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별도의 스팸메일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 있으신가요??
몇몇 직원들이 특정 스팸메일을 받았을 경우에 신고한 인원들에게만 결과를 통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의 50% 정도가 받았을 경우에는 한명한명한테 스팸메일이라고 알려주기가 힘들어서요.
직원들에게 스팸메일의 유형에 대해 인지도 시키고자 하는데, 혹시 운영하시는 분 있으신가요??
하신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하시는지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제목 그대로 별도의 스팸메일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 있으신가요??
몇몇 직원들이 특정 스팸메일을 받았을 경우에 신고한 인원들에게만 결과를 통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의 50% 정도가 받았을 경우에는 한명한명한테 스팸메일이라고 알려주기가 힘들어서요.
직원들에게 스팸메일의 유형에 대해 인지도 시키고자 하는데, 혹시 운영하시는 분 있으신가요??
하신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하시는지 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스팸 솔루션으로 걸러진 메일함을
개인들의 메일 사서함에 트리구조로하나 더 두고 있습니다.
혹시나 고객사의 메일을 스팸으로 간주할 경우가 있기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요청이 들어오면 스팸스나이퍼에서 검색해 확인해 드리기도 합니다.
보통은 개별적으로 daily로 스팸 리스트 메일이 발송되고
주요 이슈가 있는 스팸이나 사이버 침해 사고 시에 주의 공지 올립니다.
스팸모니터링해서 단체로 오고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사내 공지를 합니다.
별도로 게시판 운영하지는 않고요.
IT 담당자가 이슈가 있을 때 전사 공지 하고 있습니다.
별도로는 아니고 전사공지로 보내고 있습니다.
사내 메신저로 핵심 내용을 안내를 하고 있고...
사내 게시판에는 자유 게시판 형식으로 다른 내용들과 구분하지 않고 올리는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네요.
그룹웨어 메일 게시판에
스팸관련 공지사항으로 올립니다
원체 게시판은 안보시는 분들이 많은지라 메일로 공지합니다
대량으로 도착한 스펨 메일에 대해서는 회사 게시판 내의 공지사항에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서 공유 하면 되지 않을까요?
물론 이렇게 하면 보는 사람은 보고 안 보는 사람은 안보겠지만,
개인적으로 메일로 보내줘도 안 보는 사람은 여전히 안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