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10월이면 전부 계획서 제출하게 되어있어서 지금부터 하고 있는데용...
예산 계획 항목을 크게 어떻게 나눠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10월이면 전부 계획서 제출하게 되어있어서 지금부터 하고 있는데용...
예산 계획 항목을 크게 어떻게 나눠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작년도 예산을 기준으로 가/감 하며
=> 감소 부분을 비용절감으로 잘 포장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신규사업 예산을 반영합니다.
=> 추가 예산은 생산성 향상이나 또는 컴플라이언스 이슈 등으로 잘 포장합니다.
임원들에게 반려 당하지 않는 저만의 작은 노하우 입니다.
우선 매년 발생하는 유지보수 & 관리 비용 산출.
그다음이 내년도 사업 진행(노후화 장비 교체 & 신규 구축)이 있으면 그거에 대해서 산출.
그리고 예비비 산출.
시군구쪽에서는 이렇게 잡더군요.
직전년도 기준으로 하죠. 보통 비슷하게 하고. 도입이나 교체할 솔루션들만 2-3개정도 우선순위로 해서 예산요청으로 올려놓습니다.
금년도 예산에서
차년도 예산중 비교하고 추가 편성할수 있는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비용 계획을 있다면 포함하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예산 계획은 작년도 기준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새롭게 예산 잡는건 어려워요~~~
작년 예산에서 올해 집행 내역을 확인하셔서
더 필요한건 추가하고, 덜 집행한 내역은 빼고 하는 식으로 하셔야 할거에요~~~
한해 예산이 매년 완전히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고요.
기본은 지난해 예산을 기반으로 해서, 올해 이슈와 내년에 예정된 이슈를 고려해서 그에 맞는 내용을 보충해서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전년도 사업에서 가감하는 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상용으로 사용할 자금도 관리해주시면 좋습니다.
큰 사업이 없으면 전년도 그대로죠..
거기서 일부만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