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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중앙화 관련 문의드립니다.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문서중앙화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도입하신 분들의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 1.현재 DRM, DLP, 파일서버 솔루션을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도입 시 해당 기능이 중복이 될텐데 혹시 저희와 같은 환경에서 문서중앙화 도입하신 분들은 어떻게 도입하셨나요? (DRM, DLP를 걷어내고 도입을 하셨거나, 기존 시스템은 유지하면서 도입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유지하면서 도입하셨을 경우에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2. 문서중앙화의 경우에도 정부지원사업이 있을까요? 보통 DRM, DLP 등등은 지원사업을 하긴 하는데              문서중앙화는 보통 없더라구요. 하셨을경우 어디서 진행하셨는지 궁금합니다. 

     3. 문서중앙화 도입하시면서 애로사항 또는 가장 힘드셨던 부분은 뭐가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 


도입을 하신 선배님들의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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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ktit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희도 이부분을 고민중에 있는데, 도입 검토 진행하고 계신가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하 전

솔루션 상담실 문의하여 적절한 업체를 만나시기 바람니다.

최소 6개월 이상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하 전

1.문서중앙화와 DLP, DRM은 목적이 달라 신규 구축이면 몰라도 현재 운영중이라면 보안강화차원에서라도 유지하는게 좋을듯합니다.

2.정부지원여부는 해당 솔루션 영업에게 문의하시구요(만약 검토단계시면 솔루션상담실 이용해보시구요)

3.어려운점들은 아무래도 임직원의 참여가 힘들죠. 불편에 대한 불만도 있구요. 최대한 설득하면서 불편함점 개선하는게 우선일듯 합니다.

yeom1563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 같은 경우 DLP(오피스키퍼)를 사용 중에 문서중앙화를 도입 하였습니다.

  • 1.문서중앙화랑 겹치는 부분은 기존 DLP 기능을 그대로 쓰고 문서중앙화에서 해당 기능을 안 쓰도록 설정을 끄거나 쓰지 말라고 지침내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2.문서중앙화의 경우 기술보호울타리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사업 중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지원금을 받아서 했습니다.
    지원 규모가 사업비의 최대 50%, 4천만원 한도 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자세한 것은 www.ultari.go.kr 에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3.가장 힘들었던 부분은 정책에 따른 사람들의 반대와 미참여, 그리고 임원의 말바꿈이었습니다
    항상 무조건 근거자료와 가능한 많은 인원들(특히 임원)이 참여하여 정책을 설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처음부터 느슨하게 정책 잡으면 절대로 나중에 강하게 못 합니다.
    처음부터 강하게 정책갔다가 풀어주면서 생색이라도..



jung
  0 추천 | 2년 이하 전 | 프리모데이타 | +821023743848

문서중앙화도 정부지원사업이 가능합니다.

당사의 경우 해당사항은 도입시기와 환경 등 상담 이후 지원해드리고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하 전

문서 중앙화와 DRM, DLP는 다른 목적의 솔루션이 되겠고요.

DRM과 DLP도 서로 다른 목적의 솔루션이긴 하지만 이 둘은 공통점이 많다보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은 걸로 알고 있고요.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해도 DRM, DLP는 유지 하는 게 맞을 걸로 보여지네요.

문서 중앙화 솔루션 기능중에 부분적인 DRM, DLP 기능이 포함되어 있긴하지만 DRM이나 DLP에 비할바는 안될 것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