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사내 내선전화 사용 현황 문의

사내 내선전화 사용을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저희같은경우 교환기 방식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어,

자리 변경이나 번호 변경 시 업체를 불러 진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전에 인터넷 전화로 교체를 검토 했으나, 비용이 상당해서 포기했었습니다.

다른 기업의 경우는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모든 인원에 내선번호를 부여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전장
  0 추천 | 2년 이하 전

콜센터가 있는 회사는 사설 교환기 보통 이용해서 ERP 연동을 해서 그런거같아요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희도 교환기 방식인데 자리 이동때마다 매번 업체를 불러야되니 귀찮아서 제가 직접 합니다. 그리고 모든 인원에 내선번호 부여합니다. 여러 업체 견적 받아보시면 어느 정도 저렴한 업체 있지않을까요? 

isu0808
  0 추천 | 2년 이하 전

음.. 저희도 인터넷전화가 아닌 사내 내선전화로 사용 중인데.. 자리 이동시 변호 교체는 저희가 직접 하거든요?.. 시스템을 배워서.. 

근데 인터넷전화기로 바꾸고 싶습니다.. 전화기만 옮기면..... 되고 랜이랑 전화선 공사 2개 안해도 되고 랜공사만 하면 되니.. 추후 비용도 적게 들고.............. 

영파리
  0 추천 | 2년 이하 전

쪽지주시면 정확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sonbel
  0 추천 | 2년 이하 전

기존 office serve 사용 유선 전화 철거 및 인터넷 전화로 70대 각 자리마다 인터넷 전화 전용 회선 공사로 400정도 나왔습니다. 3층건물 / 2층건물 , 인터넷 통신사와 계약 유지 상관 없으시다면 타사 통신사에서 공사비 지원 해준다고 하였으나 인터넷 통신사 유지를 해야한다고 하여 다른 곳과 진행하였습니다. 

Hyeongeun Cha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희랑도 비슷한 상황인 듯 하네요

저희도 몇년전에 인터넷 전화 전환 준비하다가

비용이 상당해 포기했었다가

이번에 다시 전환 준비중입니다.

중요한건 영업을 잘 만나야 하는 점 인것 같습니다.

같은 회사라도 영업마다 지원부분, 금액부분 다 다른 듯 합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2년 이하 전

회선수가 많으면 이너텔 상담 받아보세요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하 전

통신사에서  지원받아  초기비용이 크지 않았고

인터넷전화를  훨씬 저렴하게 구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 통신사 견적 받아 보세요

쿨가이
  0 추천 | 2년 이하 전

저도 요즘시대에 전화기를 굳이 유지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모바일로 내선 연동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솔루션 상담실 이용해 보세요

deerokgo
  0 추천 | 2년 이하 전

인터넷 전화로 전환한지 오래 됐고요.

그나마도 댓수가 많지 않습니다.


미생
  0 추천 | 약 2년 전

인터넷 전화 도입비용이 많이 들리가 없을거 같은데 의아한 수준이네요.

옆에 솔루션 상담실에 회선수랑 가입자수 정도만 올리셔도 통신사별로 협력업체들 바로 달라붙어서 서로 최저가 내줄 판일거라고 봅니다.

기존 전화번호 번호이동 처리하셔야 할건데 그 국번 잡는 작업도 어차피 다 해주실거고

교환기 전화에서 인터넷전화로 바꾸면서 관련 장비를 회사 내에 두는것과 아예 외부에 두는 방식정도가 문제되니 보시면 되고, 전화기에 들어가는 라인설치 문제가 있으실텐데 해당하는건 새로 설비하셔도 되고 보통은 기존에 자리까지 가는 네트워크 케이블을 IP 따로 구성해서 쓰는 형태로 많이 합니다.

교환기 구축 기존 전화망보다 인터넷전화망이 더 비싸게 구축비가 나왔다는게 개인적으론 좀 신기하긴 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2년 전

인터넷전화를 사용중이면 개인별로 번호를 배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KT 기업용 전화기 사용중이며, 개인별 배정되어 있습니다.

통신사 직원 1명 상주하며 전화 관련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ktit | 약 2년 전

몇회선 사용중이신데 상주중이실까요?.. 상주 비용은 별도 인거죠?

짜동
  0 추천 | 약 2년 전

작년부터 코로나 땜시 재택근무하게 되면서 개인 내선은 없앴습니다 팀별/그룹별 대표 내선만 있구요 

ktit | 약 2년 전

인터넷 전화로 변경하든지, 내선수를 절감하는 것도 생각해 봐야 겠네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년 전

회사 내부에 교환기를 따로 설치하여 개인별 로 부여 합니다.

이정도면 웬만한 전화 공사 업체에 문의 하시면 기판구매하고 인건비면 가능할것 같습니다.


ktit | 약 2년 전

내부에 교환기가 별도로 있으시면, 자리 이동시는 어떻게 대처하고 계신가요?

wo1004ek
  0 추천 | 약 2년 전

LG U+ 기업용 전화 사용중이고 내선번호 각 인원별 배정 되어 있습니다.

내선 관리 및 통화 권한 등등은 U+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설정합니다.

ktit | 약 2년 전

저희도 다시 검토해 봐야 겠네요..

Simon.Park
  0 추천 | 약 2년 전

요즘은 인터넷 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죠.

자리가 옮겨지거나 부서가 옮겨져도 전화기만 들고 가서 인터넷 연결 하면 되니까

변경을 할게 없거든요. 초기 도입비용이 조금 비싸더라도 향후 계속적인 유지보수 문제 등을

생각해 보시고, 비교도 해 보시면 어떤게 나을지 결과가 나올 듯 합니다.

(변동이 자주 생기면 그만큼 업체 불러서 작업하는 비용이 들 테니까요)

ktit | 약 2년 전

네 그래서 인터넷 전화를 검토하긴 했는데, 초기 도입 비용때문에 경영진에서 반려를 해서 진행을 할 수가 없네요.. 초기비용 투자하느니, 업체부르는게 비용이 적게 든다고 생각하나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아닌데 말이죠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전화는 총무 부서에서 관리를 하고 있다 보니...

별로 신경쓸일은 없는 실정이네요.

내부 교환기를 사용해서 사용하고 있고, VoIP 게이트웨이를 사용해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고 있고요.

내부에는 기존 아날로그 전화를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넷 전화 게이트웨이를 이용해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고 있다 보니... 인터넷 전화용 네트워크와 스위치 등의 장비들이 전산 장비실에 비치되어 있긴 하지만...

관리는 총무 부서에서 업체에 연락해서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전산 관련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 총무 부서에서 협조 요청을 해오게 되고, 그에 맞춰서 지원만 해 주다 보니... 1~2년에 한두번 관련된 일이 있을까 말까 할 정도 이네요.

내선 번호는 직원마다 부여하지는 않고 있고...

업무 환경에 따라 여러대의 전화기를 같은 번호로 공유하는 경우도 있고...

전화량이 많거나 부서장 또는 업무 중요도가 높을 경우에 개별적으로 내선번호를 부여하고 있고요.

ktit | 약 2년 전

네 저희도 전화관련 내용은 총무부서로 넘기고 싶지만, 애매한 상황이네요.

자리변경 시 마다 업체를 불러야 되니 인터넷 전화를 다시 검토해봐야 겠네요.

OneNetworks | 약 2년 전

규모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나 일반적으로 기업인터넷전화 같은 경우 대량이시면 통신사에서 투자가 이루어짐니다. 초기 투자비가 들어가는 부분은 기본 인터넷전화 외 전화와 연동되는 부분이 있으신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