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회사에 입사한 전산/총무 입니다.
회사가 오래되긴했지만 이제 체계를 잡아갈려고 하는것 같네요...
너무 뒤죽박죽이라 저도 감이 안옵니다.
혹시 전산총무직이면 처음에 어떤걸 잡아가야 하는지 도움좀 구하고 싶습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IT회사에 입사한 전산/총무 입니다.
회사가 오래되긴했지만 이제 체계를 잡아갈려고 하는것 같네요...
너무 뒤죽박죽이라 저도 감이 안옵니다.
혹시 전산총무직이면 처음에 어떤걸 잡아가야 하는지 도움좀 구하고 싶습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전산/총무 분리해야 하구요. (이게 회사에도 글쓴이님이에게도 도움됩니다)
현실적으로 당장 운영하려면 업무범위와 분장먼저 정리하셔야 하겠죠.
우선순위와 정기업무(주/월단위) 정리하시구요
힘든 업무 맡으셨네요.
전산 총무면 먼저 자산 파악과 자산 대장 작성을 진행 해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직원들 사용하는 PC 그리고, 서버, 네트워크 장비 등등
자산 정보를 관리해보는 것 부터 해보세요.
그리고, 전산 총무에서 담당하는 업무 R&R도 정의해보세요.
하다보면 일이 많아질 수 있고 하니, R&R 정해서 일의 범위를 정한 후에 진행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에고~~ IT & 총무를 겸하시면 조금 힘드시겠네요~~
아무래도 총무와 IT를 겸하면 총무 쪽에 대부분 우선순위를 두시더라구요~~~
윗선에서도 IT는 눈에 잘 안보이니....
최대한 총무 관련 업무를 먼저 정리 하시고, 그 다음에 IT 정리를 하시는게
아마도 윗분들의 눈에 들기는 좋을껍니다~~~
전산 운영과 총무를 같이 하시는 건가요?
전산쪽 업무 파악은 각 시스템 정보와 내트워크 구성
그리고 라이선스 관리 ,계약관리를 해야하고
총무는 경영지원쪽 업무를 서포트하지 않을까요?
일반 조그마한 회사도 아니고..
IT회사에 전산총무라뇨?
IT회사에?
소속부서가?
전산 & 총무인지 전산에 대한 총무인지?
소속이 경영쪽이라면 전산&총무입니다.
장래를 위해서 추천 안합니다...
보수가 빵빵하고 정년까지 무탈하다면 모를까..
참 애매한 직종이네요
우선 회사내 자산 조사 부터 진행을 해보시고 자산관리 로드맵을 구성해 보시길 바람니다.
IT회사는 뭐니뭐니 해도 장비 빨입니다.
전산과 총무를 같이 보는 업무인것으로 보이네요.
전산업무도 분야에 따라 해야할 업무가 많고, 총무도 업무 범위가 엄청 방대합니다. ㅎㅎ
- 젤 먼저 자산관리가 되겠죠.
전산 : PC, 노트북, 프린터, 소프트웨어 등 자산 리스트 정리가 필요할것 같구요.
총무 : 전화기, 팩스, 책상 등 비품, 소모품 리스트 정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 시설물, 사무실 보안 관리(시건장치 등)
그리고 하나씩 해나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전사업무와 총무는 엄연히 다른 업무인데~같이 담당을 하시면 힘드실겁니다.
주로 총무업무가 많이 있을듯하네요
전산 업무와 총무 업무를 함께 하는 업무가 아닌가요?
전산 총무가 아니라 회사 총무 업무가 아닐까 싶어 보이는데요.
전산 총무라면... 전산 관련된 전체적인 업무가 될 거 같고... 그냥 전산 업무라 불러도 되겠는데...
전산 총무가 아니라 전산/총무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회사의 특정 부서 업무로 잡히지 않은 온갖 잡다한 일을 다 하는 업무가 아닐까 싶네요.
구매 업무에서 부터 해서, 각 부서에 물품 조달해주고, 행정 업무 지원해 주고... 기타 등등의 업무들...
작은 회사들에서 전산 업무를 총무 담당자가 함께 하는 경우가 많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