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에 설치된 루커스 AP 중 한 대가 하기 사진과 같은 LED가 들어오면서 와이파이 신호는 잡히는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저기서 클라이언트가 없다는 게 혹시 연결된 엔드포인트 장비가 없다는 의미인지 알고 싶습니다.
재부팅을 해봐도 증상이 동일하며, 안되면 기기를 교체하든가 해야겠네요...ㅠㅠ
사내에 설치된 루커스 AP 중 한 대가 하기 사진과 같은 LED가 들어오면서 와이파이 신호는 잡히는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저기서 클라이언트가 없다는 게 혹시 연결된 엔드포인트 장비가 없다는 의미인지 알고 싶습니다.
재부팅을 해봐도 증상이 동일하며, 안되면 기기를 교체하든가 해야겠네요...ㅠㅠ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무선으로 접속해 있는 클라이언트 단말 장치가 없다는 내용인것 같네요.
AP와 무선으로 AP 접속해서 인터넷 사용하려는 클라이언트 단말기 사이에 통신이 안되는 것 같네요.
AP 내부적인 다운 문제일 수도 있고, 하드웨어적인 문제일 수도 있겠고...
일단은 AP를 재 부팅해서 상태를 확인해 보는게 우선일 것 같네요.
재 부팅해서도 안된다면 AP를 초기화해서 다시 세팅하는 것도 고려해 해 봐야 할 것 같고...
AP를 초기화해도 안된다면 A/S를 받거나 폐기 시켜되지 않을까 싶고요.
루커스 AP LED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https://docs.cloud.ruckuswireless.com/GUID-84886D1C-F63B-44D0-8731-92E3CE6E1951.html
지금의 LED 상태는 AP가 정상적으로 켜져 있으며, 인터넷 ( Cloud Controller ) 접속은 되어 있으나, 로컬에서 무선으로 접속되어 있는 무선 단말기가 없는 상태이네요.
말그대로 AP에 접속한 client가 없는 경우 나오는 LED 불인데요.
리부팅해도 안된다면 reset 버튼 10~15초 눌러 초기 상태로 한 뒤에
다시 리뷰팅하셔서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