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Github Copilot 기업용 이용 관련

안녕하세요.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Github Copilot을 이용할 때 Copilot for Business(기업용)만 사용이 가능한가요?


전산 업무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사내 개발자 직원 분들이 Github의 Copilot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개인용과 기업용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기업용=Copilot for Business'는 출시한지 얼마 안되었고, 많은 회사의 개발자 분들이 지금까지 코파일럿 개인용을 사용해서 업무를 하시는 거로 알고 있는데, 기업용이 나왔으니 업무 시에는 무조건 기업용을 사용해야하나요?


아니면 '기업용=Copilot for Business' 서비스는 단지 기업에서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일 뿐인가요?


이용약관이나 많은 커뮤니티를 찾아봤지만, 꼭 기업용을 써야한다거나 상업적 이용에는 개인용은 금지고 for business를 이용해야한다는 조항들을 볼 수가 없어서 이렇게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10달 전


도입항 기업이 400이상이고 기업용 유로버전 런칭을 했네요

wansoo
  0 추천 | 10달 전

저작권법에 위배되냐 위배되지 않느냐는 개념은 아닐걸로 보이네요.

코파일럿이 이제 서서히 널리 사용되기 시작하는 시점인데... 엄격하게 저작권을 적용해서 기업에는 개인용을 사용하지 못한다 같은 규제를 가해서 코파일럿이 확산되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할 이유는 없을 거라 생각되네요.


정확한것은 알지 못하지만...

제 생각에는 기존의 코파일럿이 기업이 사용하기에 보안면이나 관리면에서 불편한 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 대책으로 기업용 제품이 나온게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기업에서 개인용을 사용한다해서 법적인 문제로 저작권 단속을 하거나 소송을 하게되지는 않을 것 같고...

단지 개인용 코파일럿을 기업에서 사용하다가 기업 정보 유출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거나 기업에서 관리자가 코파일럿 사용자들을 관리, 통제하는 기능이 없어 개인용을 기업에 사용하기에는 여러가지 부적합 면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고찬영 | 10달 전

감사합니다.


한컴 등 다른 SW처럼 기업에서 개인용을 이용하면 바로 불법 SW 대상이라고 생각을 했었네요.


저작권 관련한 부분을 더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