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한글2022 출력오류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전산직에 근무중인 9개월차 신입입니다..

최근들어 재무/인사 쪽에서 한글2022버전이 인쇄출력이 안된다는 일이 많아서

혹시 이런 경험있으신 분들께서 조언을 해주실 내용이 있을까하고 올려봅니다..


원래는 사수분이 계셨는데 현재 공석이라 여기에 글을 써봅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9달 전

한글 문제가 아니라 PC 프린터 드라이브 셋팅 문제이거나 네트웍 드라이브 연결이면 네트웍 상태도 보셔야 할듯 합니다.


메인라이너 | 9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10달 전

현재 프린터를 어떤 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요즘 대부분 기업에서는 네트워크에 프린터 연결해서 사용자가 출력 할 때도

네트워크로 출력 할 것으로 생각 되네요.

그렇다면, 프린터의 포트가 WSD로 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 해 보시고,

만약 WSD 로 설정되었다면 표준 TCP/IP 로 포트를 추가하고 출력 해 보세요.

대부분 이런 문제는 프린터 드라이버나 포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인라이너 | 10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10달 전

프린터 드라이버 삭제하고 다시 설치 해보세요 ~저희도 그런경우가 많이 있었고 혹시나 한글패치 파일 버전을 확인 해보세요~~그거도 최신패치파일이 아니면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메인라이너 | 10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inside07
  0 추천 | 10달 전

정확하게 한글 2022에서만 문제가 되는건지 확인해보시고,

프린터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슈가 없으면 한글과 컴퓨터 버전관련 프린터 이슈를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린터에 대한 문제에서는 확인 할 부분이 많아요 ! 

  • 1.프린터 장비 자체

  • 2.프린터 하는 자산 물리적인 문제 / 논리적인 문제

  • 3.한글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이슈

  • 4.보안솔루션에서의 차단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다음 스텝을 진행하시면 해결하는 데 좀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인라이너 | 10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wansoo
  0 추천 | 10달 전

프린터 출력이 안된다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 보세요.

한/글 2022 최신 패치도 다운받아 적용해 보고요.


예전 한/글 버전에서도 장치 드라이버에서 Test 페이지도 출력되고, 다른 소프트웨어에서도 출력이 되는데 한/글에서만 출력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는 걸 본 적이 있는데,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한 후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메인라이너 | 10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드라이버도 다시해보고 업체도 불러봤는데.. 안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