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서 많이 배우고있는 전산쟁이 입니다.
선배님들께 하나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회사 공장이 약간 시골? 쪽에있는데 인터넷 및 휴대전화 데이터가 잘안터지고 해서
ISP 업체에 공문도 보내고 했는데 ISP 업체측에서 별다른 액션이 없는데
혹시 ISP 업체에 공문 보내는거 외에 액션을 할수있는게 있을까요!?
많은 선배님들의 노하우 및 아이디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기서 많이 배우고있는 전산쟁이 입니다.
선배님들께 하나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회사 공장이 약간 시골? 쪽에있는데 인터넷 및 휴대전화 데이터가 잘안터지고 해서
ISP 업체에 공문도 보내고 했는데 ISP 업체측에서 별다른 액션이 없는데
혹시 ISP 업체에 공문 보내는거 외에 액션을 할수있는게 있을까요!?
많은 선배님들의 노하우 및 아이디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만약 기업용이 아닌 가정용을 사용하시는 경우 속도/품질 보장을 안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의 경우 저희도 건물 신축 공사 후 데이터가 터지지 않아, 임직원 분들이 민원을 넣어,
처음에는 개선을 하려고 중계기 추가 설치 등 해주었으나, 나아지지 않아서 업체측에서 약간 포기하는
경향도 있었고, 대응이 굉장히 느린 적이 있었습니다. 결국엔 처리되긴 했었습니다.
기업은 아니고 예전에 특정 업체 인터넷 이전 설치를 하는 가운데,
해당 주소에는 처음에는 안된다고 했다가 나중에는 되기는 하는데,
속도가 많이 안나올꺼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속도가 많이 중요하지 않아서 그렇게 설치하고 사용 했었는데,
이런 경우는 별도로 중계기 또는 망 확장을 해야 하기에 업체에서도 투자를
하기 꺼려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민원을 넣는 수 밖에는 없더라구요....
선배님들 더불어.. 확인결과
저희 기업은 A ISP업체를 인터넷 및 전화를 계약하였고
주로 안되는 B 업체와는 계약 관련한 내용이 하나도 없는 상황이네요...ㅠㅠ
그래서 업체에 푸시를 넣어도 아무 반응이없는건가 싶기도 하네용...
휴대 전화가 잘 안되는건...
통신사 중계기를 추가 설치해야 개선되겠네요.
도시 한 가운데에도 특정 위치에서 전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요.
계속 민원을 넣는 방법외엔 달리 다른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KTF 단말기 통신이 안된다면 KTF에...
SKT 단말기 통신이 안된다면 SKT에...
LGT 단말기 통신이 안된다면 LGT에...
그리고 휴대폰의 통화나 데이터 관련된 문제로 민원을 넣는 건 총무 부서에서 하도록 넘기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유선 인터넷은 시골이라고 잘 안되고 하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시골이라 유선 인터넷 가입 자체가 안되는 경우는 있어도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통신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라면 손해 배상 청구를 해야 하는게 아닐까 싶어 보이고...
투후하후 | 2년 이상 전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해보고 진행해야겠네요..ㅠㅠ
1인 전산/보안 쟁이에 총무팀에 있어서 관련된 내용을 다 제가 해야될꺼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ㅠㅠ
계속 민원신청하시고
지역마다 ISP업체의 품질이 다를 수 있으니 다른 ISP업체도
찾아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보입니다.
투후하후 | 2년 이상 전
일단 거기 계시는분 특정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불편함이 제일 크네요 ㅠㅠ
회사 직원분들이 자주 114에 민원을 넣는 것도 방법입니다.
몇명이상이 통화품질 개선을 요청하면 반응하는 것으로 알아요..
투후하후 | 2년 이상 전
몇번이나 했는데... 아무런 액션이 없네요 ㅠㅠ
영업담당자 미팅 요청해서 요금내고 사용중인데 이런이런 문제로 불만이다.
공문도 보내고 개선 요청했는데 나아지지 않는다.
회사에서 책임을 묻고 업체 변경 요구 한다.
빨리 해결 안되면 어떻게 할 수 없다.
이런식으로 대응해 보시는게 어떠실까요?
투후하후 | 2년 이상 전
들어온지 얼마안되서 자세한 파악은 안되지만
영업담당자를 찾아서 진행 해봐야 할꺼같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