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아웃룩 메일 확인 시 에러 도움 요청!

안녕하세요.

아웃룩에서 메일 확인할 때 특정 메일에서만 다음과 같은 에러가 있습니다.


모든 메일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고 특정 메일을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정보를 보기 위해 서버에 연결하는 중입니다." 라고 뜨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해당 메일을 제 PC에서 열면 정상적으로 잘 열립니다...

사용자 분의 PC가 문제인 것 같은데 어디부터 봐야할 지 모르겠네요...


해결을 위해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하 전

혹시 첨부 파일이 있는 메일이라면 해당 첨부 파일과 관련돈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 보는건 어떨까 하네요.

해당 프로그램과의 자동 연동 때문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지네요.

wansoo
  0 추천 | 2년 이하 전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메일 서버에 접속해서 메일을 읽어 올때는 IMAP나 POP3 프로토콜을 사용하게 됩니다.

방화벽 등에 의해 메일을 읽어 오기 위해 사용하는 IMAP이나 POP3 포트에 대해 차단되어 있기 때문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아니면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IMAP 또는 POP3 관련된 모듈에 오류가 있기 때문일 수도 있겠고요.

topkslee
  0 추천 | 2년 이하 전

가끔 엑셀을 열 때 참조된 연결이 있는 경우 지연되는 경우와

비슷한 케이스일 것 같습니다.

원본 참조된 데이터 체크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techtree | 2년 이하 전

문제가 되는 메일을 제 PC에서 열면 아무 문제 없이 잘 열립니다...

사용자분 PC의 문제 같은데 어디부터 봐야할 지 모르겠네요 ㅠㅠ

topkslee | 2년 이하 전

위에 언급했듯이 상대 사용자의 PC 문제보다는 보내신 분의 

첨부파일 연결된 문서 문제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본인의 PC에는 연결에 사용된 문서가 다 존재하기에 문제없이 열릴겁니다.

하지만 받은 상대방은 메일에 첨부된 문서에 연결된 문서가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찾게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이죠.


아마 일반 텍스트 메일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을것 같구요.

첨부파일이나 붙여넣기 한 부분에서 문제 일것으로 보입니다.

신규로 생성한 파일보다는 이전부터 계속 사용하는 현황 등의 문서에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연결된 문서가 많이 존재합니다.

동일한 파일을 연결을 해제한 뒤에  한번 보내보세요.

엑셀의 경우 데이터>연결편집에서 연결 제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