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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도 예산 어떻게 세우시나요 ㅠㅠ

저희는 10월이면 전부 계획서 제출하게 되어있어서 지금부터 하고 있는데용...

예산 계획 항목을 크게 어떻게 나눠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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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ahope
  0 추천 | 2년 이상 전

작년도 예산을 기준으로 가/감 하며 

=>  감소 부분을 비용절감으로 잘 포장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신규사업 예산을 반영합니다.  

=> 추가 예산은 생산성 향상이나 또는 컴플라이언스 이슈 등으로 잘 포장합니다. 

임원들에게 반려 당하지 않는 저만의 작은 노하우 입니다. 

세인엔에스
  0 추천 | 2년 이상 전 | 세인엔에스 | 010-7677-1860

우선 매년 발생하는 유지보수 & 관리 비용 산출.

그다음이 내년도 사업 진행(노후화 장비 교체 & 신규 구축)이 있으면 그거에 대해서 산출.

그리고 예비비 산출. 

시군구쪽에서는 이렇게 잡더군요.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직전년도 기준으로 하죠. 보통 비슷하게 하고. 도입이나 교체할 솔루션들만 2-3개정도 우선순위로 해서 예산요청으로 올려놓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금년도 예산에서

차년도 예산중 비교하고 추가 편성할수 있는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비용 계획을 있다면 포함하면 됩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상 전

거의 대부분의 예산 계획은 작년도 기준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새롭게 예산 잡는건 어려워요~~~

작년 예산에서 올해 집행 내역을 확인하셔서 

더 필요한건 추가하고, 덜 집행한 내역은 빼고 하는 식으로 하셔야 할거에요~~~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한해 예산이 매년 완전히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고요.

기본은 지난해 예산을 기반으로 해서, 올해 이슈와 내년에 예정된 이슈를 고려해서 그에 맞는 내용을 보충해서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deerokgo
  0 추천 | 2년 이상 전

전년도 사업에서 가감하는 식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상용으로 사용할 자금도 관리해주시면 좋습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2년 이상 전

큰 사업이 없으면 전년도 그대로죠..

거기서 일부만 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