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AXGATE 솔루션 알림 메일 설정 문의드립니다.

회사에서 현재 AXGATE 솔루션 웹 방화벽 으로 망분리해서 운영 중입니다. 유지보수 기간이 끝난 상태여서 자문 얻고자 질문드립니다ㅜ 항상감사합니다.. 

비용절감으로 유지보수도 끝나고 솔루션회사에 전화했는데 상세 답변은 받지 못했습니다. 

ISMS 심사 기준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알림 설정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목적 : AXGATE 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알림 메일 받기 

상황 : 일단 솔루션 측에서는 지메일 네이버 슬랙 등 다른 타사 플랫폼과 연동이 안된다고합니다. 회사 내부 적으로 SMTP 서버를 구축해서 진행 해야 한다고합니다. 

결론 : windows server 2019 에서 smtp는 구축했으나  그 다음부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내부적으로 완성하더라도 실시간 알림을 하려면 결론적으로 네이버나 지메일, 슬랙으로 쏴줘야 담당자가 PC나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은데 ..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해결하셨던 경험 혹은 자문 요청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10달 전

SMTP 를 구축 하셨다면, 관련 메일 보내는 기능은 AXGATE 장비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SMTP 는 단순히 해당 장비에서 메일을 보내기 위한 수단인거죠.

해당 장비 설정 부분에 SMTP 메일 보내기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 하셔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benjamin park | 10달 전

확인감사합니다 ㅜ! 

wansoo
  0 추천 | 10달 전

예전에는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모든 메일 서버들이 장비들에서 보내는 메일을 수신하는데 제한을 두지 않았는데...

몇년 전 부터 스팸 메일들에 대한 제한 조치로 인해서 발송 메일 서버의 도메인 주소와 IP 주소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 스팸으로 차단해 버리기 때문에 장비 메일을 발송하는게 어렵게 되어 버렸죠.


대부분 네트워크 장비들이 SMTP 또는 NMS를 통해서 로그 정보를 전송할 수 있게 하고 있는데...

AXGATE는 NMS는 지원하지 않나 보네요.


SMTP 서버를 구축하려면 DNS 서버 구축도 기본으로 해 주어야 합니다.

DNS 서버 없이는 SMTP 서버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공인 IP를 가지고 있고, 도메인 주소를 가지고 있으면서 DNS 서버를 구축해 두었다면 DNS 서버에서 mx 레코드를 등록해서 SMTP 서버에 대한 정보를 등록해 주면 되겠는데...

만약 공인 IP가 없거나 도메인 주소도 없고 DNS 서버를 구축해 두지 않았다면...

외부와 격리된 사설 DNS 서버를 구축하고, 사설 메일 서버를 구축해서 AXGATE 장비와 사설 IP를 통해서 내부 사설 망 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사설 메일 시스템을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론상 사설 IP를 사용한 사설 메일 서버도 외부와는 메일을 주고 받지 못한다는 한계는 있지만 인트라넷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메일 서버를 운영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

사설 메일 시스템은 아직 직접 구축해서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장담은 못하겠네요.

benjamin park | 10달 전

확인감사합니다 ㅜ!  스팸메일 이슈로 잘 안되고있네여ㅜ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