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AD 그룹 정책으로 로컬 컴퓨터에서 여러 유저가 사용 가능한 특정 프로그램 설정

AD 서버(Windows Server 2016 Standard)에 약 40여대의 로컬 컴퓨터들이 도메인에 조인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Windows 10 Enterprise 이고 일부 Windows 10 pro 입니다.


외주로 커스터마이즈된 ERP 프로그램을 쓰는데 이 프로그램이 인스톨 될 때 로그인 된 사용자 폴더로 인스톨됩니다. (C:\Users\User Name\AppData\Local\Apps)


A user 로 인스톨을 한 후 그 컴퓨터에서 도메인 관리자가 로그인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 됩니다. 해당 경로로 찾아가 실행하여도 마우스 커서만 계속 돌고 그 상태에서 Task manager 의 Details 에 가 보면 PID 넘버가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도메인 관리자로 로그인 후 A User 로 로그인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인스톨한 유저 말고도 여러 유저가 로그인해서 해당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AD 그룹 정책에서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유저 폴더가 아닌 특정 폴더로 인스톨 되게 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외주 업체에 인스톨 방법을 바꾸어 배포해 달라고 개발을 의뢰하기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설치할때 다른 폴더 선택이 없나요?

선택없이 C:\Users\User Name\ 밑에 자동으로 설치된다면 AD 정책으로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것 같구요.

억지로 하려고 하면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C:\Users\User Name\AppData\Local\Apps

폴더의 소유권을 전부 변경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특정 폴더는 해봤지만 유저폴더 전체는

해보지 않아서 위험부담이 클것 같아 확실하게 추천드리기가 어렵네요.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로그인할때 작동하는 인스톨 프로그램이 어떤 작동을 하게 만들어져 있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는데요.

아마도 한번 인스톨된 후에 동작이 달라진다는 걸로 보아서 인스톨되면서 소스 파일 자체에 어떤 변경을 가하는 작동을 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인스톨용 소스 파일을 복사하는 것이 아니고 옮겨 버린다거나, 인스톨 했다는 어떤 처리로 소스 파일에 내용을 변경 시키는 작업이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인스톨 프로그램이 한번 실행된 후에라도 원본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면 해결될 걸로 보이네요.

인스톨 프로그램이 다르게 작동되게 코드를 변경하기 어렵다면...

로긴시에 인스톨 프로그램이 직접 실행되게 하지 말고, 다른 중계용 스크립트 프로그램이 작동되게 해서...

중계용 스크립트가 인스톨용 소스 파일을 복사해 와서 실행하도록 처리하면 해결될 수 있을 걸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