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서버 유지보수 관련 질문드립니다.

2021년도에 DELL 서버를 구매했고, 아직 워런티가 남아있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이 지금 이 서버를 납품한 업체가 없어져서

다른 업체에 유지보수를 받는 상태는 아니지만,

워런티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장비에 대해서 디스크나 서버 파트들이 남았으면

DELL 측에서 부품 납풉을 해주나요?

해준다면 어떻게 요청을 하면 되나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2년 전

당연히 밥을 수 있습니다. 

장비가 해외에 있어도 당연히 가능 하고요.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장비 구매할때 너무 작은 업체와 진행할때 이런 risk가 가끔 있죠.

워런티 기간이 남아 있다면 Dell로부터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Dell에서 메인 보드는 직접 작업 해주지만 그 외 파트 제공만 해주는것으로 압니다.

차니
  0 추천 | 약 2년 전

보증 기간 남아 있으면 dell에서 파트 교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증기간 만료 되는 시점에 연장도 가능합니다.. 저희도 보통 기본 5년 보증에 + 2년 정도 더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년 정도 사용하고 고성능이나 안정성이 요구되는 장비는 교체하고 

아니면 2년 워런티 연장해서 7년까지도 사용합니다.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약 2년 전

워런티 기간동안에는 DELL에 A/S 접수하면 서비스태그 확인하고 교체 가능합니다. 물론 하드디스크 같은 경우는 직접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2년 전

해당 서버의 Serial Number 를 확인하시고,

Dell 서비스센터에 해당 장비에 대한 서비스 가능 유무를 확인하세요.

방문 서비스를 제대로 해 줄지는 확인을 해 보셔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고, W-in 장비라면 Vendor 에서 대응을 해 주는게 맞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2년 전

유지보수업체가 남아있다면 Dell에 접수해서 처리 받을수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2년 전

2021년도에 DELL 서버를 구매했고, 아직 워런티가 남아있습니다

: 서버는 어떻게 계약했느냐에따라 기본 3년이 될수도

2년,1년이 될수도 있습니다

업체간 계약서 내용을 잘 보시구요(중요)


그래서 해당 내용이 계약업체를 통해 dell 인프라 서비스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면 확인이 가능하나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Dell 서비스센터에 서버 파트넘버로 확인해 보세요

등록이 되어 있다면 직접 dell이 아닌 다른 채널이나 파트너사

를 통해 부품 교체에 대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2년 전

워런티 기간동안 델에서 지원해주는게 맞습니다.

납품처가 없어졌으면 해당 영업에게 다른 채널이나 컨택포인트 소개 요청하세요.

직접 델로 요청하셔도 되지만 여러모로 번거로우실 겁니다.

낭만생선
  0 추천 | 약 2년 전

워런티가 남아 있다는게 A/S를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DELL의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서비스테그를 불러주면

상담원이 몇가지 질문을 하고 확실히 해당 부품이 FAIL이다라고 판단되면 파트 교체로 지원 해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엔지니어가 와서 교체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메인 보드등)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년 전

해당 제조사 에 접수 하시면 업체 연결해 주십니다.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아직 워런티가 남아있다면 Dell에 A/S 접수해서 처리하면 됩니다.

워런티 끝나기 전에 유지 보수할 수 있는 몇군데 업체에 견적 받아서 유지 보수 연장 계약을 맺어서 지원을 받을 수도 있겠고요.

납품 업체는 납품한 업체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