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exchange 온라인 오류 좀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익스체인지 온라인을 사용 중인 기업 입니다.


익스체인지 및 아웃룩을 사용 중인 상태이며,


다른 사용자들은 신규 컴퓨터에 연결 시 아웃룩을 통하여 익스체인지 로그인만 하여도 정상적으로 메일 사용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이번 사용자는 


  • 1.기존 exchange online 계정을 pst 파일로 백업

  • 2.그 후 outlook을 통하여 exchange 로그인 후 pst 파일 가져오기

    이렇게 진행하면 outlook 메인 화면에는 메일 수신이 안되는데 보내는 사람을 검색하면 최근 수신메일이 뜨는 상황입니다.


또, 해당 버그가 일어나서 아웃룩 삭제  후 다시 exchange online 계정만 연결하였더니 

9월 6일부터 10월 14일까지의 메일 데이터가 삭제되어 있습니다. (웹 아웃룩도 같이 확인, exchange 관리센터에서 해당 기간 조회해도 결과 없음) 


다행히 날라간 메일은 1에 백업하여 불러오기를 하면 가능하나, 2번 현상때문에 pst 파일 가져오기 후 사용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은데


해당 상황에 대하여 도움 주실분 있으실까요 ㅠ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주소가 자동 저장되는건 캐쉬때문인것 같습니다

위상황에서 정답은 아니지만 아웃룩 프로필을 재생성해보는 방법도 생각해보세요

하늘위로
  0 추천 | 2년 이상 전

PST 파일 용량이 큰가요?

저희는 Office365 전환 후 가져오기 하는데, 메일용량이 큰 분들은 동기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최신 메일이 아웃룩 클라이언트에서 일정시간 수신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동기화 끝날때까지 웹에서 사용했던 분도 많았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메일 수신은 되는데, 메일 발신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보이는데요.

메일 수신은 IMAP 또는 POP 프로토콜을 이용하고, 메일 발신은 SMTP 프로토콜을 이용하게 되는데...

메일 발송이 되지 않는다면 SMTP 관련해서 점검해 보시면 될 것 같네요.

SMTP 서버 설정( IP주소, ID, password, 암호화 방식 등 )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점검해서 바로 잡아 주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