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APC UPS 사용시 문자 받는 방법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APC UPS를 사용하고 있는데 

회사 일부 시스템이 정전되거나 장애가 발생하면 UPS 구동되면서 알림을 메일로만 받고 있어

 놓치는 부분이 종종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요한 사항이기에 메일과 담당자에게 문제가 발생했다고 휴대폰으로 문자도 같이 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8달 전

1.APC에서 문자발송 기능이 있는지 확인 후 적용

2.메일에서 문자로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메일을 선택(예전에 있었는데 요즘엔 잘모르겠네요)

3.내부에 SMS/MMS서비스가 있다면 해당 내용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트리거나 로직 적용

4.전용 서비스를 통한 문자발송 적용(비용적인 측면에서 비추)

프리다이빙
  0 추천 | 8달 전

전에 회사에서 사용하던 방식으로  장비와 서비스 회사는 기억이 안나지만...

FMS 센서 장비를 이용 서버실 환경 관련해서 지속적으로 클라우드에 올리고 

앱을 통해 모니터링과 각종 알람을 받았습니다. 

장비에 각종 센서를 추가하면 온도/습도/네트웍 다운/정전/누수시  .. 설치된 앱으로 알려주는 기능이었습니다. 

장비/센서 설치도 어렵지 않아서 직구하고 DIY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물론 일정 구독료를 내긴 했지만 비싸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Genghis Khan | 8달 전

좋은 정보입니다.

참고 할께요

프리다이빙 | 8달 전

기억을 더듬어 찾아 냈습니다. 


Sensaphone..입니다. 


https://www.sensaphone.com/products/sensaphone-sentinel-monitoring-system

topkslee
  0 추천 | 8달 전

APC에 통합 관제해주는 솔루션이 있긴 한데 문자 수신을 위해 도입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큽니다.

현재 상황에서 

어떤 방법이든 간단한 작업은 아닌것 같습니다.

APC UPS에서 자체적으로 문자 발송 지원이 된다면 

내부 SMS문자 서버나 통신사 SMS문자 서비스와 연계하며 가장 간단합니다.

APC USP에서 문자 발송이 지원되지 않는다면

장비관제 솔루션 등의 구축이 필요합니다.

먼저 현 APC UPS를 먼저 체크해보세요.

Simon.Park
  0 추천 | 8달 전

자체적으로 SMS 보내주는 설정이 없으면 이메일과 SMS 서비스 연동하여 구성은 할 수 있을텐데요,

개발이나 해당 솔루션 도입으로 구현이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메일 어플 중에 특정 메시지에 대해 핸드폰으로 알람 해 주는 것도 있을 듯 한데,

이런 방법도 검토 해 보세요.

아이티유
  0 추천 | 8달 전 | (주)아이티유 | 010-3658-9792

국내 다른 벤더에서는 SMS도 웹에서 지원해주는 곳도 있던데 제가 알기로 

APC의 경우 (5k, 10k 등) 스마트 카드에 이메일로 알림은 받으나 설정메뉴에 SMS설정이 없다보니 

필요시 EMS 나 NMS 등의 관제 모니터링 솔루션의 문자 발송을 이용하여 발송하고 있습니다. 

APC 사이트에서도 별도 솔루션을 안내하고는 있는데 솔루션이다보니 비용이 클 것 같습니다. 

APC 장비가 많다면 검토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8달 전

통신사를 통해서 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부분 서비스해주는 업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에이스퐝
  0 추천 | 8달 전

일단 메일이 간다는건 UPS 관련 로그를 쌓는 DB는 있다는 것이고, 그 DB가 있으면 

SMS를 보내는건 가능할것 같은데, 그렇게 하려면 MMS 발송 서버를 구축하거나 통신사 문자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것으로보입니다.

그냥 무작정 설정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보통 회사에서 NMS 를 구축하고 사용할때도 M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냅니다. 

wansoo
  0 추천 | 8달 전

먼저 APC UPS 솔루션 중에 해당 기능이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솔루션이 있더라도 SMS 발송 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요하겠고요.

문자 발송 건당 단가는 비쌀수 있겠지만 SMS 발송 시스템과 장비 연동 솔루션을 함께 묶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이 있는지를 알아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UPS 장애를 휴대폰 문자를 보내는 방법은

UPS와 인터페이스 연결을 통해 UPS 장애 상황을 체크하고, 장애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SMS 발송 시스템에 문자 받을 수신자를 지정해서 문자 메시지를 발송요청하면 되겠고요.


사내에 SMS 발송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사내 SMS 발송 시스템을 이용해서 발송하면되겠죠.

UPS 장애를 메일 발송을 하고 있다면 UPS 시스템 자체적으로 SMTP 메일 발송 솔루션을 내장하고 있거나 아니면 UPS와 인터페이스하면 일반 컴퓨터용 모듈이 따로 있는 걸로 보여지고요.

그 정도 UPS라면 컴퓨터에서 UPS와 인터페이스해서 장애 상황을 가져 오는 방법이 제공되고 있을 걸로 보여지고요. 경우에 따라서는 SMS 발송 솔루션도 추가 옵션 기능으로 제공해 줄 가능성도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SMS 발송 솔루션이 기본 내장되지 않았더라도 UPS와 인터페이스로 인해 장애 상황을 일반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만 있다면 SMS 발송 시스템과 연동만 시켜 준다면 해결 될 문제가 되겠고요.

아니면 UPS와 직접 인터페이스하는 것보다 조금 더 번거롭고 비효율적이긴 하지만 메일 발송 기능을 이용해서 메일 서버에 수신된 메일을 체크해서 SMS 발송을 하도록 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도 가능하겠고요.


KT, LGT, SKT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사내 도입해서 사용하는 SMS 발송 시스템은 지정된 Database Table에 발송할 문자 내용을 등록 ( insert )해 주면 SMS 발송 에이전트 소프트웨어가 체크해서 문자를 발송해 주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UPS로 부터 장애 상황을 감지해서 SMS 발송용 DB Table에 문자 발송 내용을 insert 해 주는 간단한 작업만 해 주면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DB Query를 잘 모른다거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이 없다면 감을 잡기 어려운 내용일 수도 있긴하지만... 기본적인 개발 능력이 있고 DB 쿼리를 사용할 줄 안다면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한 작업은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사내에 SMS 발송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았을 경우라면 SMS 발송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업체의 솔루션을 사용해야 하겠고, SMS 발송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해 주는 API 등을 이용해서 UPS 결과를 SMS 발송 서비스 업체에 API 소프트웨어와 인터페이스 연결 시켜 준다면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겠고요.

SMS 발송 건수가 많을 경우라면 사내 SMS 발송 시스템을 도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저렴하겠지만, 발송 건수가 많지 않을 경우에는 SMS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통해서 월 기본료, 건당 비용 등을 지불하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