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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L 인증서 기간은 유효한데, 사이트에서는 유효하지 않음이 뜰 수 있나요?

저희쪽 고객센터에 간간히 올라오는 내역인데

인증서 기간이 충분하게 남아있음에도, 고객이 접속 시 SSL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음 이라고 가끔 뜬다고 합니다

해당 사례가 PC는 발생하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뜨는 듯 한데

고객이 쓰는 폰 기종과 같은 기종으로 테스트를 해봐도 저희쪽에서는 문제가 없네요 ;;

작년에도 그런 문의가 있었고, 지난 달 인증서 만료로 교체를 했음에도 이번에도 또 폰에서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는 문의가 들어오네요

차라리 우리측 직원이 발생한거면 그 폰으로 테스트를 해보기라도 하지, 고객이라 이것저것 시킬 수 없는 노릇인지라...

인증서 유효기간, 사이트 바인딩 설정까지 다 했음에도 접속자가 SSL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을 수 있는 경우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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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2523
  0 추천 | 2년 이하 전

모바일에서만 발생하는 것이면 chain 인증서가 들어가 있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서버에 체인 인증서 추가해주세요.

danis78
  0 추천 | 2년 이하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시간대가 안맞아도 인증서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스마트폰이라서 그 부분은 아닌 거 같구요

문의 하신 분의 핸드폰에서 인증서 오류 메시지가 뭐라고 뜨는지 확인해봐야 알 거 같네요 

danis78 | 2년 이하 전

URL 주소 왼쪽 옆에 자물쇠 모양 아이콘 클릭하면 인증서 오류 상세 메시지가 나옵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2년 이하 전

해당 인증서를 캡쳐해서 받아보세요

이전 인증서라서 유효하지 않은지, 정상적으로 교체되었음에도 문제가 발생하는지

서버에는 교체해서 정상작동인데, 웹방화벽  같은 중간의 보안장비에서 교체하지 않아 그럴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보안장비를 안거치는 내부는 정상인데, 보안장비를 거치는 외부는 과거의 인증서로 나와,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수 있습니다

redhairadol | 2년 이하 전

웹방화벽은 어플리케이션 방식이라 따로 장비가 없어서, 웹방화벽이랑은 무관하네요 ㅠㅠ

혹시나해서 업체에 문의 해봤지만, 답변은 역시 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