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LG U+ 인터넷회선 가입, 약정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로 입사한지 딱 1년 되는 총무 담당자 입니다.


저희 단체 인원은 50명입니다.

제가 오기 전까지는 전산 담당자가 별도로 있지 않았어서 현 상황 파악도 쉽지가 않습니다 ㅜ...


오늘 여쭤볼 것은 인터넷 가입 관련 문의입니다.


  • 1.전산 담당자가 따로 없다보니 같은 LG U+인데 가입지점이 두 곳 입니다. (회사가 이사한탓인듯)

  • 2.각 지점에서 본인들 계약에 대해 약정이 끝나서 재 약정하자고 연락이 왔는데... 
    이번 기회에 하나의 업체로 일괄 바꾸기 혹은 새로운 가입점을 물색해볼까도 합니다.

  • 3.혹시 이거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인가요?


다른 이런저런 궁금한게 많지만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비용절감을 위해 위 내용을 여쭙습니다.

선배님들의 귀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4달 전

담당자 입장에서는 한 업체에서 하는게 관리가 편하죠.

물론 지점에서는 이래저래 이야기를 하겠지만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은 절대 아닙니다.

다른 분들 의견처럼 한 회선은 다른 통신사로 바꾸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4달 전

담당자 입장에서는 계약을 통일시키는게 좋죠. 관리도 편하구요.

진행하셔도 되구요.(같은 사업자라 크게 충돌은 없을듯하네요)

만약 타사 견적이나 제안이 필요하시면 솔루션상담실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jklim | 4달 전

말씀해주신대로 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LGU+에 아침에 통화했는데 

콜센터 직원이 뭐 다짜고짜 안돼요 안돼요 죄송해요 안돼요 안돼요

말투도 진짜 너무 귀찮은 듯이 얘기를 해서 화가 좀 났었습니다.


같은 LGU+에 청구서도 하나의 청구서에 오면서 저게 왜 안되는지 이해좀 시켜달라고 진상(?)짓좀 했네요. 휴

화이링
  0 추천 | 4달 전

상도의라니요 고객에게 비딩은 권리입니다. 

jklim | 4달 전

제가 너무 눈치를 봤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inside07
  0 추천 | 4달 전

눈치 안보셔도 됩니다 ㅎㅎ

어차피 약정기간 안에 만료하면 위약금 물어야하는데 그걸 오래썼다고 해서 배려해주진 않아요

그러므로 기간 만료로 변경하는 건에 대해서는 그냥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jklim | 4달 전

그러네요.. 약정 못채웠을때는 위약금 피도 눈물도 없이 청구하던걸 생각하면 제가 정당한 권리를 요구하는거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프리다이빙
  0 추천 | 4달 전

본사에서 지역별로 지점을 지정하고 목표등으로 푸쉬하기에 서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발주사의 입장에서 유리한 조건 쪽으로 통일하여 하나로 가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야 본사에서 일정 가이드로 관리 하기에.. 엄청난(?)할인을 받거나 하지 못할것 같지만.. 

그들도 다 이해합니다. 중요한건 .. 이런건 상도(?)  또는 갑질에 속하지도 않습니다. 

jklim | 4달 전

맞습니다. 말씀해주신 부분들이 조금 걱정이 되어 함 여쭤봤는데 제가 너무 눈치를 봤나보네요. 귀중한 시간 내주시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4달 전

상도에 어긋날일이 머가 있나요~~~

가입자는 가입자의 이익을 위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죠!~~

해당 업체에서 비용을 세이브 해 주지 않을꺼면 당연한 권리입니다. ^^

jklim | 4달 전

제가 눈치를 너무 봤네요 하하... 귀한 의견 감사합니다!

topkslee
  0 추천 | 4달 전

주요 통신사에 문의해서 조건 좋은 쪽으로 해도 됩니다.

지점은 회사가 위치한 관리 지점이 정해져 있을겁니다.

