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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리마(RFID 장치) 설치 후 통신 오류 관련

안녕하세요! 

최근 슈프리마(RFID 장치 2개를 교체를 했어요),

새로운 장치 2개를 교체하면서 MAC을 다시 등록을 했습니다.

2개 중에 1개는 "10.24.192.35"(VLAN으로 묶여 있고 10.24.192.1/26)인 제 노트북의 슈프리마 서버와 통신이 되는데 나머지 1개는 통신이 안 돼요(arp -a 를 두들겨도 동일 대역대에 없는지 나오지가 않아요, 교체 작업하면서 포설된 케이블 등 전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RFID 장비에 물려 있는 UTP를 제 노트북과 직접 연결했을 때 이더넷으로 인터넷 통신 가능했어요!)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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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5달 전

2대의 RFID 네트워크 설정이 동일한지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VLAN 설정에 IP 대역이 포함되는지도 체크해보시구요.

앵그리파파
  0 추천 | 6달 전

내용만 봐서 예측되는 건,

통신이 안되는 RFID 장치의 IP주소 구성(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및 DNS 등), VLAN 구성이 올바른지 확인해 보는 것과 RFID 장치의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 정도 이니 참고해 보세요.

일신우일신J | 5달 전

RFID 장치의 문제로 판단되어 새 장비 받아서 다시 설치 해보기로 했습니다,! 뽑기를 잘못한건지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서 당황스럽네요!

앵그리파파 | 5달 전

장비들 중 그런경우 있죠. 그래도 장비  이상을 일찍 찾아내서 다행이네요. 

wansoo
  0 추천 | 6달 전

통신이 된다는 IP는 10.24.192.35라고 말씀하셨는데...

통신이 안된다는 IP에 대한 언급은 없으시네요.


10.24.192.1/26  네트워크의 IP 대역은 10.24.192.0~10.24.192.63 입니다.

통신이 안된다는 IP가 10.24.192.64~255 이고, /26 CIDR을 사용하고 있다면 10.24.192.1~35 의 /26 CIDR을 가지고는 연결할 수 없겠고요.


MAC을 다시 등록했다는 내용과, VLAN을 언급한 걸로 보면 MAC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보안 솔루션과 VLAN으로 네트워크를 격리 시켜서 사용하는 걸로 보이는데...

보안 솔루션이나 VLAN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일신우일신J | 5달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RFID 장치의 문제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답변 주신 내용 중에 궁금한 게 있는데요, 보안 솔루션 / VLAN은 말씀해주신 것과 동일하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네트워크 담당자가 저의 요청을 받았을 때 진행되는 일의 타임라인이 궁금해요..

① 디바이스의 맥주소 전달 

② 해당 맥주소 화이트리스트에 등록

③ 만약 디바이스가 동일 VLAN으로 설정되어 있는 스위치 포트에 잘 물려 있으면, DHCP 서버에서 IP 할당

요렇게 진행이 되는 걸까요, IT팀에서 말하길 스위치에서 해당 기기의 맥주소를 읽을 수 없다("our switch port is not learning device mac address")라고만 해서, 맥주소 등록하는 과정(보안솔루션)에서 문제가 있는 줄 알고 계속 물고 늘어졌는데 기기 자체의 문제라고는 생각을 못 했어요.

일신우일신J | 5달 전

"통신이 안된다는 IP에 대한 언급은 없으시네요", @WANSOO 님 통신이 안 되는 장비가 IP 할당 자체를 못 받았어요!

wansoo | 5달 전

IP 할당을 못 받은 경우라면 VLAN으로 묶여 있는 포트에서 접속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 DHCP 서버가 없는 경우나 네트워크 케이블 또는 네트워크 Interface 카드, 네트워크 드라이브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어서 정상적으로 DHCP 서버와 통신을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보안 장비에 의해서 차단 또는 허용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겠고요.


타임라인, 업무 절차 등은 사내 네트워크 환경/시스템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겠고요.

보안 장비에 화이트 리스트를 추가해 줘야 할 경우라면...

말씀하신 절차와 유사하게...

디바이스의 맥 주소를 전달하거나 아니면 장비 자체를 직접 확인하게 해서 MAC 주소를 얻는 과정이 있어야 하겠고요.

그리고, 네트워크에 어느 포트에 연결하는지에 대한 정보도 알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는데...

이런 정보들을 양쪽이 서로 주고 받고 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 보다는 

한쪽에서 장비를 구해서, 전달하면서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을때 

다른 쪽에서 MAC 주소를 직접확인하고, 적절한 네트워크 포트에 연결한다거나 필요하다면 VLAN 및 스위치 설정을 변경하고, 

보안 장비의 MAC 주소를 등록해 주는 절차를 거친후에 정상 작동된다는 것을 직접 Test해서 확인한 후에 

요청한 담당자에게 완료되었으니 어떻게 사용하라고 알려 주는 절차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에이스퐝
  0 추천 | 6달 전

노트북과 직결했을땐 인터넷이 된다는건. 그 UTP 케이블은 이상이 없다는거고

그럼 RFID 장치의 서브넷이 잘못되어있던지 해서 통신이 안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거밖엔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장치의 네트워크 세팅 확인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