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특정 도메인 메일 수신 불가의 문제

안녕하세요.


당사에서 고객사로 메일 발송은 문제없는데


고객사에서 당사로 메일을 보내면


A,B,C 3개의 도메인 중에서 A로 보낸 메일만 수신을 못합니다. B,C는 정상 수신 됩니다.


문제는 수신되지 않은 메일은 메일서버든 스팸서버든 

로그가 전혀 안남아서,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고객사에 문의해보니 고객사에서 검토하더니 자기네들 발송서버에는 문제 없다고 하고

안건 자체 종결하였습니다.


메일서버는 회사 내에 있고 유지보수 업체 있습니다.

지금 메일서버, 스팸서버, 도메인 업체 다 확인해봐도 유의미한 결과가 없네요.


이런 경험 있으신 분 있을까요?

지금 찾고 있는건 어느 부분을 확인해봐라 이런것보다는


해당 안건과 비슷한 경험 가진 분이나

혹은 이런 문제를 전두지휘하여 해결해 줄 전문가를 어디서 구할수 있을지 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낭만생선
  0 추천 | 약 2년 전

어려운 문제에 봉착 하셨군요.

아닐 가능성이 높긴 한데, 비슷한 경험을 공유 드리면 스팸필터에서 참고하는 RBL에 도메인이 등록 된 경우(어느날 갑자기 등록됨) 특정한 로그가 안남았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당 도메인을 강제로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하는것으로 조치가 되었었는데 한번 시도 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topkslee님 말씀 처럼 스팸시스템에 도달도 하지 못했다면, 발송 서버의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 ..


보내는쪽이 문제인지, 받는쪽이 문제인지 우선 확인을 위해서라도 고객사에 지메일이나 네이버 같은 개인 메일주소로 발송 테스트도 해봐야 할것 같네요.

harimjay
  0 추천 | 약 2년 전

SPF 레코드와 DMARC 검토해 보시고 어려우신 경우 dotname.co.kr 에서 도움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크리스트 | 약 2년 전

닷네임은 쫌;;;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메일 발송하는 그 특정 도메인 메일 서버에서 수동으로 메일 서버 접속해서 메일 발송 Test 해보면서 수신측 SMTP에서 어떤 원인 때문에 메일이 전달되지 않는지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아 보이네요.

우선적으로 메일 전달 자체가 되지 않은 것인지, 메일이 전달되었는데 수신 메일 서버 측에서 거부를 한 것인지를 먼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아 보이고요.

수신측 메일 서버에서 tcpdump 등의 툴을 이용해서 메일 발송 서버의 정보를 패킷을 캡쳐해 보면서 양측 서버간에 주고 받는 트래픽 내용을 분석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topkslee
  0 추천 | 2년 이상 전

A 도메인에서 발송이 정상적으로 되었고

메일,스팸솔루션에 로그 기록이 없다면 

메일시스템으로 전달되기전에 차단되어 그럴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방화벽 로그를 한번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