 

jklim | 4달 전

네 맞습니다. 예전엔 사무실이 따로 떨어져있어서 관리지점이 달랐고 그때문에 두개로 나뉘어진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에 약정 끝나는것 마다 한 곳으로 옮겨놓아야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wansoo
  0 추천 | 4달 전

그런데까지 상도를... ㅎㅎㅎ

그런데... 같은 LG를 2곳이나 사용하시나 보네요?

2회선을 사용할 것 같으면... 가급적 LG를 2군데 사용하는 것 보다는 LG 하나, KT하나... 아니면 SK를 하나 넣어서 다른 통신사로 해서 2회선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낫지 않알까 싶어 보이네요.

갑질을 권장하고 싶지는 않지만... 갑의 입장에서 을의 눈치를 너무 의식하는건 맞지 않아 보이네요.

회사 입장에서 더 유리한 방향으로 선택해도 문제될것은 없어 보이네요.

jklim | 4달 전

제가 상대 눈치를 너무 보나봅니다. 타 회사 서비스도 한번 참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달 전
  • 1.전산 담당자가 따로 없다보니 같은 LG U+인데 가입지점이 두 곳 입니다. (회사가 이사한탓인듯)

  • 2.각 지점에서 본인들 계약에 대해 약정이 끝나서 재 약정하자고 연락이 왔는데... 
    이번 기회에 하나의 업체로 일괄 바꾸기 혹은 새로운 가입점을 물색해볼까도 합니다.

  • 3.혹시 이거 상도에 어긋나는 행동인가요?

3가지 질문이 하나로 답변이 될듯 합니다.

LG U+ 가입지점 별로 차이점은 동일 하다입니다. 같은 견적에 같은 유지보수를 하죠 하나로 통합하여

가입하시는게 관리도 운영도 편합니다.

IT에서 상도덕은 정상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선정하는게 우선입니다.


jklim | 4달 전

윗분 말씀대로 제가 눈치를 너무 봤나봅니다... 정상적이고 안정된 서비스가 상도덕이다 명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4달 전

각지점에서 온다는건 괜찮다는 거 같아 보입니다.

제가 전직장에서 LG유플러스 인터넷 전화기와 인터넷을 사용했었는데,

LG유플러스 대표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하면 죄다 가입한 지점으로 문의하라고 합니다.. 기업상품인데도..

그러니 아무 지점으로 해도 약정이 끝나셨으면 해도 무방할것으로 보입니다.

jklim | 4달 전

저도 죄다 가입지점에 문의해라 답변을 받다보니 열받아서 여쭤봤는데 저와 완전히 같은 상황이셨네요 ㅎㅎ 의견 감사합니다.

ioi
  0 추천 | 4달 전

큰 문제 없다면 재약정시 할인이나 좀 더 연락 잘되는 쪽에 재계약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뭐 큰 금액이나 물품 구매하는거도 아니니 편한쪽과 거래하시는게 ^^

jklim | 4달 전

저희 계약비율도 거의 두곳이 8:2 정도라 이번기회에 2쪽을 좀 줄여보는걸로 해봐야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4달 전

우리기관도 양산에 센터가 있어 같은 KT인데 지점이 다릅니다. 

따라서, 고지서도 2개, 유지보수도 따로 기타 등등 모두 다릅니다.

같은 회사이지만 지점마다 몫이 있어 빼앗기지 않으려고 할 것입니다. ^^ 

밥그릇 싸움?  다른 예로 정수기도 같은 회사 제품인데 점검오는 코디 말고 다른 코디한테 

문의하거나 정수기 교체하면 기존 코디 빡돌던데요.. ㅋ 

상도 이야기 한다면 중심에서 상호 이해를 시키고 한곳을 포기 시키고 통합하는 배려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기들 마진 빠지는 꼴을 지켜보고 있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jklim | 4달 전

한곳 잘 설득시켜봐야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