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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 Online 라이선스 활성화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메일 서비스 사용을 위해 Microsoft Exchange Online 라이선스를 어제 구매했습니다.

도메인 연결과 사용자 할당 등 모든 설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Outlook 활성화가 진행되지 않아 오늘 Microsoft 기술지원팀에 문의를 했지만, 진단결과 라이선스가 활성화 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길게는 48시간정도 기다려야 Exchange 라이선스가 활성화 되며, Outlook를 사용할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혹시 Exchange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라이선스 활성화가 되셨나요?

구글링을 해 봐도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분이 없고 Microsoft측에서도 기다려야 문제를 알 수 있다고 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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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5달 전

MS exchange online 라이선스 활성화가 48시간 걸리는게 의아 스럽네요

보안 및 권한 검토와 라이선스 프로비저닝 ( 특정 조건에 따라 대상 시스템에서 ID를 만드는 프로세스 )

문제일것 같은데요

프리다이빙
  0 추천 | 5달 전

아마도 DNS랑 연관이 있지 않을까 하네요. 동기화 시간등을 고려해서 일정 시간의 버퍼를 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기화 확인 절차후 활성화를 시켜주는 것으로 보이며..빨리되면.. 바로 활성화.. 늦게 되면.. 될때까지.. 그것이 48시간정도..

기다려 보심이.. 딱히 할수 있는 것도 없으니까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5달 전

문의 글 처럼, MS는 최대 48시간 지연 안내를 하지만, 실제 48시간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는 개인적으로나 주변을 통해 간접 경험은 없습니다. 보통은 거의 즉각적으로 활성화 되는 경우가 경험상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라이선스 활성화 문제는 여러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인내심을 갖고 지정된 기간 동안 기다려보세요. 

혹시 알아요? 담당자가 휴가 갔을지...^^

topkslee
  0 추천 | 5달 전

MS기술지원에서 안내 받았다면 다른 이유는 없을겁니다.  기다려 보세요.

최대 48시간이지 대부분은 몇시간내 동기화 될겁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5달 전

바로는 안될겁니다. MS에서 실시간으로 해주질 않을거니까요

wansoo
  0 추천 | 5달 전

"길게는 48시간정도 기다려야 Exchange 라이선스가 활성화 되며, Outlook를 사용할수 있다"

라고 언급한 내용으로 생각해보면 

도메인 주소가 DNS 서버들간에 전송되어 갱신되는데 까지 시간이 최대 48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는 의미인것 같네요.


Exchange와 같은 메일 서버는 DNS 서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 있죠.

새로 등록한 도메인 주소가 정상화 될때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기다려 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 상황, DNS 서버들의 설정 상항 등등에 따라서 길게 48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는 것이지..

반드시 48시간 기다려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몇분, 몇시간 만에 갱신이 완료될 수도 있기 때문에

메일 송수신 Test해 보면서 기다려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렸는데도 안된다면, 다른 설정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를 점검해 봐야 할 것 같고요.

에이스퐝
  0 추천 | 5달 전

일단 Exchange Online으로 MX 레코드 값 및 txt 등을 진행하여 도메인 연결이 완료되었으면,

웹으로는 접속이 가능하고 수발신 되실겁니다.

거기서 말하는 OUTlook 은 별도의 앱으로 분류하여 48시간 이내에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edge 실행하여 웹상에서 portal.office.com 으로 접속하여 거기 안에 있는 outlook으로 수발신 테스트 하시면 됩니다.


에이스퐝 | 5달 전

저희도 최근에 exchange online으로 전환을 했는데 그냥 설치된 outlook을 exchange 용으로 만들어서 테스트 하는데 수신은 되나 발신이 되지 않아 MS에 문의했더니 그냥 설치된 outlook 으로 실행하면 앱이기때문에 거기선 안될수 있고, 48시간 정도 후에 된다고 하여

웹 portal.office.com으로 접속하여 해당 웹에 있는 outlook으로 정상화 확인하였습니다.

글쓴분이 말씀하시는 MS에서 말하는 48시간은 그말인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 5달 전

portal.office.com으로 접속하여 outlook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며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admin.exchange.microsoft.com으로 접속하여 확인해봐도 권한이 없다면서 Exchange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 Exchange Online 사용 시 별 문제가 없는것 같은데 어렵네요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이스퐝 | 5달 전

혹시 Exchange online이 권한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관리자 페이지 https://myaccount.microsoft.com/?ref=MeControl 에 접속하시어

관리 - 사용자 - 활성사용자에 가셔서 라이선스및앱에서  라이선스를 등록해주셨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당연히 라이선스를 주지 않았으면 활성화 되진 않겠죠.



안녕하세요 | 5달 전

네 해당 페이지에서 라이선스 할당 및 권한을 할당했음에도 불구하고, Exchange online 권한이 활성화 되지 않아 MS에 문의했었습니다.

MS 기술부서에서도 원격으로 함께 도와주셨지만 여전히 진단 시스템에서 권한이 없다고 표시된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여러번 라이선스 제거 후 재할당을 해 보았지만 동일했고 다른 테스트 계정을 생성해서 진행해보았으나 동일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해결책을 찾을수가 없네요..

에이스퐝 | 5달 전

일단 그러면,

Exchange Online으로 전환할때, DNS 설정 부터 MS 고객센터와 실시간으로 대응하면서 할수 밖에 없겠군요.

저희도 처음에 안될때 MS의 고객센터 담당자와 오전9시부터 일정을 잡은뒤에 실시간으로 대응을 하면서 해준다는 적이 있어서. 그렇게 MS담당자와 실시간 대응을 해달라고 한뒤에 하는 수밖에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DNS등록이 되면 모든 DNS서버로 전파되는게 문제가 아니라 권한 활성화 부분이라 실시간 대응을 하면 MS 서버 문제이기에 제가 봤을땐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 5달 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