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네트워크 장애를 접수하게되면. (게시판이나 전화등) 작업 진행 스케줄 시스템을 구상중입니다
예로 병원에 응급실 가면 접수환자 의 진행 완료 진행단계를 티비로 볼수있잖아요
마찬가지로 전산 장애 났을때 고객들이 언제 진행되는지 한눈에 볼수 있도록 하고 싶은데
그런 솔루션이 있는지 아님 개발해야 될카요
Pc나 네트워크 장애를 접수하게되면. (게시판이나 전화등) 작업 진행 스케줄 시스템을 구상중입니다
예로 병원에 응급실 가면 접수환자 의 진행 완료 진행단계를 티비로 볼수있잖아요
마찬가지로 전산 장애 났을때 고객들이 언제 진행되는지 한눈에 볼수 있도록 하고 싶은데
그런 솔루션이 있는지 아님 개발해야 될카요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헬프데스크 관련 소프트웨어가 많습니다.
무료로 가능한 것도 있고, 유료인 것도 많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무료 소프트웨어로도 많을 듯 하구요.
다만 관리해야 할 장비의 수와 이력에 대한 관리 등이 어떻게 될지에 따라
유료 또는 무료로 선택 하셔야 할 듯 합니다.
pc 유지보수 업체가 상주하고 있어 그냥 월 보고만 받다
helpdesk 형태로 구성하면 좋겠다하여
진행하다 아직도 ing 상태네요
ITSM 또는 Helpdesk 로 검색해 보시면 관련 제품들이 있습니다.
ZenDesk, Freshdesk, 쉐어드 IT의 704 Desk 등이 있을 것 같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Jira, Helpspot, osTicket 등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고요.
spiceworks도 유명하고요.
저희는 help desk게시판을 만들어서 글을 올리게 해놓았습니다.
저희는 그룹웨어 Works를 통해서 만들어놓았습니다.
현업에서 요청하면.. 글을 등록하고..
관리팀에서 해당 게시글을 보고 진행상태를 변경(접수-진행-완료..이런형태로..)하여
지금 현업에서 요청한 사항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다라는것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쉐어드IT의 FreshService 라는것도 있습니다.
https://www.sharedit.co.kr/freshservice
음~~~! 관리담당자의 운영의 묘미가 필요한듯합니다.
1.Jira Service Management 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유료 솔루션이며, 문의는 무제한이지만 용량제한등의 이슈가 있습니다.)
2.Yona 와 같이 이슈관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처리, 진행중, 완료 등으로 이슈닫기로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구축해야하며, 메일로 상태완료시 답변 송부 가능합니다. )
3.Notion 과 같은 툴로 상태값만 변경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요청사항부터 처리완료까지 모두 담당자가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4.ZenDesk 사용하는 방법
5.구글스프레드 시트를 통해서 시트를 공유해서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많은 솔루션이 있겠지만 대부분이 100%로 만족하는 솔루션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