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윈도우10 라이센스 관련으로

저희 회사에 탑제되어있는 윈도우10이 아무리 봐도... 정상적인 경로로 받아온게 아닌것으로 보여서 이번에 라이센스를 구매해서 적용할려고 하는데 지금 라이센스 구매부터 어떻게 진행해야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몇가지 질문을 남깁니다.


1. 윈도우 라이센스 방식이 FPP USB 볼륨형 등...다양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관리할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구매하는게 좋나요?

2. 윈도우 라이센스 구매는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 진행하면 되는건가요? 아니면 기업과 견적서를 받아서 구매 진행해야되나요?

3. 이제 곧 있으면 윈도우11 이 출시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금 윈도우 10 라이센스를 구매하여도 윈도우 11로 업데이트가 가능할까요? 이전 윈도우7 -> 10은 가능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Simon.Park
  0 추천 | 약 2년 전

정말 정책이 다양해서 혼자서 결정하시기는 쉽지 않으실꺼에요...

업체 3~4군데에 문의 하셔서 견적을 받아 보시고, 괜찮은 금액으로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2년 전

윈도우 라이선스 업체를 통해서

관리하는게 편합니다

MS 라이선스 정보 및 등록 업체 정보입니다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genuine/

명동쓰레빠
  0 추천 | 약 2년 전

정말 다양한 라이센스 정책입니다.

저도 오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기본적인 라이선스 종류는 위분이 잘 설명해주셔서 참고하시면 될것 같구요.

수량에 따라 라이선스 선택하는 참고용 자료입니다.



요약 : 

- 부팅 USB를 만들기 어렵다. 하면 FPP방식 구매

- 부팅 USB 만들 수 있고 라이선스만 있으면 되면 ESD 방식 구매

- 하드웨어 교체가 별로 없다 DSP 방식 구매

* PC 구매할때 같이 해결 OEM 방식 구매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1. FPP ( Full Package Product )로 구매하는게 비용은 조금 더 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되어 있는 버전이 Home인지 Pro인지 부터 확인해서 맞춰 구매하는게 나을 수도 있겠고요. 라이선스를 새로 구매해서 구매한 OS로 포멧하고 다시 설치할 계획이라면 Pro버전 FPP로 해서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고요. 

비용을 조금 낮춰서 구매할 것 같으면, ESD (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 도 괜찮습니다.

ESD와 FPP의 차이점은 설치 CD없이 License만 받고, 설치용 매체를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서 사용하냐 아니면 설치 CD까지 모두 함께 구매하냐 하는 차이점이 되겠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ESD로 구매하는게 저렴하게 구매하면서도 관리의 편의성이 있을 수도 있겠고요.

단지,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다운받은 매체 이미지 파일을 CD로 만들거나, USB에 저장하는 형태로 다시 작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하지만 라이선스 갯수가 많을 경우에는 설치 매체를 하나만 만들고 나머지는 라이선스만 관리하면 되어서 비용 절감의 효과와 관리 편의성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 같고요.

OS는 DSP 방식도 괜찮습니다. DSP는 한번 설치한 컴퓨터에 밖에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폐기할때 폐기 한다는 전제로 구매한다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면서 OS 라이선스를 별도 관리할 필요없이 컴퓨터와 묶어서 생각하면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OS는 하드웨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하드웨어와 함께 묶어서 관리하는게 편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는 경우라면 가급적 OS를 OEM으로 컴퓨터와 함께 포함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게 더 좋을 것 같고요.


2. 이상한 곳이 아니고, 합법적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큰 문제 없습니다. 친분이 있는 가까운 업체가 있다면 업체를 끼고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3.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Window 10을 구매하면 Window 11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아마도 앞으로도 10을 11로 업그레이드 가능할 거라 보여 집니다.

단지, 11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려면 컴퓨터(하드웨어)가 11과 호환되어야 하기 때문에 하드웨어가 11과 호환되는지, 11을 설치했을때 성능에 문제는 없는지를 충분히 고려해서 업그레이드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