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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365 라이센스 문제

오피스365를 도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가 1개의 라이센스에 1User로 5대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회사는 직원수가 120명정도 되는데 PC수는 60대 정도 됩니다.

사무직군의 경우 개인당 1PC이지만 절반정도는 현장직으로 공용으로 P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오피스 365를 구입해야하는 라이센스 수량이 어떻게 될까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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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2년 전

현장직 직원들도 메일을 다 사용해야 하는지를 먼저 체크 하시고,

다 사용 하셔야 한다면 전체 인원에 대해서 구매를 하셔야 할 듯 하네요.

장기간으로 봤을 경우에 비용이 많이 부담되지 않으신다면 

구매를 하셔서 관리하시는게 좋을꺼에요.

늘푸른자스민
  0 추천 | 약 2년 전

오피스365 비즈니스용이 년 8만원정도되니 비용 부담이 안되면 PC대수에 맞춰 구매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부담이 있다면 사무직군은 메일도 사용해야하니 개인당 1PC 사용해야하고 공용PC는 메일 사용안하면 1개 라이선스로 5대 사용하면 될것 같네요.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년 전

거래 하고 있는 업체에 문의를 해보시는게
일단 계정별로 구매 하시는게 비용은 들어도 정신 건강에 이로울것 같습니다.
회사 가 지불할 능력이 된다면


daniel
  0 추천 | 약 2년 전

메일용 오피스와 설치용 오피스 사용 목적에 맡게 하시면 됩니다.


메일만 하시면 아래에서 Exchange 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https://www.dotname.co.kr/faxoffice/office/office_renew

Genghis Khan
  0 추천 | 약 2년 전

60대 pc의 O365 라이선스만 구매하면 됩니다

현장직은 아마 계약직으로 채용을 많이 하죠


Genghis Khan | 약 2년 전

과거 저희도 현장직은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

현장내부나 현장에서 관리하는 pc를 사용하죠

거의 대부분 O365를 사용하지 않고

메일로 요건 사항을 보내줍니다

skchoe
  0 추천 | 약 2년 전

오피스365 사용하는 회사 it관리자입니다.

오피스365는 이메일을 포함하는 클라우드 제품입니다.

이메일이 개인당 1개의 계정이 필요하다면 120개 다 구입하셔야 하겠지요.


플랜은 F3, E1, E3 등 다양합니다.

F3는 메일 사서함 용량 2GB로 작고, PC에 설치하는 오피스 미포함입니다.웹브라우저에 구현된 웹오피스를 쓸 수 있지만, 답답합니다.

E1은 메일사서함 용량 50GB이고요, PC에 설치하는 오피스 미포함입니다. 웹브라우저에 구현된 웹오피스를 쓸 수 있지만, 답답합니다.

E3는 메일사서함 용량 100GB이고요. PC 설치형 오피스 포함입니다.




낭만생선
  0 추천 | 약 2년 전

간단하게 얘기하면

PC 기준으로 할건지, 사람(계정)기준으로 할건지로 나뉩니다.

PC 기준으로 하면 60대의 PC에 60개의 로그인 사용자 계정으로 운영할경우

 - 공용 PC의 경우 사람마다 계정을 갖는게 아니라 PC의 용도에 맞춰 용도에 맞는 계정 하나를 부여하고

   교대근무 사용자가 한개의 계정을 사용하는것입니다.

사용자 기준으로 한다면 120개의 계정을 생성하고 60대의 PC중에 한대에 여러명이 각자 다른 계정으로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것이겠죠.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직원수가 120명이면 120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맞을거라 보여 지네요.

60대 컴퓨터에서만 사용한다해서 60개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건...

동일 계정을 여러명이 공유한다는 개념이 되기 때문에 엄격하게 따진다면 문제있는 사용 방식이 아닐까 싶어 보이고요.

1user당 5개의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이유는 요즘 추세가 한 사람이 여러개의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1인당 5대 정도의 장치를 사용할 수도 있지 않겠냐하는 개념에서 허용해 준거라 보여지네요.

휴대폰, 노트북, 데스크탑해서 3대에 + 알파(2) 한 수량일거라 보여지고요.

클라우드형 시스템을 사용하는 이유가 사무실에 놓여 있는 PC의 범위를 넘어선 작업 공간을 의미하겠고요.

장소에 관계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들까지 고려한 장치들이 되기 때문에...

직원 120명이 사무실에 있는 60대의 PC만 사용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로 사용 가능성까지 열어 두고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맞을 거라 보여지네요.

라이선스 단속시에도 같은 개념이라 봐야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Office 365는 중간에 라이선스가 변경되면서 용어가 좀 변경되었습니다.

용어 정리를 먼저 하겠습니다.

  • Office 365 : Outlook 메일 + MS Office(Excel, Word 등) + 팀즈 등

  • Microsoft 365 : 위 Office 365 + Windows 10/11 ent

(* OS설치 또한 신규 설치는 되지 않고 이전 OS에 최신 OS 업그레이드만 지원합니다.)

이렇습니다.


말씀하신 1user license로 5 디바이스 설치 가능하다는 의미가

요즘 개인 노트북/스마트 기기 등 많이 많고 재택근무 등으로 홈 PC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다보니 1user license에 해당되는 디바이스/스마트기기 사용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1use license로 5명이 사용하는 개념은 아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120명 직원에 60대의 PC라면 최소 60개의 OS 지원되는 라이선스가 있어야 하구요.

현장직원의 경우 메일 발급이 필요하다면 OS 지원이 필요없는 라이선스 구독하시면 됩니다.

라이선스도 사용할 서비스에 따라 전부 라이선스 종류와 비용이 다릅니다.

아래 사이트에 확인 해보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buy/compare-all-microsoft-365-products


topkslee | 약 2년 전

현장직원의 사용이 적다면 비용이 가장 낮은 라이선스 F3에 

PC에 Office 영구버전 설치하여 사용하는것도 비용측면에서는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