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호스트 PC에서만 게스트 PC telnet :443 테스트 불가


안녕하세요. 호스트 PC에서만 게스트 PC 네트워크 테스트 불가(telnet :443)하여 문의 드립니다. 외부 네트워크의 경우 정상적으로 telnet 접근이 가능한데 호스트 PC에서만 게스트 PC의 telnet 접근이 불가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호스트PC가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에 443포트가 막혀있는 것도 아닙니다. Hyper-V들이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는 다음과 같고, Hyper-V 내에 있는 IPv4는 모두 IP를 할당하였습니다. Hyper-V간의 Telnet 접속도 가능한데 호스트PC에서만 되지 않는 이유를 어떻게 확인해보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guest 컴퓨터가 NAT 모드로 작동되고 있기 때문인것 같네요.

Guest 컴퓨터는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NAT 모드로 작동하는게 기본이죠.

NAT 모드라는 건 주소 변환을 해주는 게이트웨이 장비의 아랫단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게 되겠고요.

쉽게 말해서 게스트 컴퓨터는 방화벽 같은 장비의 안쪽에서 작동하는 상태이고, 호스트 컴퓨터는 방화벽의 밖에서 작동하고 있는 상태와 같은 것입니다.

게스트 컴퓨터에서 호스트 컴퓨터로 접속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호스트 컴퓨터에서는 방화벽 안쪽에 있는 게스트 컴퓨터로 연결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호스트 컴퓨터에서 게스트 컴퓨터로 접속이 될 수 있게 하려면 하이퍼 바이저의 게이트웨이 장치에서 포트 포워딩을 해 줘야 합니다.

아니면 게스트 컴퓨터를 호스트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에서 작동될 수 있게, 브릿지 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host pc -> vm pc 443 실패에 대한 tracert 로 경로 추적 해보시구요

다른 포트 ( 21, 23 ) 으로도 되는지 체크 해보세요


빨간신발
  0 추천 | 3년 이상 전

Host PC -> VM PC1 : 443 실패

외부 PC -> VM PC1 : 443 성공

VM PC2 -> VM PC1 : 443 성공


그림이 안나오는데 이렇게 된다는 것으로 인지됩니다.

Host PC -> VM PC2 : 443 이 부분은 통신이 되는지 확인도 해보시고...

VM PC1번에 443에 대해서 블랙리스트로 차단하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