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KB5027215 업데이트 패치 느리게 설치되는 이슈 관련하여

안녕하세요.

KB5027215 패치를 설치 하는데 30분 이상 걸리거나 느려진다는 

글이 인터넷상에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는 공식적으로 해당 내용이 없는 상태인데

"KB5027215" 버그가 있는게 맞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확인해 달라고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도 안나와 있는 상태인데 혹시 어디에 어떻게 확인을 해야 할까요?



KB5027215의 문제 - Windows 10용 2023년 6월 업데이트

가장 일반적인 불만 중 하나는 Windows 업데이트가 패치를 설치하는 데 30분 이상 걸린다는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이를 과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6월 13일에 발표된 Windows 10 2023년 6월 업데이트 이후에 특히 널리 퍼진 것 같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업데이트 후 긴 "정리" 프로세스를 보고했습니다. 이는 누적 업데이트와 .NET 업데이트를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시스템을 재부팅할 때 발생합니다.

이 재부팅 프로세스의 끝에는 이벤트 뷰어에 표시된 것처럼 "CreateSession" 단계에 도달하는 데 비정상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정리" 단계가 포함됩니다.

또한 일부 사용자는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는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때때로 필요한 파일을 잠가 Windows 업데이트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사를 여러 번 실행하고 디스크 정리를 수행한 후에도 일부 사용자는 여전히 업데이트 설치에 실패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러 번의 재부팅 및 종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지속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Windows 10에서 작동하는 사용자를 위한 주의와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https://www.gamingdeputy.com/kr/news/windows-10-kb5027215-%EB%AC%B8%EC%A0%9C%EA%B0%80-%EB%A6%B4%EB%A6%AC%EC%8A%A4%EB%90%9C-%EC%A7%80-%EB%AA%87-%EB%B6%84-%ED%9B%84%EC%97%90-%EB%B0%9C%EA%B2%AC%EB%90%A8/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10달 전

Microsoft에서 아직 문제를 인정하고 있지않아서 현재로썬 해결방법이 없네요,

AD 사용중이라면 해결될때까지 윈도우자동업데이트 설정해제하시는것도 방법이겠네요.

낭만생선
  0 추천 | 10달 전

해당 패치에 대한 이슈가 많습니다.(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오네요.)

설치하셨다면 삭제후 재부팅 하시고 버그 픽스를 기다리셨다가 패치하시는게 좋아 보이네요.

wansoo
  0 추천 | 10달 전

업데이트 시간은 컴퓨터 성능과도 연관될 수도 있겠고...

백신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 해 두고 해 봐라는 제안 내용이 있는 걸로 봐서 소프트웨어 충돌 문제의 가능성도 열어 두고 있는 걸로 보여 지는데요.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면 업데이트를 보류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오류 문제가 패치된 게 다시 올라 오겠죠~

시도해 보고 성공하는 컴퓨터는 넘어 가는 것이고, 실패한다면 보류하거나 업데이트를 건너띄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는 퇴근할때 업데이트 해두고 다음날 확인한다거나 하는 방법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Simon.Park
  0 추천 | 10달 전

제 의견도 다른 분과 같은데요,

설치가 안되는게 아니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 같은 경우에는

MS 에서 내용을 인지 했다 하더라도 본인들의 오류를 바로 인정 하지도 않을 뿐더러,

향후에 개선 패치가 나와서 해당 내용 설명 안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다면 패치를 미뤄 두시는게 좋겠네요.

topkslee
  0 추천 | 10달 전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한번씩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만약 업데이트 이슈가 있다면 설치된 업데이트 제거하고,

업데이트 일시정지도 최대 35일로 미루시고 

MS의 수정된 패치 나올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MS가 발표는 하지 않았지만 정보 수집하여 내부적으로 분석 중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