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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 2016 메일 송,수신 오류

안녕하세요, 익스체인지 2016을 구축 후 


메일 송수신 테스트를 하는 과정인데

송신 시 임시보관함에 넘어가는 환경이며

결과적으로 내부,외부 메일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수신은 받는 사람의 도메인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DNS문제라고 추측이 되긴하나 처음 사용해보는 환경이라

도움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구축환경은 이렇습니다.


  • 1.AD DC1대 구성, EX서버 DC도메인 가입

  • 2.사용자 EX계정에 enterprize 및 스키마 그룹추가

나머지 사항은 이미지 첨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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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kryuk
  0 추천 | 약 2년 전

외부 네임서버에 SPF 레코드를 등록 안하셔서 검증되지 않은 메일서버로 판단되어 차단되시는 걸로 보입니다. SPF 레코드 등록해보시고 송신하시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sjlee
  0 추천 | 약 2년 전

답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topkslee
  0 추천 | 약 2년 전

몇가지 체크해야할 부분은

1. 우선 윗분이 말씀하신 dns MX record

   > nslookup -type=MX 도메인주소 (record 확인이 가능한지 확인)

   -> 없으면 DNS MX recode 등록

2. 외부메일 수신을 위해서는 내부 DNS뿐 아니라 외부 도메인 등록도 필요

sjlee | 약 2년 전


지금 올려드린 이 내용도 말씀하신 사항을 체크해보면 해결이 되는 부분일까요..


외부로 송신을 하면 저런 문구가 떠서 계속 반려가 됩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거라 어렵기도 하고 복잡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topkslee | 약 2년 전

여러가지 상황이 복합되어 있는데요.

요즘은 보안이 강화되어 스팸이나 스팸릴레이 등 인증되지 않은 메일시스템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메일시스템이 안전하다고 알리기 위해 SPF설정 등 많이 하게 됩니다.

Exchange의 보안설정도 하셔야 정상적으로 차단업이 송수신이 가능할겁니다. 

wansoo | 약 2년 전

스팸 문제 때문에 재 작년인가 부터 메일 서비스 회사들이 스팸 필터 강화하면서,

기존에 메일을 잘 발송하던 메일 서버들 조차 갑자기 메일 전달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는데요.


DNS 서버에 Reverse DNS ( PTR 레코드 )가 등록되어 있지 않는 경우의 문제였습니다.

DNS 서버에서 SPF 설정까지 해 주어야 확실하긴 하지만...

현재로서 SPF 설정은 하지 않더라도 구글, 네이버, 다음 등으로 메일 발송은 되지만,

Reverse DNS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메일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Reverse DNS는 자신의 도메인 DNS 서버 설정만 해 줘서는 안되고 사용하는 전용회선 사업자에 도메인 주소와 DNS 서버의 IP 주소를 알려 줘서 등록해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Reverse DNS라는 건, IP 주소를 가지고 도메인 주소를 쿼리해서 확인하는 서비스가 되겠고요.

reverse DNS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는


nslookup -type=ptr {IP주소}


와 같이 명령을 줘서  도메인 주소가 리턴되는지를 확인해 보면 알수 있겠고...

wansoo
  0 추천 | 약 2년 전

mail server는 DNS 서버의 도움이 있어야 하는 시스템이 되겠고요.

mail 서버는 DNS 서버 설정에서 MX Record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DNS 서버의 MX Record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sjlee | 약 2년 전

매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며 내부로는 보내지는데

외부로는 여전히 안 되네요 


답변주신 사항부터 체크해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