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프린터 서버 내 프린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후 관리자 권한 이슈

윈도우 서버를 통해서 배포중이 프린터 큐 중 하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했더니, 사용자가 설치시에 관리자 권한을 요구받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부 원인 및 해결책은 파악을 했으나, GPO를 건드려야 한다는 결과가 많은 관계로 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신 경우가 있었는지를 알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2012 R2에서 프린터 서버를 운영 중이고, 최근에 아주 오래된 복합기를 신형 모델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존 복합기와 세팅을 거의 동일하게 하기로 했기에 IP Address나 이런 것들은 크게 건드릴 게 없어서 원래 공유되고 있는 프린터 일부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새 기기에 맞게 드라이버만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끝냈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버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들이 새 복합기를 처음으로 연결하거나 쓰는 경우 드라이버 설치/업데이트를 위해 관리자 권한을 묻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급하게 확인을 해보니, Package-Aware 된 프린터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공유시에 저렇게 관리자 권한을 묻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복합기 모델에서 사용했던 드라이버는 Package-Aware 된 것이 아닌걸로 확인되었고, 그래서 사용자들이 관리자 권한을 요구받는 일 없이 설치 및 사용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에 검색으로 해결책을 알아보고 있는데, 제조사에서는 새 기기에 대해 Package Aware되지 않은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는 듯 하고, 윈도우 서버 단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보니 Group Policy Object를 건드려야 한다는 결과를 주로 볼 수가 있었습니다.

GPO를 조정하는 것이 내부적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라, 혹시 이런 증상 혹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 중에 GPO를 건드리지 않고 해결을 보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