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시놀로지 < > 시놀로지 네트워크 백업 ... 문의 사항

안녕하세요 ... 시놀로지간 네트워크 백업을 진행하고 담당자입니다 .. 시놀로지 백업 진행했던 분들 

노하우를 문의 드립니다 . 


배경 :  ds209+ii 서버 물리적 장애 현상이 발생하여 데이터 이관 진행 : Shutdown 현상

작업 : 시놀로지 ds209+ii (dsm 4.1) >> 시놀로지 1819+ (dsm 6.2) 네트워크 백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문제점 : `네트워크 백업` 중에 시놀로지 ds209+ii 8시간도 못버티고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문의 사항 : 

(1) 백업 중 Shutdown 현상이 발생하고 재 기동하여 백업을 하면 동일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 건가요 ?! 아니면 ... 다른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 건가요 ... ???

(2) 네트워크 백업 중인데요 .. USB 서로 연결하여 로컬로 간 연결로 불가능한건가요 ?  

(3) 백업이 아닌 동기화 처리로 하는 것이 적절한 대응인가요 ? .... 


연말이라 다들 바쁘시겠지만 ... 도아주세요 ..



221208 이전 : 결과 확인 못함 

221208 : 337GB 진행 


221212 : 40.58

221212 : 시놀로지 1819+ 폴더 용량 1T ..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inside07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1) 백업 중 Shutdown 현상이 발생하고 재 기동하여 백업을 하면 동일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 건가요 ?! 아니면 ... 다른 데이터를 업로드 하는 건가요 ... ???

-> 중단된 시점부터 업로드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시놀로지 티켓 오픈해서 문의 해보셔요 ! 

(2) 네트워크 백업 중인데요 .. USB 서로 연결하여 로컬로 간 연결로 불가능한건가요 ?  
->  이건 방법이 여러가지라서 원하시는대로 하면 되긴 하는데,
     같은 네트워크 망에 두고 대상 나스에서 원격 마운트해서 데이터 가져와도 되고, 
     sftp로 옮겨도 됩니다.
     내부<->내부 망에서 로컬 통신으로 진행하면 아래 값은 하루 최대치긴 하지만 
     해당 연결된 스위치가 1g 지원한다는 가정하에 
      1G 네트워크에서 초당 최대 속도 125MB/s 니까 하루 최대 전송 : 12586400 (24시간) : 10TB 입니다.
      물론 이론상이라 오차는 있을 수 있어요.

(3) 백업이 아닌 동기화 처리로 하는 것이 적절한 대응인가요 ? .... 
->  이건 관리자 분께서 판단을 하셔야 하는 부분 인 거 같아요.
      백업으로 할건지 동기화로 백업 형태를 구성할 것 인지 ! 
     시놀로지 나스 끼리 증분 백업 가능할 거에요 
     (Hyper Backup 이거 패키지 설치해서 하면 가능 한걸로 기억 합니다.)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같은 공간에 시놀리지NAS가 있다면 LAN포트2에 다이렉트로 연결 -> 내부IP 설정해서 백업하면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ds209+ 장비 DSM을 보니 오래된 장비인것 같고 문제가 있어 보이니 빨리 교체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kch | 일 년 이상 전

서버실 ds209+ Shutdown 빈번하게 발생하여 자리로 옮겨놓은 상태 입니다 . 


ds209+ < > ds1819 + 랜 연결 방법도 생각 했지만 연결하는 가이드 내용 없어서 미 진행한 상태 입니다 . 

현상태 : ds209+ 네트워크 백업을진행하니 ... Shutdown 빈번하여 주체를 ds1819 active Backup 변경한 상태 입니다 ( PORT : rsy ~ )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서로 USB 케이블을 NAS 두대에 직접 연결한다는 의미 이신가요?

NAS는 컴퓨터입니다.

컴퓨터 두대를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해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면 답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USB 외장 하드 디스크를 복사하려는 NAS에 연결해서 파일들을 복사하고, 다시 외장 하드를 옮겨 담으려는 NAS에 연결해서 외장하드에 있는 데이터를 복사해서 옮기는 방식을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싶고요.


NAS의 Shell에 접속해서 상대편 NAS 공유 폴더를 마운트 시킨 후에, rsync tool을 이용해서 복제하는게 좀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이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kch | 일 년 이상 전


현상태 : ds209+ 네트워크 백업을진행하니 ... Shutdown 빈번하여 주체를 ds1819 rsync 이용한 active Backup 으로 작업중에 있습니다 . 


..


컴퓨터 두대를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해서 어떻게 작동 < 확실히 이해가 갑니다. 

미생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같은 네트워크 이내시고 안쪽에서 처리가 가능하시다면 FTP를 개방하시고, FTP상에서 복사 진행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일단 서버가 죽더라도 죽은 Queue부터 이어서 처리가 가능하실거고, 문제가 생기면 문제생긴 파일 List체크는 가능할거라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실겁니다.

USB 다이렉트도 가능할텐데, 시놀로지 자체 툴의 안정성은 제가 실험해본바가 없어서, 기술지원센터쪽에 문의하시면 답이 있을거 같네요.

kch | 일 년 이상 전

시놀로지 < > 시놀로지 USB 불가능한거 같네요 ..  위에 분 답변 처럼 컴퓨터 < > 컴퓨터 USB 연결로 ....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 

Download Station ( 1819+ ) 클라이언트 형태로 FTP 활성화하여 다운로드만 대안으로 생각해 두고 있었고 , 현재는 rsync 이용한 active Backup 으로 작업중에 있습니다 . 


속도도 안나오고 ... 네트워크가 연결이 실패 이후에도 상태를 인지를 하고 작업하는 것인지 .. 확인불가합니다 ..


곧 FTP 변경해야 할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