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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웨어 사이트 접속 시 오류 질문드립니다.

새로 구축한 그룹웨어가 있는데, 그룹웨어 사이트는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는데

로그인을 하면 그룹웨어로 안들어가지고 계속 로그인 화면에서 멈춰있어서 업체측에 문의하였더니,

접속기록 및 쿠키 문제라고 컨트롤+쉬프트+del 키를 눌러서 사용기록 전체 삭제한 다음에 접속을 해보라고 합니다.

그렇게 삭제를 하면 접속이 되긴하는데 문제는 로그인을 할 때마다 위와같이 접속기록을 삭제해줘야 로그인이 됩니다. 업체측에서는 내부 방화벽이나 보안프로그램에서 봐야한다는데..

이게 문제가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저희 내부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라곤 백신밖에 없는데 백신을 끈 상태로 해도 동일하고.. 사이트를 호스팅하는 업체에 문의를 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힙니다..

문제가 뭘까요..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앵그리파파
  0 추천 | 7달 전

"로그인을 할 때마다 위와같이 접속기록을 삭제해줘야 로그인이 됩니다." 이 문제 해결 방법은 경험상 인터넷 옵션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크롬이나 엣지나 접속시마다 캐쉬 삭제하는 옵션을 활성화하면 매번 삭제해주는게 아닌 자동으로 인터넷 창을 띄우면 캐쉬가 삭제가 되니 이렇게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7달 전

개발회사가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구축하고 Open 한것 같네여 디버깅이 필요해 보입니다

쿨가이
  0 추천 | 7달 전

전 PC 동일하고 매번 쿠키삭제해야 한다면 문제가 있는거죠.

내부 환경과 차이를 위해선 아무것도 설치안된 새로 포멧된 PC 에서 접속시도 해보세요

그래도 동일하다면.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거죠

Simon.Park
  0 추천 | 7달 전

모든 PC에서 동일한 문제라면 무슨 문제인지 밝혀 내는 것과

그것을 해결하는 것 모두 개발 업체에서 해결하는게 당연합니다.

구축 단계에서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것을 개발업체에서 나몰라라 한다면 말이 안되죠...

강력하게 어필 하시고, 해결 하라고 하셔야 합니다. 

차니
  0 추천 | 7달 전

쿠키 유지 설정이 짧은 듯

합니다만

아니면 내부 그룹웨어라면 세샨과 쿠키 유지를

질게

가져가셔도

deerokgo
  0 추천 | 7달 전

새로 구축한 그룹웨어 자체에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개발 회사가 당연히 체크 해야 하고요.

버그가 있는 것으로 생각 되니, 해결 해 달라고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매번 쿠키, 접속기록 삭제 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업체에 강력하게 얘기 하세요.

빨간신발
  0 추천 | 7달 전

일단 좀 덜 불편한 방법으로 크롬 시크릿 탭믈 사용하면 쿠기를 저장안하니 매번 삭제하는 번거로움은 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쿠기만 삭제하고 해보시고 캐시만 삭제해보시고

정확하게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파악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발자모드로 어디서 문제가 되는지도 체크해보세요

혹시 sso를 사용하시면 sso와의 통신이 의심됩니다

뭐든 그룹웨어 측은 문제를 찾아서 해결해야죠

sr을 올리시든 메일을 보낸다거나 기록을 꼭 남기세요

wansoo
  0 추천 | 7달 전

새로 구축한 그룹웨어 서버라면... 구축한 업체에서 책임져 주는게 맞겠네요.

새로 구축한 서버로 인한 고객의 불편한 상황을 가만히 앉아서 관련 지식도 없는 고객에게 이렇게 해 봐라, 저렇게 해 봐라하는 자체에 문제가 있는것 같아 보이네요.

접속 기록된 쿠키 정보가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충돌이 생기는 걸로 보이는데...

사용자가 접속할때마다 삭제해야 하는 상황이면 쿠키가 생성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거나, 쿠키로 인해 충돌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거나...

서버 구축 업체에서 적극적인 조치가 있어야 할 문제로 보이네요.

ioi
  0 추천 | 7달 전

업체에 강하게 얘기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업체에서 딴곳이 문제라면 유지보수 업체 다 같이 미팅하자고 해봐야하구요.

에이스퐝
  0 추천 | 7달 전

일단 도메인으로 접속이 되지 않으면, IP로 접속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cmd를 이용하여 ping 그룹웨어 IP로 해보시고,

telnet을 이용하여 telnet ip 443, 80 , 인증서를 사용하면 443일테고 그냥 사용하면 80일것이니 

두포트 telnet으로 했을때 escape 문자열이 떨어지면 접속엔 문제 없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만약 계속 트라이 중이면, 방화벽에 막힌거고요.

그리고 보안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특정페이지가 접속이 안되는건, 차단이 되었으면 차단이 되었다 나오지 그냥 무작정 접속이 되진 않습니다.

만약 차단이 되면 페이지를 찾을수 없다거나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와야 됩니다.

쿠키 및 캐시를 삭제해야지 접속이 된다는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쓰레기 같은 값들이 많이 저장이 되어 있어서 그걸 로드하다가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쓰레기 값이 하루사이에 그렇게 많이 쌓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보통 쓰레기가 많이 쌓이게 되면 부하가 걸려 접속이 지연되거나 하는 문제때문에 보통 저같은 경우엔 브라우저 종료때마다 다 지워지게 설정은 해두지만, 보통은 30일정도로 해서 자동 삭제하게 설정해둡니다.

혹시 모르니 다른 브라우저(firefox, edge, chrome 등)을 사용해보고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wwwk12333 | 7달 전

제 PC만 그러면 말씀하신대로 확인해보면 되는데, 전 직원 모두 동일한 증상입니다..

에이스퐝 | 7달 전

그러면 이건 그룹웨어쪽 문제 같습니다.

매일 쿠키와 캐쉬를 삭제해야 접속되고 하는 사이트는 없습니다.

단순 사용자 PC에 경로, 이미지 등을 PC에 남겨 빠르게 접속하기 위함인데 그걸 매일 지워야 접속이 된다는 건 그룹웨어쪽 서버 소스에 문제로 보여집니다.

강력하게 이야기하심이 좋겠습니다. 

F12 누르면 개발자 모드가 나오는데 거기에 보면 사이트 호출할때 어디쪽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수가 있으니 그런식으로 업체 담당자와 디버깅을 해달라고 요청하십시요.!! 강력하게!!!

차바라기
  0 추천 | 7달 전

접속기록및 쿠키를 지우고 접속이 된다면 그룹웨어 소스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업체에서 디버깅해서

확인을 해봐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