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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 시 노트북 카메라 작동 불가 문제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발생하는 문제인데 도무지 해결방법이 없어 여기에 문의 드립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노트북을 부팅하자마자 Zoom 회의를 할 경우 잘 됩니다.

단, Teams나 구글미팅, Webex등 다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하고 Zoom으로 돌아오면

카메라, 마이크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 이 상태에서 재부팅을 하고 Zoom을 하면 잘 됩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데 해결책이 안나와 있네요...


저랑 비슷한 증상을 겪고 해결하신 사례가 있으시면 도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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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ef256
  0 추천 | 약 일 년 전

저도 동일 증상으로 고생을 하고 있는데 결론은 ZOOM 과 Teams 동시 설치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잘 되는 PC 도 있지만,, 잠재적인 이슈가 있는거 같고,, 동시 설치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서 Guest 참석시에도 장치에 권한의 문제로 접근이 안된다고 하는 문제도 있었는데 회의 링크를 전달 받아서 화상회의 참석시 "이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을 해주시면 안정적으로 되실꺼에요. 링크를 전달 받아서 Teams 앱으로 실행을 하면 장치 인식에는 문제가 없지만,, 카메라 화면이 안나오던지 마이크 소리가 안들린다던지 등등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참고해 주세요

ywchoung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프로세스 점유로 프로세스 끄면 될텐데요


같은문제로 화상화의 2개 이상 돌려보면 하나는 카메라 마이크 동작하지 않아요..

프로그램꺼도 선점해서.. usb면 뺏다끼면 그만인데 프로세스킬.. 최선.. 

쿨가이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저도 비슷한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보통 재부팅하면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경우 펌웨어나 화상SW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단기적인 방법은 좀 귀찮더라도 HW재설치하면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소프트웨어 문제일것 같습니다. ZOOM에 문의를 해 보셔야 할듯 하네요.

techtree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많은 분들이 답변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여러방면으로 확인하고 테스트 했으나 동일한 증상이 있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스퍼스키 백신을 일시중지하니 정상적으로 카메라 전환이 되었습니다.


백신에서 어떤 설정이 문제가 되었는지는 확인하고 있습니다.

원인이 나오면 또 공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echtree | 일 년 이상 전

백신 정책에서 카메라와 마이크 접근이 차단되어 있었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 지 몰라 남겨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쿨가이 | 약 일 년 전

아 백신도 확인해야 하는군요

deerokg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팀즈나 웹엑스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점유하고 있어서 그런 듯 합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팀즈 등 프로세스를 kill 해보시고 줌을 실행 해보시 바랍니다 

Simon.Park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미생님이 말씀하신데로, 다른 화상회의 프로그램의 프로세서가 남아 있어서

카메라 & 마이크 리소스를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프로세스가 작업관리자에 남아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강제 종료 해 보시면 될 듯 한데요.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시작 -> 설정 -> 개인 정보 -> 카메라  

에 들어 가서  "변경" 을 클릭해서 "이 장치에 대한 카메라 액세스"를 "끔"으로 변경했다가 "켬"으로 다시 전환해서 Test 한 번 해 보시면 어떻게 될까요..?




마이크도 마찬가지로

시작 -> 설정 -> 개인 정보 -> 마이크  

에 들어 가서  "변경" 을 클릭해서 "이 장치에 대한 마이크 액세스"를 "끔"으로 변경했다가 "켬"으로 다시 전환해서 Test 한 번 해 보시면 어떻게 될지 확인해 보시고요.


아니면, 장치 관리자에서 카메라, 마이크 장치를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디바이스 사용 안함(D)"를 했다가 다시 "디바이스 사용(E)"로 전환 시켜서 확인해 보기를 바라고요.


카메라, 마이크가 다른 앱에 의해 Lock이 걸려 있거나 다른 오류가 난 상태가 아닐까 싶어 보이고...

카메라, 마이크를 초기화 시켜 주면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미생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아마도 말씀하신 상황으로 볼때 Teams나 구글미팅, WebEX등 화상회의 프로그램의 종료 타이밍에 카메라에 대한 할당이 풀리질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우저를 강제종료(백그라운드에 남았을 경우) 해보시고 대처를 해보시거나 


카메라와 마이크가 세트로 걸리는거로 볼 때 드라이버 문제가 아닐거 같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겠으나, 드라이버가 공식 드라이버가 아니거나 최신드라이버가 아니거나 역으로 최신드라이버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로 보이니 해당 드라이버를 다른 버전으로 바꿔서 설치해보시고 확인해보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