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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PC A/S 관련하여

회사가 현재는 조립PC를 이용중인데 이게 A/S 문제와 윈도우 문제때문에 이번에 A/S 및 유지보수 관련사항 때문에 돈이 더 들더라도 브랜드 PC로 순차적으로 교체를 진행할려고 합니다.

Dell은 지인이 일해봤고 레노버는 개인적으로 사용중이여서 A/S가 대충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아는데 다른 브랜드 PC들은 A/S가 어떤지 궁금해서 혹시 조언을 주실 수 있는지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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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2년 전

A/S만 봤을때는 삼성이 제일 서비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국내기업이라서 그런지 바로 바로 지원되고 (익일 출장지원 기준, 당일지원도 가능) 

팁으로 담당자와 친분이 생기면 서비스받기가 더 좋습니다.

killer
  0 추천 | 약 2년 전

대부분 A/S가 비슷하게 돌아가는거 같군...

PC 구매 수는 그렇게 많지 않아 총판을 끼지 않고 구매할 예정이라 무상 A/S 끝난 이후에 어떻게 수리와 처리를 할지 방안을 마련해두고 구매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다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2년 전

브랜드OC에 AS는 대부분 비슷할겁니다.~구매후 중요부품들은 아마도 3년일거고 소모품은 1년으로 해서 1년이 지나고 고장이 나면AS를 하죠~~~외산 제품들도 AS를 잘해주는데 많아요~~굳이 국내꺼로만 하지 마시구요

핑크러버
  0 추천 | 약 2년 전

저희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삼성 데스크탑 및 노트북으로 전량 다 출고가 됩니다

혹여나 전산팀에서 처리하기 힘든 경우, 사용자가 직접 센터에 방문해서 수리를 받으라고 하며, 본체의 경우엔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는 편입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2년 전

수량이 얼마 안되고, 상주 인력이 없을 경우에는 A/S 발생시 해당 장비를 

A/S 센터에 가지고 가거나, 아니면 출장을 불러야 하는데,

출장비는 저렴하지가 않죠...

PC 수량이 어느정도 (100대 이상?) 된다면 보통 아웃소싱 업체와 계약을 하고,

해당 업체 인원이 상주하거나 일주일에 2~3일 방문 하여 처리를 하여 주는 방식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국내에 있는 브랜드 PC 삼성, LG, HP, Dell, Lenovo A/S 지원이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진 않습니다.

삼성, LG가 대리점이 많긴 하지만 타 브랜드도 거래 지점을 고정하면 큰 차이는 없죠.

무상 A/S 기간도 구매시 요청에 따라 1년 또는 3년 다 가능합니다.

무상 A/S 끝났을때 어떻게  관리할지를 고민해보셔야겠죠.

PC 수리 대행업체를 통해서 수리할 것인지 등...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A/S 면에서 본다면...

Dell, 레노버, HP가 비슷한 것 같고...

삼성, LG 등이 비슷한것 같고..


조립은 A/S 문제보다는 제품 자체의 안정성이 낮다 보니...

제대로 검증된 메이커 제품이 더 권장되는 것 같고요.

1년 무상 A/S 보다는 돈을 조금 더 주고 3년 무상 A/S되게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삼성, LG 등은 기본적으로 1년 무상만 되고 3년 무상이 되긴한것 같아도 일반적으로 1년만 되는 것 같아 보이고...

델, HP, 레노버는 3년이 거의 기본 적용되는 것 같고...

3년 무상 A/S 기간 지난 후에 고장은 폐기하거나 부품을 직접 구매해서 교체하거나 하면 될것 같고...

A/S와 관계없이 자체 전산 담당자가 증상 파악이 어떤 부품에 문제가 있다는 걸 점검할 수 있는 수준이 되어 주는게 좋을 것 같고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2년 전

벤더사 업체가 상주하는 것 보다

pc/노트북 유지보수 업체가 상주해서

벤더사 채널업체와 계약 후 진행합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년 전

삼성 같은 경우에는 일정 수량이상이면 전담 AS 직원이 상주 또는 풀 가동 합니다.

총판과 계약시 조건을 잘 확인 해보시기 바람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2년 전

저희 회사를 예로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직원이 노트북 사용 중 입니다.

삼성 이나 엘지 노트북이고요.

A/S 는 회사대 회사로 A/S 계약을 한 경우는 

직원이 필요한 경우에 A/S를 받고, 서비스 제공 업체는 월 단위로 회사에 A/S 비용을 청구 하게 됩니다.

A/S에 대해 별도 계약이 없다면, 직원이 직접 A/S를 받은 후에 소요된 비용을 결재 올려서 입금 받게 됩니다.

Dell 이나 Lenovo의 경우 보다 국내 대기업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A/S 대리점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친절하고요. ^^

ktit | 약 2년 전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A/S 발생 시 사용자가 직접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수리하는 방식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