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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또는 은행에서 사용하는 전자문서시스템 업체 문의

안녕하세요.

 

병원이나 은행에서 테블릿에 서명을 하는 '전자문서 시스템'을 사내에 도입하려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목적은 개인이 서명한 하드카피 용지를 전자문서화하여 문서관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제가 알아본 업체는 아래의 업체이나, 대부분 타 업체와의 전자계약에 촛점을 맞추고, 클라우드 환경의 서비스를 기준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 모두싸인, eForm, 도큐싸인, Adobe Sign, 온나라싸인 등


그러나 저희는 계약서가 아닌 사내 직원들이 사용하는 개인서명 문서를 단순히 소프트카피로 관리하기 위함이며, 인사DB 등 내부에서 사용중인 일부 시스템과의 연동만 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실제로 병원이나 은행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문서시스템이 어떤 업체의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정보 공유해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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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병원이나 유관기관에 근무하시는 분이 계시면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비슷한 요구사항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malibu
  0 추천 | 2년 이상 전

모두싸인을 우선 검토하시는게 맞죠, 은행권 전산망이라던지 관련기관과의 연결시 아무래도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할텐데 어도비싸인이나 도큐사인은 아마 힘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