무용 메일도 받고, 개인적인 내용도 받고...

kryuk
  0 추천 | 3달 전

광고성 메일들은 전부 스팸처리 하고있습니다.

다이렉트로 수신받지 않는이상 광고성 메일에서 중요한 내용은 없다고 판단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3달 전

개인용으로 받는 메일은 최대한 개인 메일 계정을 사용합니다. 

제일 문제가 되는게, 기업 광고용 홍보 메일 들인데요,

주기적으로 필요 없는 광고성 메일은 "Unscribe" 하고 있네요.

불필요한 메일이 많다 보면, 중요한 메일을 놓치는 경우도 발생하거든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3달 전

노출된 업무메일 계정이라면 어떤 식으로든 메일이 오기 때문에 분류체계를 잘 적용해서 관리하는 방법 이외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적인 메일을 지양하고, 굳이 오는 메일을 차단하려면 방화벽이나 필러링 솔루션 활용해서 URL, 키워드 기반으로 일치, 유사 등 정책을 적용하는 방법 , 불필요하다 생각되면 스팸처리 하는 방법정도 할 수 있을까요? 

간혹, 솔루션을 통한 차단이 꼭 받아야 하는 메일을 차단하는 경우도 있어서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하는 경우도 있으니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차니
  0 추천 | 3달 전

필터링 이용하거나 몇 년전부터 업무용과 개인용은 분리 사용합니다.

회사 계정은 업무용만 사용해서 하루에  몇 건 안오네요^^

필요 없다고 판단되는 건 대부분 스팸 처리를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