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로 입사한지 딱 1년 되는 총무 담당자 입니다.
저희 단체 인원은 50명입니다.
제가 오기 전까지는 전산 담당자가 별도로 있지 않았어서 현 상황 파악도 쉽지가 않습니다 ㅜ...
오늘 여쭤볼 것은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입니다.
1.전산 담당자가 따로 없다보니 같은 LG U+인데 가입지점이 두 곳 입니다. (회사가 이사한탓인듯)
2.각 지점에서 본인들 계약에 대해 약정이 끝나서 재 약정하자고 연락이 왔는데...
이번 기회에 하나의 업체로 일괄 바꾸기 혹은 새로운 가입점을 물색해볼까도 합니다.3.혹시 이거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인가요?
다른 이런저런 궁금한게 많지만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비용절감을 위해 위 내용을 여쭙습니다.
선배님들의 귀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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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담당자 입장에서는 한 업체에서 하는게 관리가 편하죠.
물론 지점에서는 이래저래 이야기를 하겠지만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은 절대 아닙니다.
다른 분들 의견처럼 한 회선은 다른 통신사로 바꾸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담당자 입장에서는 계약을 통일시키는게 좋죠. 관리도 편하구요.
진행하셔도 되구요.(같은 사업자라 크게 충돌은 없을듯하네요)
만약 타사 견적이나 제안이 필요하시면 솔루션상담실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jklim | 4달 전
말씀해주신대로 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LGU+에 아침에 통화했는데
콜센터 직원이 뭐 다짜고짜 안돼요 안돼요 죄송해요 안돼요 안돼요
말투도 진짜 너무 귀찮은 듯이 얘기를 해서 화가 좀 났었습니다.
같은 LGU+에 청구서도 하나의 청구서에 오면서 저게 왜 안되는지 이해좀 시켜달라고 진상(?)짓좀 했네요. 휴
상도의라니요 고객에게 비딩은 권리입니다.
jklim | 4달 전
제가 너무 눈치를 봤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눈치 안보셔도 됩니다 ㅎㅎ
어차피 약정기간 안에 만료하면 위약금 물어야하는데 그걸 오래썼다고 해서 배려해주진 않아요
그러므로 기간 만료로 변경하는 건에 대해서는 그냥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jklim | 4달 전
그러네요.. 약정 못채웠을때는 위약금 피도 눈물도 없이 청구하던걸 생각하면 제가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는거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본사에서 지역별로 지점을 지정하고 목표등으로 푸쉬하기에 서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발주사의 입장에서 유리한 조건 쪽으로 통일하여 하나로 가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야 본사에서 일정 가이드로 관리 하기에.. 엄청난(?)할인을 받거나 하지 못할것 같지만..
그들도 다 이해합니다. 중요한건 .. 이런건 상도(?) 또는 갑질에 속하지도 않습니다.
jklim | 4달 전
맞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조금 걱정이 되어 함 여쭤봤는데 제가 너무 눈치를 봤나보네요. 귀중한 시간 내주시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도에 어긋날일이 머가 있나요~~~
가입자는 가입자의 이익을 위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죠!~~
해당 업체에서 비용을 세이브 해 주지 않을꺼면 당연한 권리입니다. ^^
jklim | 4달 전
제가 눈치를 너무 봤네요 하하... 귀한 의견 감사합니다!
주요 통신사에 문의해서 조건 좋은 쪽으로 해도 됩니다.
지점은 회사가 위치한 관리 지점이 정해져 있을겁니다.
jklim | 4달 전
네 맞습니다. 예전엔 사무실이 따로 떨어져있어서 관리지점이 달랐고 그때문에 두개로 나뉘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약정 끝나는것 마다 한 곳으로 옮겨놓아야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그런데까지 상도를... ㅎㅎㅎ
그런데... 같은 LG를 2곳이나 사용하시나 보네요?
2회선을 사용할 것 같으면... 가급적 LG를 2군데 사용하는 것 보다는 LG 하나, KT하나... 아니면 SK를 하나 넣어서 다른 통신사로 해서 2회선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지 않알까 싶어 보이네요.
갑질을 권장하고 싶지는 않지만... 갑의 입장에서 을의 눈치를 너무 의식하는건 맞지 않아 보이네요.
회사 입장에서 더 유리한 방향으로 선택해도 문제될것은 없어 보이네요.
jklim | 4달 전
제가 상대 눈치를 너무 보나봅니다. 타 회사 서비스도 한번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전산 담당자가 따로 없다보니 같은 LG U+인데 가입지점이 두 곳 입니다. (회사가 이사한탓인듯)
2.각 지점에서 본인들 계약에 대해 약정이 끝나서 재 약정하자고 연락이 왔는데...
이번 기회에 하나의 업체로 일괄 바꾸기 혹은 새로운 가입점을 물색해볼까도 합니다.
3.혹시 이거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인가요?
3가지 질문이 하나로 답변이 될듯 합니다.
LG U+ 가입지점 별로 차이점은 동일 하다입니다. 같은 견적에 같은 유지보수를 하죠 하나로 통합하여
가입하시는게 관리도 운영도 편합니다.
IT에서 상도덕은 정상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선정하는게 우선입니다.
jklim | 4달 전
윗분 말씀대로 제가 눈치를 너무 봤나봅니다... 정상적이고 안정된 서비스가 상도덕이다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각지점에서 온다는건 괜찮다는 거 같아 보입니다.
제가 전직장에서 LG유플러스 인터넷 전화기와 인터넷을 사용했었는데,
LG유플러스 대표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하면 죄다 가입한 지점으로 문의하라고 합니다.. 기업상품인데도..
그러니 아무 지점으로 해도 약정이 끝나셨으면 해도 무방할것으로 보입니다.
jklim | 4달 전
저도 죄다 가입지점에 문의해라 답변을 받다보니 열받아서 여쭤봤는데 저와 완전히 같은 상황이셨네요 ㅎㅎ 의견 감사합니다.
큰 문제 없다면 재약정시 할인이나 좀 더 연락 잘되는 쪽에 재계약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뭐 큰 금액이나 물품 구매하는거도 아니니 편한쪽과 거래하시는게 ^^
jklim | 4달 전
저희 계약비율도 거의 두곳이 8:2 정도라 이번기회에 2쪽을 좀 줄여보는걸로 해봐야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우리기관도 양산에 센터가 있어 같은 KT인데 지점이 다릅니다.
따라서, 고지서도 2개, 유지보수도 따로 기타 등등 모두 다릅니다.
같은 회사이지만 지점마다 몫이 있어 빼앗기지 않으려고 할 것입니다. ^^
밥그릇 싸움? 다른 예로 정수기도 같은 회사 제품인데 점검오는 코디 말고 다른 코디한테
문의하거나 정수기 교체하면 기존 코디 빡돌던데요.. ㅋ
상도 이야기 한다면 중심에서 상호 이해를 시키고 한곳을 포기 시키고 통합하는 배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기들 마진 빠지는 꼴을 지켜보고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jklim | 4달 전
한곳 잘 설득시켜봐야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